GS리테일 심플리쿡, 선물용 밀키트 매출 급성장
상태바
GS리테일 심플리쿡, 선물용 밀키트 매출 급성장
  • 양현석 기자
  • 승인 2019.04.25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2O 선물하기 일상화... 감바스알하이오 특히 인기
O2O 선물하기가 일상화 되면서 심플리쿡과 같은 밀키트가 선물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온라인에서 주문해 오프라인에서 수령하는 O2O 선물로 밀키트가 부상하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밀키트 브랜드 심플리쿡은 이달 1일부터 23일까지 GS fresh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25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주문 고객과 실제 수령 고객이 다른 판매(이하 선물 고객)의 매출이 올해 1월 동기간 대비 237.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GS fresh에서 판매한 심플리쿡 전체 매출 증가율이 56%인 것을 감안하면, 선물 고객으로 인한 매출 증가율이 4배 이상 높은 것.

선물 고객으로 인한 매출 비중(GS fresh) 역시 1월 9.4%에서 4월 현재 20.4%로 11%P 증가하고 있다.

O2O를 활용한 선물하기가 일상화 됨에 따라 집으로 바로 배송을 보낼 수 있는 심플리쿡과 같은 밀키트를 선물하는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올해 4월 1일부터 23일까지 GS fresh에서 심플리쿡을 선물하는 고객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상품은 감바스알아히오, 낙곱새, 토시살스테이크 순으로 나타났다. 가볍게 안주나 식사로 활용할 수 있는 메뉴를 선택해 선물한 것.

GS fresh에서 심플리쿡을 선물하는 고객이 늘어나는 것과 마찬가지로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판매하고 있는 심플리쿡 매출 역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심플리쿡 담당자는 “O2O 서비스를 활용해 지인에게 선물하는 것이 일상화 됨에 따라 밀키트도 새로운 O2O 선물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가족이나 지인의 끼니를 챙겨주거나 맛있는 안주를 대접한다는 의미까지 있어 갈수록 밀키트 선물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