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에 상륙한 삐에로쑈핑...수도권 외 첫 지역 매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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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에 상륙한 삐에로쑈핑...수도권 외 첫 지역 매장
  • 이영애 기자
  • 승인 2019.04.30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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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부산 하단 아트몰링에 오픈...2030 젊은층·관광객 모두 끌어모을 수 있는 위치
삐에로쑈핑이 수도권 외 지역으로는 처음으로 부산에 첫 매장을 오픈한다

삐에로쑈핑이 부산으로 간다.

이마트가 오는 5월 1일 부산에서 수도권 외 지역으로는 처음으로 삐에로쑈핑을 선뵌다.

이마트는 부산 사하구 하단동에 있는 아트몰링 6층에 ‘삐에로쑈핑 아트몰링점’을 개점한다고 30일 밝혔다. 매장면적은 약 1429㎡(약 433평) 규모다.

이마트가 지역 첫 번째 삐에로쑈핑을 부산에 오픈한 것은 제2의 도시로 인구수가 약 340만명에 이를 정도로 많을 뿐만 아니라 유행과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만큼 삐에로쑈핑의 첫 지역점포로 적합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삐에로쑈핑’은 적은 금액을 쓰고도 최대 만족을 얻을 수 있는 ‘탕진잼’의 명소로 각광받고 있는 만큼 2030세대 젊은 소비자들을 주 타깃으로 삼고 있다.

하단동은 삐에로쑈핑의 주 타깃 층인 젊은 세대 소비자들을 매장으로 유인할 수 있는 우수한 입지를 갖췄다.

우선, 아트몰링 부산점 기준으로 약 1km, 도보 10여분 거리에 동아대학교가 위치해 있어 대학생 유동 인구가 풍부하다. 또한 낙동강 하구둑을 사이에 두고 하단과 인접한 부산 강서구는 주거 밀집지역인 명지신도시를 중심으로 부산에서도 젊은 소비자층이 가장 두터운 지역이다.

이러한 상권 특성을 반영하여 삐에로쑈핑 아트몰링점은 젊은 세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코너 및 상품구색을 대폭 강화했다.

젊은 세대 고객들의 쇼핑 취향을 반영해 저렴하고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을 늘렸으며, 손에 들기 어려운 대용량 상품은 줄이고 대신 부피가 작거나 가벼운 상품 구성비를 높였다.

이외에도 라면 등 대용식은 1400여종 이상으로 매장규모가 1.5배 이상 큰 코엑스점보다 더 많은 상품 구색을 갖췄고, 주류는 혼술족들이 선호하는 미니어쳐 상품들을 기존 27종에서 60여종 이상으로 늘리는 등 1~2인 가구들을 위한 상품도 강화했다.

한편, 삐에로쑈핑이 쇼핑뿐 아니라 관광명소로도 역할을 하고 있는 만큼 주변 관광지들과 시너지 효과를 통해 서부산권 관광활성화에도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삐에로쑈핑 아트몰링점과 가까운 을숙도는 작년 한해 관광객이 183% 증가하며 부산관광명소 중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고, 감천문화마을과 부네치아로 불리는 장림포구도 삐에로쑈핑이 위치한 사하구에 있다.

유진철 이마트 삐에로쑈핑 상무는 “부산은 서울에 이은 큰 도시라는 상징성이 있을 뿐 아니라 젊은 고객층과 관광객을 모두 끌어들일 수 있어 아트몰링점을 오픈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부산뿐 아니라 다양한 도시들을 대상으로 각 지역에 맞는 매장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 중이다”고 했다.

이영애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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