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 16일 ‘제31회 농어촌벤처포럼’ 개최... 스마트농촌 구현방안 모색
상태바
벤처기업협회, 16일 ‘제31회 농어촌벤처포럼’ 개최... 스마트농촌 구현방안 모색
  • 양도웅 기자
  • 승인 2019.05.07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16일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열릴 예정

벤처기업협회(회장 안건준)가 제31회 농어촌벤처포럼을 5월16일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개최한다. 이 행사는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후원한다.

이번 포럼은 ‘스마트 농촌을 위한 농어촌 벤처 육성전략’을 주제로 진행된다. 

스마트 농어촌 구현사례 및 육성방안을 살펴보고, 지원정책을 발굴하고 개선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했다.

포럼에서는 ▲SiTi Plan 전하진 대표가 ‘스마트 농촌 구현을 위한 농어촌벤처 육성방안’을▲농어촌연구원 이향미 박사가 ‘스마트농어촌 구현방향’을 ▲미디어스코프 금기훈 대표가 ‘5G 환경에서의 농어촌 복지환경 구현방안’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패널토론에선 호서대학교 벤처대학원 허철무 교수가 좌장을 맡을 예정이며 농업실용화재단 정인규 센터장, 충남연구원 강마야 연구위원, 농업정책보험금융원 박춘성 본부장,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박노섭 본부장, 한국정보화진흥원 조용현 수석연구원 등이 참여해 스마트농어촌 육성전략을 구체화하기 위한 토론을 이어갈 계획이다.

농어촌벤처포럼 서윤정 의장은“점점 발전하는 ICT 및 과학기술이 농어촌 생활환경을 개선하여 누구나 살고 싶은 농촌을 만드는 데 적용돼야 한다”며 “그 적용과정에서 창의적인 많은 벤처기업과 일자리가 창출될 것이며, 이러한 선순환적 과정 속에서 농어촌지역과 농어촌벤처의 상생관계를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포럼 참가를 희망할 경우 5월9일까지 벤처기업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접수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벤처기업협회 회원지원본부로 연락하면 된다.

양도웅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