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시스템에어컨, 유럽공조협회로부터 업계최초 성능 인증
상태바
삼성 시스템에어컨, 유럽공조협회로부터 업계최초 성능 인증
  • 조원영
  • 승인 2014.05.07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지난 4월말 유럽공조협회(Eurovent)로부터 업계 최초로 시스템에어컨 'DVM S', 'DVM S Eco', 'DVM S Water' 등 17종에 대한 성능을 인증받으며 유럽시장 공략에 나선다. 

유럽공조협회로부터 시스템에어컨 성능에 대한 인증을 받은 것은 국내업체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삼성전자가 최초다. 

유럽공조협회는 에어컨의 ▲냉·난방 성능, ▲소비전력, ▲효율, ▲소음 등을 평가하여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기관으로, 제품 성능 인증 후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까지 사후심사를 진행해 그 결과도 공개하기 때문에 유럽 소비자들에게 신뢰도가 높다. 

지금까지 유럽지역 소비자들은 시스템에어컨 업체가 제공하는 제품 성능 정보에만 의존해왔는데 올해부터는 유럽공조협회에서 신설한 시스템에어컨 성능 인증 프로그램을 통해 공신력 있고 투명한 정보를 전달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이번에 유럽공조협회에서 성능 인증을 받은 삼성전자 'DVM S'는 '듀얼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를채용해 광범위한 냉·난방 제어가 가능한 제품으로 높은 에너지 효율을 확보함과 동시에강력한 냉·난방을 안정적으로 제공한다. 

'DVM S Eco'는 실외기·실내기 사이즈를 기존 대비 30~60% 가량 줄여 쉽게 설치할 수 있으며, 'DVM S Water'는 물을 이용해 열교환기를 식혀 외기온도와 상관없이 높은 효율을 유지하는 시스템에어컨이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엄영훈 부사장은 "공신력 있는 유럽공조협회의 인증을 통해 삼성 시스템에어컨의 신뢰도를 높였다"며 "앞으로도 가정용부터 상업용까지 완성된 고효율 제품 체계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종합 공조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 시스템에어컨 'DVM S'는 효율 규격을 실시하고 있는 3개국인 한국 에너지관리공단 (EERa, 통합냉난방 효율), 미국 냉공조협회의 시스템에어컨 효율 수치(IEER, Integrated Energy Efficiency Ratio), 중국 시스템에어컨 효율 수치(IPLV(c),Integrated Part Load Value)에서 에너지 효율 1위를 수성하고 있다.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