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산업기술원, 친환경 건축물 확산 위해 박차
상태바
환경산업기술원, 친환경 건축물 확산 위해 박차
  • 김경호
  • 승인 2015.04.22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김용주)은 21일 서울시 은평구에 위치한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에서 한국건물에너지기술원(원장 조정훈)과 ‘녹색건축물 조성 및 확산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김만영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환경인증평가단 단장, 조정훈 한국건물에너지기술원 원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은 양 기관의 인적·기술적 전문성을 바탕으로 녹색건축물과 친환경 건축자재 확산을 위해 정보교류 및 기술협력을 도모하고자 이루어졌다. 이를 통해 국민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친환경 주거문화를 조성하는 데 앞장설 계획이다.

김만영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환경인증평가단 단장(사진 오른쪽)과 조정훈 한국건물에너지기술원 원장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건축물 에너지효율등급 인증기관과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친환경 건축자재의 환경마크 인증, 녹색건축 인증, 장수명주택 인증을 보다 효과적으로 수행 할 수 있다는 전망이다.

김만영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환경인증평가단 단장은 “전문역량을 갖춘 양 기관이 협력하여 친환경 건축자재 활용을 확산시켜 국민에게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경호  gnomics@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