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임직원과 소속 대학생 봉사단, 노후주택 개보수 봉사활동
상태바
HUG 임직원과 소속 대학생 봉사단, 노후주택 개보수 봉사활동
  • 황동현 기자
  • 승인 2019.08.29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이재광, 이하 ‘HUG’)는 임직원과 소속 대학생 봉사단이 부산 소재 노후주택 총 두 채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봉사활동을 지난 26일과 28일 두 차례 실시했다고 밝혔다.

HUG 임직원 및 소속 대학생 봉사단은 HUG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인 ’노후주택 개보수 사업‘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가구의 주거환경 개선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취약계층 주거 지원에 대한 의지를 다지고 대내외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이번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사진=주택도시보증공사 제공]

HUG는 지난 2007년부터 ’노후주택 개보수 사업‘을 통해 저소득층 1가구 당 최대 500만원의 주택 개보수 비용을 지원하여 현재까지 총 919세대(41억원)의 주거환경 개선에 기여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이 진행된 두 채의 주택은 모두 부엌, 화장실 등의 노후화가 심각하고 누수로 인해 벽지, 장판 상태가 열악하여 거주자의 주거 안전과 건강을 위해 개보수가 시급한 상태였다.

이에 따라, HUG는 부엌, 화장실 공사와 도배 및 장판 교체 등을 지원하고 HUG 임직원과 대학생 봉사단은 공사 시 발생한 폐기물 처리, 집기류 정리 등의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HUG 대학생 봉사단 정대연씨는 “‘HUG 노후주택 개보수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지역 어르신을 위해 좀 더 쾌적한 환경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어 기뻤다”며, “우리 지역에 관심을 갖고 주위를 돌아보는 마음가짐을 기를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 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황동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