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웰스케어’ 디지털 채널 확대…MZ세대 본격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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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제일은행, ‘웰스케어’ 디지털 채널 확대…MZ세대 본격 공략
  • 김호연 기자
  • 승인 2021.05.25 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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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웰스케어 라운지’…WM 서비스 및 콘텐츠 보급 확대
(사진=SC제일은행)

SC제일은행이 웰스케어(자산관리) 디지털 채널을 적극 확대해 MZ세대 자산관리 수요를 적극 공략한다.

MZ세대가 디지털 기술에 익숙하다는 점을 적극 활용한다는 전략이다. 아울러 디지털 기술의 장점을 이용해 보다 많은 고객에게 자산관리(WM) 서비스와 콘텐츠를 전달할 예정이다.

SC제일은행은 최근 모바일뱅킹앱 고객을 대상으로 글로벌 자산관리 전문가가 최신 투자 트렌드와 자산관리 정보를 제공하는 ‘웰스케어 라운지’를 선보였다. 

웰스케어 라운지는 금융시장 동향을 비롯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투자 기법, 재무설계, 웹 세미나 소식 등 다양한 자산관리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무분별하고 출처불명인 투자 정보 홍수 속에서 혼란스러워하는 고객들에게 바람직한 투자의 길잡이 역할을 할 예정이다.

또 MZ세대와 더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웰스케어 전용 카카오톡 채널과 네이버 포스트 페이지도 개설했다. 카카오톡 채널을 구독하는 고객들은 웹 세미나, 투자정보 뉴스레터, 다양한 자산관리 이벤트 소식 등을 제공받을 수 있고, 네이버 포스트 페이지에서는 최신 투자 트렌드와 철학을 담은 전문가 칼럼, ESG 투자 기법, SC제일은행 소식 등을 시리즈로 볼 수 있다.

SC제일은행은 자산관리 디지털 채널 확대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웰스케어 라운지' 오픈을 기념해 이달 말까지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앱 푸시알림을 신청하는 고객 모두에게 음료수 모바일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콜린 치앙 SC제일은행 자산관리사업부장은 “웰스케어 디지털 채널 확대의 목적은 일반 고객들도 정제된 정보와 시장 동향을 손쉽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려는 것”이라며 “최근 투자 열풍에 휩쓸려 무작정 투자를 시작했다가 손실을 본 일부 MZ세대도 보다 안전하고 건전한 투자 가이드를 만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호연 기자  financial@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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