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LG유플러스, 모바일 고객에 아이폰 등 애플 제품 수리비 지원...“총 1만 6천원 할인 제공”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LG유플러스, 모바일 고객에 아이폰 등 애플 제품 수리비 지원...“총 1만 6천원 할인 제공”
  • 고명훈 기자
  • 승인 2021.09.01 2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는 내년 2월 말까지 자사 모바일 이용 고객에게 iPhone, iPad, Apple Watch, Mac 등 애플 제품에 대해 수리비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U+모바일 고객은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 제조사와 관계없이 ▲고장 또는 파손된 애플 제품에 대해 수리비 1만 2천원 ▲수리한 제품이 U+모바일 요금제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 익월 통신요금 최대 4천원 등 최대 1만 6천원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추석을 앞두고 납품대금 조기 지급과 온누리상품권 구매를 통해 상생활동에 나서기로 했으며, KT는 서울시 주관의 교육복지 사업 ‘서울런’에 합류해 청소년들이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한편, 자사의 비대면 교육 플랫폼 ‘KT 랜선에듀’를 기반으로 1:1 멘토링 서비스도 지원합니다. 이외에 ㈜두산이 세계 최고 수준의 전력 발전효율을 지닌 건물·주택용 10kW 고체산화물연료전지(SOFC) 개발을 완료했다는 등의 소식을 모았습니다.

[사진=LG유플러스]
[사진=LG유플러스]

ㅇ..LG유플러스는 내년 2월 말까지 자사 모바일 이용 고객에게 iPhone, iPad, Apple Watch, Mac 등 애플 제품에 대해 수리비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U+모바일 고객은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 제조사와 관계없이 ▲고장 또는 파손된 애플 제품에 대해 수리비 1만 2천원 ▲수리한 제품이 U+모바일 요금제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 익월 통신요금 최대 4천원 등 최대 1만 6천원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4월부터 자사 iPhone 고객에게 iPhone, iPad, Apple Watch 3가지 제품에 대해 횟수에 상관없이 1만 2천원 수리비 할인혜택을 제공해왔으며, 지난 10월부터 올해 3월까지는 할인액을 1만 5천원으로 늘렸다. 집계결과 지난해 4월부터 올 3월 말까지 12개월간 1만 3천여명의 고객이 혜택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ㅇ..현대자동차그룹은 추석을 앞두고 납품대금 조기 지급과 온누리상품권 구매를 통해 상생활동에 나선다. 협력사의 자금 부담 완화를 위해 납품대금 1조 2354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앞당겨 추석 연휴 전에 지급할 계획이며, 아울러 온누리상품권 약 216억 원을 구매해 그룹사 임직원에게 지급하는 한편, 추석 맞이 임직원 사회봉사 주간 동안 결연시설 및 소외이웃 등을 대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납품대금 조기 지급의 경우 현대자동차·기아·현대모비스·현대건설·현대글로비스 등에 부품 및 원자재, 소모품 등을 납품하는 3천여 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현대자동차그룹은 1차 협력사들도 추석 이전에 2, 3차 협력사들에 납품대금을 앞당겨 지급할 수 있도록 유도해 대금 조기 지급의 효과가 확산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ㅇ..KT는 서울시 주관의 교육복지 사업 ‘서울런’에 합류해 청소년들이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한편, 자사의 비대면 교육 플랫폼 ‘KT 랜선에듀’를 기반으로 1:1 멘토링 서비스도 지원하기로 했다. 지난해 ‘디지털 대성’ 등 국내 유수의 교육 기업뿐만 아니라 서울시 교육청을 비롯한 지역자치단체와도 적극적으로 협력하며 공교육과 사교육 현장에 비대면 교육 플랫폼 ‘KT 랜선에듀’를 제공해온 KT는 코로나19를 계기로 교육 현장의 디지털 혁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점차 비대면 교육 사업을 확대되고 있으며, 이번에는 서울시가 추진하고 있는 ‘서울런’에도 합류해 지자체와 보다 다방면의 협업을 이어가게 됐다.

KT는 이번 사업에서 디지털 대성, 메가스터디, 수박씨(비상), 아이스크림 홈런, 에듀윌, 엘리하이, 엠베스트, 이투스 등 8곳의 국내 대표 교육 콘텐츠 사업자들과 협업해 양질의 학습 콘텐츠를 내년 2월까지 청소년들이 무료로 무제한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며, 이외에도 KT랜선에듀를 활용해 학생들이 온라인 학습을 효율적으로 꾸준히 이어갈 수 있는 코칭 서비스 ‘서울런 멘토링’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ㅇ..㈜두산은 세계 최고 수준의 전력 발전효율을 지닌 건물·주택용 10kW 고체산화물연료전지(SOFC) 개발을 완료했다. 제품 출시는 2022년 예정이다. 이번에 개발한 10kW SOFC는 기존 고분자전해질형연료전지(PEMFC) 제품에 비해 전력 발전효율이 40% 이상 높으며, 크기는 기존 시중의 5kW이하급 SOFC 제품들과 비슷해 같은 발전효율을 내면서도 설치공간은 약 50%이상 절약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제품은 기술 개발 단계에서부터 국내 서플라이 체인을 확보해, 국내 부품업체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ㅇ..CJ올리브네트웍스는 광주지역 인공지능 산업 발전과 R&D 경쟁력 강화를 위해 광주에 제2연구소를 출범한다. 제2연구소 명칭은 ‘CJ 루키두스(Lucidus) AI Lab.’으로 빛고을 고장인 광주에서 찬란하게 빛나는 연구소가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밝은”, “빛나는” 뜻을 가진 라틴어 ‘LUCIDUS(루키두스)’로 이름 지었으며, 광주과학기술원 내 산학협력관에 자리 잡았다.

지난 4월 CJ올리브네트웍스는 광주시 및 지스트와 함께 인공지능 산업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는데 이번 제2연구소도 민·관·학 3자간 업무협약의 일환이며, 디지털 신기술 분야 인력 양성을 위한 고용노동부 주관 사업인 ‘K-디지털 훈련’에도 공동 참여하는 등 지역 AI 산업 발전에 협력하고 있다.

ㅇ..롯데렌탈은 전기차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전기차 장기렌터카 풀케어 프로그램 ‘EV 퍼펙트 플랜’을 전면 도입하기로 했다. 이번 ‘EV 퍼펙트 플랜’은 ▲배터리 안심케어 ▲충전 요금할인 ▲충전기 설치 지원까지 전기차와 관련된 풀 패키지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롯데렌터카의 전기차 장기렌터카를 계약하면 자동 가입되며, 개인/법인 구분 없이 모든 고객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롯데렌탈은 업계 최고 수준의 전기차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에스트래픽, 차지비 등 충전소 사업자와 협업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나갈 계획이며, ‘EV 퍼펙트 플랜’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롯데렌터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명훈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