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증권, 모바일 MTS 'STEPS' 드라마 제작
○…한국투자증권은 14일 내년 1월 초 공식출시를 앞둔 마이데이터 서비스 ‘모이다(moida)’의 사전 캠페인을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마이데이터는 증권사 등 곳곳에 흩어진 고객 데이터를 한곳에 모아 파악관리하는 데이터 기반 맞춤형 서비스다.
한국투자증권의 모이다는 ‘일상 속의 투자’라는 콘셉트에 맞춰 고객소비 패턴으로 도출한 주식종목 추천 등의 다양한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은행, 증권, 카드 등 금융자산 정보를 통합 조회하고 이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적절한 투자전략 등을 제시할 계획이다.
○…미래에셋증권은 14일 해외선물옵션 거래소 CBOE(시카고옵션거래소), OSE(오사카증권거래소)에 대한 매매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매매서비스로 추가되는 대표적인 상품은 CBOE의 VIX 선물, OSE의 닛케이225 선물옵션, 토픽스선물 등이다.
이번 CBOE, OSE를 추가로 미래에셋증권은 총 글로벌 6개 거래소(CME, EUREX, HKFE, SGX)에 포함된 82개 선물과 29개 옵션 상품을 제공하게 된다. 한편 해외선물옵션 거래를 위해서는 영업점 또는 모바일어플을 통해 개별 해외파생상품계좌를 개설해야 한다.
○…한화투자증권은 14일 주식투자앱 'STEPS(스텝스)'를 드라마 형식으로 각색한 홍보영상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홍보영상은 MZ세대 취향을 저격한 ‘로맨스’, ‘좀비’ 장르로 위트있게 제작했다.
이번 홍보영상에는 넷플릭스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에 출연 예정인 조이현, 넷플릭스 ‘D.P’에 나온 신승호 배우가 출연한다. 한편 STEPS는 올해 전면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주식 매매 시 화면과 기능편의를 대폭 확대했다.
김윤화 기자 financial@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