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신한은행, 신한갤러리에서 전시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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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이모저모] 신한은행, 신한갤러리에서 전시회 개최
  • 정창현 기자
  • 승인 2023.11.16 17:0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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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이신한갤러리에서 ‘2023 Shinhan Young Artist Festa’ 그룹 공모전에서 선정된 손희민, 이산오, 임희재 작가의 ‘Vitarium’ 전시를 진행했습니다. ‘Shinhan Young Artist Festa’ 공모전은 신한은행의 대표적인 문화예술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2003년 처음 시작했는데요. 지금까지 선정된 작가는 총 278명이며 선정작가들은 163회에 걸쳐 개인전 및 그룹전으로 전시회를 개최했습니다. 2024년 ‘Shinhan Young Artist Festa’ 전시 공모는 12월 5일까지 신한은행 사회공헌 홈페이지 ‘아름다운은행’에서 접수할 수 있습니다.

하나금융그룹 함영주 회장이 환경보호 캠페인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습니다. 「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환경부가 지난 2월부터 추진 중인 범국민 캠페인으로, 최근 1회용품 사용에 따른 환경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부각되며 1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것에 대한 사회구성원의 공감대를 형성해 자발적 환경보호 참여를 유도하는 SNS 릴레이 캠페인인데요. 함영주 회장은 동화그룹 승명호 회장의 추천을 받은 후, 명동사옥에서 직원들과 함께 일상 속 환경보호 활동의 중요성에 대해 임직원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구자용 E1 회장과 황인규 CNCITY에너지 회장을 추천했습니다. 목요일, 금융권 소식 모았습니다.

 

[이미지=신한은행]

○...신한은행, 신한갤러리에서 전시회 개최

신한은행은 12월 23일까지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신한갤러리에서 ‘2023 Shinhan Young Artist Festa’ 그룹 공모전에서 선정된 손희민, 이산오, 임희재 작가의 ‘Vitarium’ 전시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Shinhan Young Artist Festa’ 공모전은 신한은행의 대표적인 문화예술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2003년 처음 시작했다. 지금까지 선정된 작가는 총 278명이며 선정작가들은 163회에 걸쳐 개인전 및 그룹전으로 전시회를 개최했다. 2012년부터는 그룹전으로만 운영되고 있으며 연말 공모를 통해 다음해 전시회 참여 작가를 선발한다. 선발된 작가들에게는 전시공간 무료 이용, 작품지원비, 리플렛 제작, 전시홍보 영상 제작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전시 ‘Vitarium’은 생명을 뜻하는 라틴어 ‘Vita’와 장소를 일컫는 접미사 ‘Rium’의 합성어다. 세 작가는 ‘살아있음’에 대한 강한 욕망으로 필연적인 결말이 다가올 때에도 움직임을 보존할 곳을 찾아 그들만의 ‘Vitarium’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들을 작품에 표현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진작가들의 활동을 지원하고 대중들이 쉽게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Shinhan Young Artist Festa’를 매년 개최하고 전시회까지 지원하고 있다”며 “이번 전시회에 많은 분들이 오셔서 신진작가들의 작품을 감상하고 신한은행 공식 유튜브를 통해 소개되는 전시영상도 관심 있게 봐주시길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2024년 ‘Shinhan Young Artist Festa’ 전시 공모는 12월 5일까지 신한은행 사회공헌 홈페이지 ‘아름다운은행’에서 접수할 수 있다.

 

[이미지=하나은행]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 「1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하나금융그룹은 다회용품 사용을 생활화 해 일상 속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자는 취지의 환경보호 캠페인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함영주 회장이 동참했다고 밝혔다.

「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환경부가 지난 2월부터 추진 중인 범국민 캠페인으로, 최근 1회용품 사용에 따른 환경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부각되며 1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것에 대한 사회구성원의 공감대를 형성해 자발적 환경보호 참여를 유도하는 SNS 릴레이 캠페인이다.

함영주 회장은 동화그룹 승명호 회장의 추천을 받은 후, 명동사옥에서 직원들과 함께 일상 속 환경보호 활동의 중요성에 대해 임직원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구자용 E1 회장과 황인규 CNCITY에너지 회장을 추천했다.

또한, 캠페인 참여 인증 사진 및 게시글을 하나금융그룹 공식 SNS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하여 그룹 임직원뿐만 아니라 모든 국민이 함께 친환경 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키로 했다.

함영주 회장은 “이번 1회용품 제로 챌린지를 통해 친환경을 위한 일상 속 작은 실천이 생활화 되기를 바란다”며, “하나금융그룹은 다양한 ESG경영 실천 활동을 통해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2021년부터 종이컵 및 플라스틱컵 대신 텀블러 사용을 독려하는 ‘善블러 캠페인’, 적정 실내 온도 유지 및 미사용 전자기기 전원을 끄는 ‘하나 愛너지 절약 캠페인’, 헌옷기부 캠페인 ‘쿨쿨옷장’등 친환경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오고 있다.

지난 10월부터는 SK텔레콤의 친환경 활동 ‘해피해빗 프로젝트’ 협업의 일환으로, 그룹 명동사옥에 위치한 사내카페에 재활용이 가능한 다회용컵을 도입하여 일상 속 환경보호 실천에 적극적으로 지속 동참하고 있다. 

 

[이미지=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진학사와 2024학년도 대학 입시설명회 실시

NH농협은행은 23일 오후 2시 수원메쎄에서 NH올원뱅크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진학사(대표 신원근)와 협력하여 2024년 대학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진학사 입시전략연구소 우연철 소장이 강사로 나서 △2024학년도 정시 특징 △정시지원 체크포인트 및 지원전략 △2024년 대입 핵심 전략분석 등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가장 궁금해할만한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또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진학사 합격전략 가이드를 제공하고,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설명회는 NH올원뱅크「'24학년도 대학 입시설명회에 초대합니다!」이벤트 당첨 고객(300명)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NH올원뱅크>전체메뉴>이벤트에서 신청할 수 있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이번 설명회가 대학 진학을 앞둔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NH올원뱅크에서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연말정산 대고객 이벤트 시행 

신한은행은 ‘신한인증서’로 국세청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쏠(SOL) ‘머니버스’로 카드 자산을 연결한 고객을 대상으로 마이신한포인트와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나는 SOL로 연말정산’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신한인증서’는 신한은행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인정받아 운영하고 있는 전자서명인증 및 본인확인 서비스이며, ‘머니버스’는 신한은행의 마이데이터 기반 통합 자산관리 서비스다.

이번 이벤트는 올해 12월 31일까지 신한은행 쏠(SOL) 이벤트 메뉴에서 참여할 수 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에 참여해 신한인증서로 본인 확인을 마친 고객에게는 랜덤박스를 통해 최대 50만 마이신한포인트를 제공하며, ‘카드 자산 연결하러 가기’에 참여해 머니버스에서 보유 신용카드 연결 등록을 마친 고객에게는 선착순 1만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미니, 다이슨 에어랩, 플레이스테이션5 등 추가로 경품을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인증서, 머니버스를 통해 ‘13월의 월급’ 연말정산을 고객이 미리 경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연말정산 관련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님들의 절세에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고객 참여형 기부 캠페인 ‘따뜻함 나누고 행복 더하기’ 실시

KB국민은행은 오는 12월 17일까지 에너지 취약계층에게 난방용품을 지원하기 위해 ‘따뜻함 나누고 행복 더하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겨울철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에너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상생 금융의 일환으로 KB스타뱅킹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응모 고객 1명당 2000원의 기부금을 적립해 최대 1억 원을 기부할 계획이다. 기부금은 사회복지시설의 노후화된 보일러 시공 및 저소득가구의 온열매트, 극세사이불 등 난방용품 지원에 사용할 예정이다.

또한 캠페인에 응모한 고객 중 10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도 증정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KB스타뱅킹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겨울철 온기가 필요한 이웃에게 따뜻함을 전달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사회 소외계층과 취약계층 등 사회의 다양한 분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상생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미지=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법무부와 함께 사랑의 우유 나눔 행사 실시

NH농협은행은 공공금융부문 금동명 부행장과 직원들이 경기 안양에 위치한 정심여자중고등학교(안양소년원)에서‘사랑의 우유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농협은행은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산하 전국의 11개 보호기관에 5천만원 상당의 우유를 기증하기로 했다.

이는 보호기관 학생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는 한편, 학교 우유급식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낙농가 농업인들을 돕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농협은행 금동명 부행장은 “이번 사랑의 우유 나눔행사가 보호 학생들을 위한 매우 뜻깊은 행사였으며, 농협은행은 앞으로도 공익을 위한 상생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밝혔다.

정창현 기자  financial@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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