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결은 삼성페이 연동으로 결제 편의성 제고와 포인트 혜택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금액이 올해 들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올해 초 삼성페이와 협력으로 오프라인 결제 편의성을 높인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한 금융권 관계자는 "네이버페이가 삼성페이와의 협업을 통한 오프라인 결제 편의성 제고에 다양한 포인트 지급 이벤트도 진행 중이라 오프라인 결제 시장에서의 네이버페이 영향력이 더욱 강화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올해 11월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금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8배 증가했으며, 이용자 1인당 평균 결제 금액은 4배 이상 증가했다.
삼성페이와의 연동으로 네이버페이의 오프라인 결제 시장 영향력이 대폭 강화된 것으로 보인다.
올해 3월 삼성페이의 협업으로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가맹점이 12만개에서 300만개로 급증했다.
이에 음식점∙병원∙약국 등 일상생활 속 결제부터 1억원이 넘는 자동차 구매까지 다양한 곳에서 결제가 일어나고 있다.
실제로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발생한 네이버페이의 3분기 결제액은 1조70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2배 급증했다.
반면 카카오페이의 3분기 오프라인 누적 결제액은 전년동기 대비 약 29% 증가했다.
또한 다양한 결제처에서 더욱 빈번하게 사용하면서 받게 된 ‘포인트 뽑기’ 혜택을 통해, 네이버페이X삼성페이 현장결제 이용자들은 전체 현장결제 이용자보다 1인당 평균 2배 더 많은 포인트를 적립 받았다. 이들이 참여한 포인트 뽑기 횟수는 월 평균 40건으로 나타났다.
한편 연말까지 진행되는 ‘네이버페이X삼성페이 랜덤박스’ 결제혜택을 강화한 만큼 네이버페이의 오프라인 결제 영향력 확장이 기대되고 있다.
오는 12월 31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랜덤박스’를 열면 최대 1만원까지 무작위 포인트에 100% 당첨되며, 기간 내에 네이버페이X삼성페이로 3000원 이상 결제 시 ‘랜덤박스’로 당첨된 포인트를 1회 즉시 지급한다.
아직까지 네이버페이X삼성페이를 한번도 경험하지 않은 신규 이용자의 경우, 혜택 신청 후 12월 31일까지 100만 원 이상 누적 이용 시 포인트 1만원을 추가로 지급한다. 또한 이벤트를 SNS에 공유 시 추첨을 통해 1만원을 추가로 지급한다.
네이버페이 관계자는 “올 한해 네이버페이X삼성페이 이용자들이 보내준 많은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준비한 연말 이벤트로, 혜택을 꼭 경험하길 바란다"며 "특히 네이버페이X삼성페이 신규 이용자의 경우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정수진 기자 lycaon@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