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금리 시대에 연 20% 적금이?...DGB대구은행, 내달 5일 초금리 적금 판매
상태바
저금리 시대에 연 20% 적금이?...DGB대구은행, 내달 5일 초금리 적금 판매
  • 정수진 기자
  • 승인 2024.05.30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은행, 내달 초 연 20%의 적금 출시 예고
60일 만기 자유적립식 적금...6월5일부터 7월7일까지
매회 5만원씩 납입 시 납입액 300만원에 세후이자 약 5만원
DGB대구은행, 6월 초 최고 연20% 진심이지 적금 출시 예정.
DGB대구은행, 6월 초 최고 연20% 진심이지 적금 출시 예정.

[녹색경제신문 = 정수진 기자] 은행권 전반의 예·적금 금리가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DGB대구은행이 내달 초 최고 연 20%의 적금 출시를 예고해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대구은행은 시중은행 전환 인가 기념 대고객 캠페인 ‘iM뱅크 Re-Born Festival’의 주력 상품인 ‘고객에게 진심이지 적금’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해당 상품은 60일 만기 자유적립식 정기적금으로 기본금리 연 4%에 매일 납입 시 귀여운 애니메이션과 매회 추가되는 데일리 우대금리(최고 연 6%)와 플러스 우대금리(최고 연10%)가 적용돼 최고 연 20%의 금리를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데일리 우대금리는 적금의 납입건당 연 0.1%p, 플러스 우대금리는 적금의 40회 납입 시 연 2%p, 50회 납입 시 연 3%p, 60회 납입 시 연 5%p로 최고 연 20% 금리가 적용된다.

개인당 1인 1계좌 가입 가능하며 최초 신규 금액은 0원(신규 당일부터 입금 가능)으로 납입가능금액은 한번에 100원에서 최대 5만원까지(1일1회 납입 가능)로 총 60회까지 납입할 수 있다. 

60일간 매일 5만원씩 납입 시 납입앱 300만원에 세후이자는 5만137원이다. 

판매 계좌 수는 32만좌로 출시할 계획이며, 기간은 오는 6월5일 오전10시부터 7월7일까지이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시중은행 전환을 앞두고 전행적으로 진행된 임직원들의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기획과 작명이 이루어진 상품”이라고 설명하면서 “시중은행 전환을 기념해 고객에게 ‘진심’이라는 마음을 전하고자 했으며 고객의 다양한 기호와 취미를 금융 상품에 녹여내는 고금리 상품으로 기획했다”고 밝혔다. 

또한 대구은행측은 ‘고객에게 진심이지 적금’ 가입 당일 앱 접근 폭증이 우려되는 바 사전 iM뱅크 가입 및 입출금 계좌 사전 신청을 추천한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해당 상품이 자동이체가 아닌 iM뱅크 앱에서 DGB대구은행 연결계좌를 통해 직접 납입을 하는 형태인 것을 고려한 권유로, 앱 가입 후 입출금 계좌 사전 신청까지 미리 진행하는 것이 6월5일 상품 출시 당일 가입 시 이용이 원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은행의 초금리 적금의 윤곽이 드러난 이후 금융소비자의 반응이 엇갈리고 있다. "20%라는 금리에 비해 5만원은 너무 초라한 이자"라는 부정적인 입장을 보이는 이가 있는 반면, "2개월 동안 300만원 가지고 받을 수 있는 이자치곤 꽤 높다"는 긍정적인 반응도 있다.

정수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