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증권, "홍콩 VIP 대상 한국주식 투자 서비스“
상태바
하나증권, "홍콩 VIP 대상 한국주식 투자 서비스“
  • 나아영 기자
  • 승인 2024.06.11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콩 현지 증권사와 업무 협약 체결
외국인 투자자 국내 주식 투자 서비스 제공
하나증권.
하나증권.

[녹색경제신문 = 나아영 기자] 하나증권이 홍콩의 VIP를 대상으로 한국 주식 투자 서비스를 시작한다. 하나증권 WM은 홍콩 현지 증권사와 업무 협약을 통해 하나증권 계좌 개설부터 주식 투자와 관련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병철 하나증권 WM그룹장은 "홍콩, 싱가포르 등 외국인 투자자들의 국내 주식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외국인 투자자들이 손쉽게 국내 주식 투자를 할 수 있도록 시스템 구축, 프로세스 개선을 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11일 하나증권은 홍콩 엠퍼러증권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현지 고객을 대상으로 한국주식 투자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홍콩 엠퍼러증권은 1990년 설립된 홍콩 현지 증권사로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증권사는 자산운용사 등 금융계열사와 함께 홍콩거래소에 상장된 금융지주사 엠퍼러 캐피탈 그룹의 100% 자회사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주식 투자에 관심 있는 홍콩 VIP 고객들은 현지 엠퍼러증권 지점을 통해 하나증권 계좌 개설이 가능해졌다고 하나증권은 설명했다.

아울러 한국주식 투자시 필요한 송금, 환전 등 절차도 엠퍼러증권을 통해 서비스 제공이 이뤄진다.

나아영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