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경제신문 = 조아라 기자]
8월 16일 산업이모저모입니다.
ㅇ..한국수자원공사, 안전 역량 강화를 위해 ‘100인 안전 패트롤’ 발족
한국수자원공사(K-water, 사장 윤석대)는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 등을 위해 8월 13일 대전 한국수자원공사 인재개발원에서 ‘K-water 100인 안전 패트롤’ 발족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안전책임관(CSO)인 부사장을 비롯한 임원진, 본부장, 안전 특별대책 전담반원 등이 참석하였으며, 6월 ‘전사 재난대책 점검회의’를 통한 실전 재난 안전 태세 운영과 전사적으로 추진해 온 안전 특별대책 전담반(TF) 활동을 통해 안전 분야의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에 발족한 안전 패트롤은 범위가 넓은 안전 유형을 표준화하고 잠재적인 취약 요소를 식별하여 예방조치를 지원하기 위해 전문가 집단으로 구성된 자문기구이다.
건설 현장과 사업장, 시설물, 적용 기술별 특성을 고려하여 현장경험이 풍부한 내부 직원 및 외부의 민·관·학 등 전문가로 이뤄졌으며, 앞으로 안전 분야 제도개선 과제 발굴, 설계·시공 검토, 현장 안전 점검 등 안전 경영체계 운영에 있어 새로운 시각과 전문지식을 활용하여 폭넓은 지원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한국수자원공사는 본사 및 현장 부서장 등이 참여하는 안전 특별대책 전담반(TF) 활동을 지속하며 시설물, 근로환경 점검을 강화하고 지능형 영상 안전 감지 시스템 구축 등 첨단 기술도입과 같은 개선과제 발굴로 안전한 일터 조성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윤석대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안전 패트롤이 안전 경영체계 개선을 위한 대전환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전문가의 의견을 반영한 집중 안전 활동을 통해 건설 현장과 사업장의 재해를 예방하고, 근로자의 안전뿐만 아니라 국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챙길 것”이라고 밝혔다.
ㅇ..SK텔레콤(대표이사 CEO 유영상)이 최근 막을 내린 파리 올림픽에서 대한민국 국가대표로 참가해 선전을 펼친 ‘Team SK’ 선수들을 환영하고 응원하기 위해, SKT 구성원 대상 팬사인회를 16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팬사인회에는 파리 올림픽에서 금2·은1를 획득한 펜싱 남자 사브르팀 구본길·오상욱·박상원·도경동 선수와, 여자 사브르팀 윤지수·전하영·최세빈·전은혜 선수 그리고 역도 여자 81kg
이상급에서 은메달을 차지한 박혜정 선수 등이 참석한다.
SKT 구성원들은 행사가 열릴 서울 을지로 SKT타워에서 ‘Tema SK’ 선수들을 뜨거운 응원과 함께 맞이한다. 9명의 파리 올림픽 메달리스트들과 축하 인사를 나누는 한편, 선수들의 사인을 받고 함께 셀카를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SKT는 파리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메달리스트들에게 별도의 포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SKT는 앞서 지난 6월 말, 올림픽에 출전하는 자사 후원 선수들을 격려하기 위해 ‘Team SK’ 출정식을 열었다. 또한 대회를 앞두고 각종 온라인 콘텐츠를 발행하며 국민들의 관심과 격려를 모으기 위해 노력했다.
ㅇ..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의 통신 요금 플랫폼 ‘너겟’이 5G 요금제 가입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대한항공과 손을 잡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너겟의 5G 요금제 가입자에게는 대한항공 기프트카드를 제공할 계획이다.
‘너겟’은 고객에게 초개인화된 통신 경험을 제공하는 선납형 요금 기반의 통신 플랫폼이다. 국내 이동통신3사 중 가장 저렴한 2만원대 5G 요금제인 ‘너겟 5G 26(월 2만6000원, 데이터 6GB)’을 시작으로 18종의 5G 요금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LG유플러스는 너겟 5G 요금제 가입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대한항공과 ‘너겟 프리미엄 항공 혜택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 협업을 통해 월 5만9000원에 5G 데이터를 무제한 제공하는 ‘너겟 5G 59’ 가입 고객은 혜택 중 하나로 ‘대한항공 기프트카드’를 선택할 수 있다. 기프트카드를 선택한 고객에게는 매월 대한항공 기프트카드가 제공된다.
기프트카드는 한국출발 국제·국내선 항공권 구매를 비롯해 초과 수하물, 유료 좌석, 반려동물 운송 등 부가서비스, 대한항공 브랜드 굿즈숍(e-SKYSHOP)에서 사용할 수 있다. 사용처는 향후 확대될 예정이다.
ㅇ..SK브로드밴드(대표이사 사장 : 박진효)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T-B 브랜드 아트월’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본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16일 밝혔다.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 처음 제정된 이후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SK브로드밴드는 ‘T-B 브랜드 리뉴얼’로 2년 연속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iF 디자인 어워드’ 커뮤니케이션 브랜딩 부문에서도 본상을 수상했다.
‘T-B 브랜드 아트월’은 리뉴얼 된 T-B 브랜드의 새로운 로고와 기업 비전, ‘AI 미디어 컴퍼니’라는 브랜드 핵심가치를 사옥 환경을 통해 구성원들에게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디자인됐다.
또한, ‘BRAND ART SPACE’라는 콘셉트로 구성원이 브랜드를 미술 작품을 감상하듯 사옥 내 동료들과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AI 미디어 컴퍼니’ 아트월의 경우 개발자 코드를 활용한 타이포그래피로 SK브로드밴드가 테크 기반 AI 미디어 컴퍼니로 거듭나겠다는 비전을 표현했다. 그 밖에도 새로운 T-B 브랜드 로고를 활용한 아트월 디자인으로 양사의 시너지를 상징했다.
ㅇ..티웨이항공이 오는 19일부터 연중 최대 특가 항공권 프로모션 '메가 얼리버드'를 실시한다.
티웨이항공이 진행하는 '메가 얼리버드' 프로모션은 국내선 4개 노선(김포-제주, 대구-제주, 청주-제주, 광주-제주)과 국제선 39개 노선(일본, 대양주, 중앙아시아, 동남아, 중화권, 호주, 유럽)을 포함한 총 43개 노선이다. 특히 금번 '메가 얼리버드' 프로모션에는 유럽 노선이 새롭게 포함되어 장거리 여행 계획을 세우려는 이들의 많은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메가 얼리버드'는 원활한 접속을 위해 19일부터 22일까지 노선별로 순차 오픈되며, 판매는 25일(일)까지다. '티웨이플러스' 회원이라면 하루 먼저 19일부터 전 노선을 우선 예약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먼저 '메가 얼리버드' 초특가는 유류할증료와 공항세가 포함된 1인 편도 총액 기준으로 △국내선 2만 3,800원~ △일본 5만 8,800원~ △동남아 10만 5,100원~ △중화권 8만 4,900원~ △중앙아시아 10만 400원~ △대양주(괌, 사이판) 12만 4,500원~ △호주(시드니) 34만 9,840원~ △유럽 27만 3,200원부터 판매한다.
초특가 항공권을 놓쳤더라도 항공권 검색 단계에서 할인 코드 '메가 얼리버드'를 입력하면 편도 노선별로 최대 15%까지 추가 운임 할인이 즉시 적용된다. 여기에 결제 시 최대 5만 원까지 중복 할인 받을 수 있는 카카오페이 쿠폰도 매일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또, '여기어때'와 제휴된 국내, 해외 모든 숙소를 최대 15% 할인된 가격에 단독혜택으로 만나볼 수도 있다.
ㅇ..삼성전자의 럭셔리 빌트인 가전 브랜드 '데이코(Dacor)'가 삼성스토어 롯데 잠실에 8월 15일 공식 입점했다.
데이코는 삼성스토어 롯데 잠실, 신세계 강남, 현대 무역센터, 롯데 본점 등 프리미엄 매장 중심으로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서울 최대 규모 백화점인 롯데백화점 잠실점에 입점한 삼성스토어 롯데 잠실은 이번 데이코 입점으로 주방가구와 완벽하게 일체화된 '트루 빌트인(True Built-in)' 선택지를 추가했다.
방문 고객은 데이코 전문가에게 브랜드 히스토리를 포함해 데이코 각 제품별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고, 럭셔리 빌트인 가전 체험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1:1 상담을 통해 삼성전자의 최신 AI 가전과 비교해 보고, 개인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데이코의 'T-TYPE 냉장고'는 상단의 넓은 냉장실과 하단의 냉동실, 변온실을 용도에 맞게 나누어 쓸 수 있으며, '컬럼 냉장고'는 식재료별 최적의 온도와 습도를 유지하는 동시에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달성했다. '와인셀러'는 3개의 분리 냉각 존, 습도 센서, 저진동, 자외선 차단, 냄새 필터와 같이 와인 보관을 위한 최적의 필수 요소를 모두 충족시켜 일상의 품격을 한층 높여준다.
ㅇ..동국제강그룹이 한국해비타트 주관 ‘2024 815런’을 후원했다.
815런은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한 기부 마라톤 캠페인이다. 2020년부터 매해 광복절에 개최하고 있다. 후원금은 전액 사업비로 사용한다.
동국제강그룹은 후원금 815만원에 임직원 및 임직원 가족 250여명 참가비 1250만원을 더해 총 2065만원을 한국해비타트에 전했다.
동국제강그룹은 815런의 취지가 동국제강그룹 사회공헌체계가 지향하는 ‘보다 나은 사회’에 부합한다고 판단해 후원을 결정했다. 이번 후원으로 동국제강그룹은 군인(1사 1병영)-소방관(소방공제회 후원)-경찰(경찰공무원 자녀 장학금) 등 제복 공무원 후원에서 독립유공자 후손까지 지원 범위를 확장했다.
동국제강그룹은 사회공헌활동 전략 체계인 ‘Move together, Move Green’(보다 나은 사회, 지속 가능 환경) 아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해비타트’는 ‘모든 사람에게 안락한 집이 있는 세상’을 비전으로 1976년 미국에서 시작한 국제 주거 복지 대표 비영리 기관이다. ‘한국해비타트’는 지난 30년동안 봉사자 40만여명과 함께 국내외 2만 8천 세대 보금자리를 제공해 왔다.
ㅇ..장동민, 윤태진, 역사 스토리텔러 김재원이 ‘알고 기억하는 보훈 역사 투어리즘 - 알고리즘‘ (이하 ‘알고리즘’)을 통해 대한민국 독립 역사를 돌아본다.
SK브로드밴드(대표이사 사장 : 박진효)는 국가보훈부와 손잡고 국가유공자의 공훈과 희생정신을 기리는 현충시설 역사 투어 프로그램 ‘알고리즘’을 17일 오후 7시 30분 케이블TV 채널 1번에서 방송한다고 밝혔다.
광복절을 맞아 독립기념관부터 이동녕 선생 생가&기념관, 유관순열사 기념관까지 대한민국 독립 역사에 대해 다채로운 이야기를 2회 차에서 전한다. 지난 7월 27일(토) 첫 방송에선 인천상륙작전기념관 등 주요 사적지를 찾아 다양한 이야기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먼저 독립기념관을 찾은 출연진들은 한반도를 만세 소리로 뒤덮은 3.1운동과 청산리 대첩 등 항일 독립운동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장동민은 “독립기념관을 오랜만에 왔는데, 가족들과 오기에도 좋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너무 좋았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어 임시정부 초대 국무총리를 재임했던 석오 이동녕 선생 기념관을 둘러본 윤태진은 “그동안 제대로 알지 못했던 정말 중요한 분을 알게 됐다”며 프로그램 참여의 의미를 되새겼다.
조아라 기자 lycaon@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