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경제신문 = 양현석 기자] 오뚜기가 자사 대표 라면인 ‘진라면’의 맛을 한층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변화하는 소비자 입맛을 고려해 소비자가 진라면의 더 깊고 진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1년 간 연구·개발에 매진했다는데요. 이달부터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편 뚜레쥬르가 지난달 충청남도와 체결한 지역상생 협약의 일환으로, 충남 예산 쪽파를 활용한 신제품을 출시합니다. 예산 쪽파의 알싸한 맛을 담아낸 '충남예산 쪽파 송송 고로케'와 베이글과 함께 즐기면 더욱 맛있는 '충남예산 쪽파&베이컨 크림치즈'를 선보이는데요. CJ푸드빌은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 특산물을 알리는 맛있는 상생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SPC그룹이 SKT와 AI기술 협력을 통해 고객편의 및 혜택 혁신에 나서는 등 오늘(9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 오뚜기가 대표 라면인 ‘진라면’의 맛을 한층 업그레이드해 더 진한 국물과 쫄깃한 면발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진라면 2종 모두 양지 원료 보강을 통해 진한 육수맛과 감칠맛을 한층 높였다. 순한맛은 사골과 양지육수의 깊은 감칠맛을 보강하여, 아이부터 어른까지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순한 라면 대표지위를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며, 매운맛은 최근 소비자의 매운맛에 대한 기대가 높아짐에 따라, 특유의 깔끔한 양념맛은 유지하면서, 매운맛 강도를 높여 더욱 맛있게 매워졌다. 건더기는 기존 대비 10% 이상 증량했다.
면발도 한층 쫄깃하고 찰기있게 만들었다. 조리 후 경과 시간에 따른 면발의 탄력성, 쫄깃함, 단단함을 체계적으로 연구하여 쫄깃한 면발이 퍼지지 않고 더 오랫동안 유지될 수 있다. 또한, 국물 배임성 역시 향상되어 진라면 특유의 깊고 진한 국물맛과 더욱 잘 어울린다.
조리 간편성을 위해 조리물양도 조정했다. 물 권장량을 기존 550ml에서 500ml로 변경했으며, 생수병 1개 만으로 간편하게 계량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가정용 정수기 기본 출수량이 500ml라는 점도 고려했다는 설명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변화하는 소비자 입맛을 고려해 소비자가 진라면의 더 깊고 진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1년 간 연구·개발에 매진했다”며, “새롭게 한층 업그레이드된 진라면 광고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며, 9월부터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충청남도 예산의 특산물을 활용한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 출시는 CJ푸드빌이 지난달 충청남도와 체결한 상생 협약의 일환으로, 충남 예산의 대표 특산물인 쪽파의 우수성을 알리고 지역 농가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마련됐다. 뚜레쥬르는 예산 쪽파 식재료 본연의 식감과 풍미를 가득 느낄 수 있는 고로케와 크림치즈 스프레드를 새롭게 선보인다.
먼저 ‘충남예산 쪽파 송송 고로케’는 매콤한 중화풍 소스에 버무린 마늘쫑 고기볶음에 충남 예산 쪽파의 알싸하면서도 향긋한 감칠맛을 가득 담아냈으며, 겉은 바삭하고 속은 아삭한 식감이 매력적인 제품이다. ‘충남예산 쪽파&베이컨 크림치즈’는 향긋하고 신선한 제철 충남 예산 쪽파와 잘 어우러지는 짭조름한 베이컨을 더해 맛과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뚜레쥬르의 담백하고 쫄깃한 베이글에 스프레드하여 함께 즐기기 좋다.
뚜레쥬르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우리의 할머니, 할아버지를 떠올리게 하는 힐링 유튜브 채널 ‘슬기로운 할매생활’과 함께한 ‘이게 마자?’ 콘텐츠를 10일 공개한다. ‘이게 마자?’는 할머니들에겐 다소 생소한 요즘 음식을 만들어보고 맛보는 코너로, 예산 쪽파를 활용한 고로케를 만들어보고 시식하는 모습을 통해 지역 식재료의 우수성과 뚜레쥬르의 신제품을 효과적으로 알린다는 계획이다.
CJ푸드빌 관계자는 “토질과 기후, 일조량이 풍부한 지역에서 재배된 충남 예산 쪽파는 알싸하고 매운맛이 특징으로, 뚜레쥬르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우수한 품질의 식재료를 건강하고 맛있는 제품으로 구현해내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 특산물을 알리는 맛있는 상생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SPC그룹이 SK텔레콤(이하 SKT)과 함께 AI기술을 활용한 고객 편의와 혜택 혁신에 나선다.
SPC그룹의 IT 및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은 9일 오전 서울 중구에 위치한 SK T타워에서 SKT와 AI 기술을 기반으로 전방위적인 협력을 추진하는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SPC그룹의 DT(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사업을 총괄하는 허희수 부사장과 SKT 유영상 CEO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AI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및 사업 ∙ 제휴 협력 ▲ 리테일 매장 대상 B2B 솔루션 상품 개발 ▲마케팅 제휴 및 멤버십 앱 사용 편의성 개선 ▲공동 사업 발굴을 위한 TF(Task Force) 구성 등 네 가지 주요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먼저, SKT가 보유한 AI 에이전트(사용자들 대신해 AI가 스스로 업무를 수행하는 소프트웨어) 기술을 SPC그룹 멤버십 서비스인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에 결합해, 주문부터 결제까지 음성 대화로 가능하도록 하거나, 다양한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최적의 맞춤형 혜택을 추천하는 등 혁신적인 AIX(AI Experience)를 제공할 예정이다.
SPC그룹의 프랜차이즈 운영∙관리 역량 및 노하우와, SKT의 B2B 인프라 결합을 통한 리테일 매장 대상의 B2B 사업 협력도 추진한다. AI 분석을 기반으로 한 점포 및 재고 관리 시스템, 매장 운영 및 고객 경험을 자동화하여 운영 효율성을 개선하는 스마트 리테일 시스템 등이 포함된 ‘FaaS(Franchise as a Service) 솔루션’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SPC그룹이 운영하는 브랜드 매장뿐만 아니라 타 프랜차이즈 기업에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양사의 멤버십 서비스(해피포인트, T멤버십)를 연동해 고객에게 AI를 활용한 개인화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는 방안도 함께 추진한다. 하나의 바코드로 양사의 멤버십 혜택을 동시에 제공하고, ‘미사용 쿠폰 리마인더(reminder)’ 기능을 도입하는 등 고객의 편의와 혜택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협력방안을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SPC그룹 허희수 부사장은 “각 사업 분야의 선도 기업인 SPC그룹과 SKT가 보유한 역량과 노하우를 통해 고객에게 더욱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AIX(AI Experience)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SPC그룹은 AI를 비롯한 혁신적인 ICT 기술을 사업에 적극 도입해 F&B업계의 미래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동원그룹이 ‘탄소중립 2050’ 비전 달성을 위한 프로젝트에 본격 착수했다고 9일 밝혔다.
동원그룹은 2030년까지 탄소 배출량을 현재 보다 40% 이상 감축하기 위한 ‘탄소중립 2050’의 일환으로 9일 LG전자와 고효율 냉동공조(HVAC, Heating∙Ventilation&Air conditioning) 솔루션 구축에 관한 MOU를 맺었다. 동원그룹은 향후 2030년까지 총 400억원을 추가로 투자해 60여 곳의 주요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현재의 절반 가까이 줄일 계획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동원그룹 내에서 생산혁신 활동과 신기술 구축, 신사업 발굴을 전담하는 조직인 종합기술원이 주도하고 있다. 종합기술원 소속의 기술진∙전문가들이 LG전자 기술진들과 함께 협업해 프로젝트를 수행 중이다. 첫 대상지로 동원로엑스의 물류 거점인 경산센터와 양산센터가 선정됐는데, 약 50여 대에 달하는 냉동공조 설비의 에너지 효율을 진단하고 솔루션을 구축하는 데에만 6개월 이상이 소요됐다. 동원그룹은 저온유통물류체계(콜드체인시스템)를 적용한 동원로엑스의 특성을 감안해 이번 프로젝트의 첫 대상지로 선정했다.
동원그룹이 LG전자와 협업해 고효율 냉동공조 솔루션을 구축하려는 이유는 두 가지다.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력인 '코어테크'가 적용돼 에너지 효율이 높고 안정성이 뛰어나기 때문이다.
그 동안 동원그룹은 주로 식품 포장재의 소재를 혁신하거나 설비의 내구성을 증대하는 방향으로 탄소 배출량 저감화를 실천해왔다. 지난 2020년에는 창립 50주년을 맞아 탄소중립 추진의 원년을 선포하며 각 사업장의 에너지 절감 계획을 수립하기도 했다. 이에 따라 수산∙식품∙소재∙물류 등 회사의 핵심사업 요소마다 탄소 배출량 저감화를 접목하기 위해 역량을 집중해왔다.
이미 전국 주요 사업장에 태양광 패널(집열판)을 설치했고, 이를 통해 연간 평균 1285KW 규모의 전기를 생산하며 탄소 배출량 저감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동원그룹 관계자는 “국제사회가 탈탄소 경제 체제로 전환되고 있는 가운데, 동원그룹도 기후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프로젝트를 시작했다”며 “이를 위해 생산라인 설비 교체를 시작으로 회사의 체질 자체를 완전히 혁신할 것”이라고 말했다.
○.. 신세계백화점이 자체 캐릭터 푸빌라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시리즈를 또 한 번 선보인다.
지난 7월, 백화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의 유휴시간을 재미있는 콘텐츠로 채우고자 선보인 푸빌라 게임랜드의 인기에, 팀 단위로 참여하는 새로운 형식의 게임을 소개하는 것이다.
4인 1팀으로 참여 가능한 푸빌라 올스타전은 푸빌라 게임랜드 내 3가지의 게임을 진행, 팀원들의 총점을 합산해 순위를 매기는 팀 배틀 형식으로 진행된다.
3가지의 게임은 제한 시간 안에 같은 캐릭터를 3개 이상 매칭해 터트리는 ‘푸빌라팡’, 막대를 움직여 푸빌라 공을 튕겨내는 ‘푸빌라 랠리’ 그리고 장애물을 피해 푸빌라를 최대한 멀리 탐험 시키는 ‘푸빌라 어드벤쳐’이며 모두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 내 푸빌라 게임랜드에서 이용할 수 있다.
신백 멤버스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1차(9일~15일)와 2차(16일~22일)로 나누어 진행되는 푸빌라 올스타전은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 푸빌라 게임랜드에서 팀 생성, 가입 코드를 카카오톡으로 공유해 참여할 수 있다. 팀원이 부족할 경우 랜덤 초대 및 랜덤 가입도 가능하다.
게임에 참여한 고객들을 위한 풍성한 혜택도 마련했다.
신세계는 총점을 기준, 1·2회차별 상위 10개팀을 선정해 1위 팀에게는 무선 이어폰을, 2-3위 팀에게는 3만 신백 리워드, 4-6위 팀에는 2만, 7-10위 팀에는 1만 신백 리워드를 팀원 전원에게 증정한다.
또 팀원 모두가 3가지 게임을 1회 이상 이용하는 즉시 최대 5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F&B 쿠폰 룰렛 이벤트에 매일 참여할 수 있다.
신세계는 특별한 쇼핑 혜택은 물론 명절 기간 고객들이 가족·친구들과 특별한 시간을 공유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팀 단위로 참여하는 푸빌라 올스타전을 기획했다.
또 푸빌라 게임랜드를 이용하는 고객들로 푸빌라 캐릭터의 인기와 모바일 앱 이용 고객도 함께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 지난 7월, 푸빌라 게임랜드 콘텐츠를 선보인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은 지난 두 달간 이용 고객이 전년보다 38.4%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7월과 8월, 푸빌라 게임랜드를 이용한 고객은 20만명이 넘는 것으로 집계됐으며 이는 전체 모바일 앱 이용 고객의 10%를 차지하는 비중과 같다.
푸빌라 게임랜드 전체 이용 고객은 구매력이 높은 30대(38.7%)와 40대(24.7%)의 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레트로 게임에서 영감을 얻은 푸빌라 게임랜드 콘텐츠가 3040 고객들의 많은 관심으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신세계는 패션·뷰티 등 라이프 스타일 전반에 걸쳐 푸빌라의 활동 영역을 넓히고 고객들에게 신세계백화점을 대표하는 캐릭터이자 하나의 브랜드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이성환 상무는 “쇼핑의 혜택과 함께 명절이라는 특별한 기간 동안 고객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물하고자 푸빌라를 활용한 새로운 게임 시리즈를 선보이게 됐다”며 “패션·뷰티 등 라이프 스타일 전반에 걸친 차별화된 콘텐츠로 업계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 SSG닷컴이 오는 12일까지 ‘K-스트릿푸드’를 테마로 장보기 카테고리 특화 행사 '푸드 쓱세일'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명절 연휴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분식류를 한데 모아 선보인다. 인기 식품 브랜드의 떡볶이, 순대, 어묵, 김밥, 핫도그 등을 준비했다. 대표적으로 'CJ제일제당 비비고 쌀떡볶이’와 ‘삼진어묵 클래식모듬’을 30% 할인 판매한다. 배송지에 따라 ‘오마뎅’, ‘도산분식’ 등 유명 분식점 상품도 혜택가에 구매할 수 있다.
인기 맛집 메뉴 간편식도 최대 50% 할인하며 수도권 중심 새벽배송, 쓱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피터루거소스 바베큐 폭립', '삼원가든 LA갈비', '피양옥 대파육개장' 등을 준비했다.
추석 명절 준비에 필요한 장보기 상품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제수용 농산물, 한우, 참기름 등을 최대 반값 수준에 만나볼 수 있다.
이 기간 쓱닷컴은 10% 장바구니 쿠폰(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 할인)과 판매자 배송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15% 상품 쿠폰(최대 5000원 할인)을 선착순 발급한다.
이와 별도로 오는 11일까지 명절 선물세트에 적용 가능한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행사카드 결제 시 최대 50% 상품 할인, 최대 50만원 상품권 증정 등 이마트몰 본매장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재은 SSG닷컴 영업마케팅팀장은 “홈추족을 겨냥해 분식 중심으로 행사를 준비했다”며 “장보기 특화 멤버십 ‘쓱배송 클럽’을 함께 활용해 1만4900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혜택도 누려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지난 3일에 출시한 ‘일품진로 24년산 캐스크 스트렝스(이하 일품진로 캐스크 스트렝스)’를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에서 추첨 판매 한다고 9일 밝혔다.
국내에 단 1000병 밖에 없는 일품진로 캐스크 스트렝스를 소장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구매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추첨 판매를 기획하게 됐다.
크림에서 10일 오전 11시부터 48시간동안 사전 예약한 소비자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구매권을 제공한다. 추첨은 12일에 진행, 당첨자들은 12일부터서울 마포구 소재 ‘KREAM 홍대’ 매장을 방문해 직접수령하면 된다. (크림은 주류판매 면허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일품진로 캐스크 스트렝스는 올해 100주년 맞아 하이트진로가 공들여 만든 야심작이다. 캐스크 스트렝스(Cask Strength)란 오크통의 최종 병입단계에서 물을 타지 않고 숙성한 원액을 그대로 담는 양조 기법이다.
일품진로 캐스크스트렝스는 24년간 숙성한 원액을 프리미엄 와인 '실버오크'의 오크통에서 피니시 숙성을 거치며 다채로운 향을 살린 38.5도의 최고급 증류식 소주다. 희석없이 바로 병에 담아 ‘원액 그대로’의 깊은 맛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일품진로 캐스크스트렝스의 제품 패키지는 시그니처 디자인 블랙 사각병을 1리터로 확대해 명주의 존재감을 강조, 자개 디자인으로 전통미를 살렸다. 또 수공예 자개가 수놓아진 목함케이스에 스코틀랜드 유명 크리스탈잔 브랜드인 ‘글렌캐런(Glencarirn)’전용잔 2개를 포함시켜 슈퍼프리미엄급 한정판의 가치를 높였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오성택 상무는 "하이트진로는 국내 대표 주류기업으로서 증류식 소주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전자랜드가 추석 연휴를 맞아 9월 한 달간 ‘한가위 선물 대전’ 할인 프로모션을 시행한다고 9일 밝혔다.
먼저 전국 전자랜드 직영점에서 한가위 효도 선물 가전으로 인기 있는 안마의자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안마의자 행사 모델을 최대 40% 할인하며, 안마의자 구매 고객이 다른 가전제품까지 추가로 사면 최대 10만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종아리 마사지기, 목∙어깨 마사지기, 마사지 건 등 건강 가전을 2개 이상 사는 고객도 최대 10만원을 돌려받는다. 전자랜드 공식 온라인몰인 전자랜드쇼핑몰에선 새 학기를 시작한 자녀들을 위한 태블릿PC, 키보드, 무선 이어폰 등 IT 가전을 최대 39% 할인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연휴에 집에서 명절 음식을 해 먹는 소비자를 위한 각종 할인 행사도 마련했다. 먼저 밥솥과 전기 그릴, 믹서기, 에어프라이어 등 소형 주방 가전을 최대 37%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온라인몰에선 과일, 한우, 버섯, 김 등 식품 세트를 구매하면 최대 1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귀성, 여행, 휴식 등 전자랜드에 연휴 계획을 이벤트 페이지에서 공유한 고객은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주유 상품권 등을 받을 수 있다.
명절에 온 가족이 모여 TV를 시청한다면 전자랜드의 대형 인치 TV 할인 프로모션을 이용해 TV를 교체해 보는 것도 좋다. 전자랜드에서 77인치 대형 TV 행사 모델을 행사 카드로 사면 빔 프로젝터, 32인치 스마트 모니터, 유선 청소기, 전기 오븐 등 4가지 가전제품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혜택을 준비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이번 추석 연휴가 길고 10월에도 공휴일이 많아 가전제품을 활용할 일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전자랜드에서 각종 가전제품을 합리적 가격에 구매해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최적의 온도로 김치를 신선하게 유지하고 다양한 식재료 보관에도 활용할 수 있는 다목적 주방가전 ‘풀무원 김치냉장고’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최근 식재료를 보다 더 신선하게 보관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김치냉장고가 단순히 김치를 보관하는 용도뿐만 아니라 야채, 과일, 육류 등 다양한 식재료를 취향에 맞게 보관할 수 있는 주방 필수 서브가전으로 꾸준히 선택받고 있다. 풀무원은 이러한 소비자 요구에 발맞춰 고유의 발효기술 노하우를 적용해 김치와 다양한 식재료를 최적의 상태로 보관할 수 있는 ‘풀무원 김치냉장고’를 선보인다.
‘풀무원 김치냉장고’는 풀무원만의 발효과학으로 구현한 ‘톡톡김치’ 제품 라인업을 운영하고 있는 풀무원의 김치 노하우를 바탕으로 설계됐다. ‘풀무원 고메 냉각 시스템’을 탑재해 내부 온도 편차를 최소화해 김치와 식재료의 신선함을 오래 유지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냉기 토출구가 칸칸이 적용돼 보관 위치에 상관없이 냉기를 균일하게 전달해 언제나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다.
넉넉한 148L의 용량으로 구성돼 대형 김치통뿐만 아니라 냉장 보관이 어려운 곰솥이나 부피가 큰 수박까지 보관이 가능하다. 다양한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4가지 온도전환 모드(김치, 냉장, 냉동, 풀무원 고메)를 제공해 가정 내 서브 냉장고로도 활용 가능하며, 2가지 숙성 모드(고메 숙성, 자연 숙성)를 통해 원하는 김치 상태에 최적화된 보관 환경을 설정할 수 있다.
‘풀무원 김치냉장고’는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한 기능적 요소뿐만 아니라 디자인에도 신경을 썼다. 제품은 트렌디한 피치 베이지 컬러를 적용해 주방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며, 전면 글래스 소재와 히든 디스플레이를 통해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외관을 구현했다.
가격은 84만9000원이며 하이마트, 전자랜드 등의 오프라인 매장과 네이버, 쿠팡, G마켓, 풀무원 공식몰 #풀무원 등의 온라인 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네이버 공식 브랜드스토어에서는 이달 15일까지 네이버에서 사전 홍보 이벤트를 통해 출시 기념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18일부터는 ‘네이버 신상위크’ 단독 할인 및 사은품 혜택도 제공될 예정이다. 23일에는 론칭을 기념해 네이버 쇼핑라이브 방송을 통해 다양한 할인 및 사은품 혜택도 제공한다. 또한 하이마트, 전자랜드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풀무원 ‘톡톡김치’를 구매할 수 있는 #풀무원 상품권, 전용 김치통 증정 등의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
강재훈 풀무원 리빙케어 사업부장은 “풀무원은 1987년부터 국내 최초의 김치박물관 ‘뮤지엄김치간’을 운영하며 김치를 한국식(食) 문화업(業)으로 정의하고 김치와 김장 문화를 국내외에 확산하고 있다"며 "풀무원의 김치 제조 및 보관 노하우를 집약해 선보인 김치냉장고뿐만 아니라 요리가전부터 주방가전까지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가전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코카-콜라와 컬래버레이션한 한정판 ‘오레오 코카-콜라 맛’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디저트 쿠키의 대명사인 오레오와 코카-콜라의 만남을 뜻하는 ‘Besties forever(영원한 베스트 프렌드)’를 테마로 기획되었다. 국내는 물론 미국, 캐나다, 중국, 멕시코, 브라질 등을 포함한 세계 여러 국가에서 함께 진행되는 이벤트이다.
‘오레오 코카-콜라 맛’은 두 브랜드의 상징적인 맛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코카-콜라 맛 쿠키에 탄산처럼 터지는 팝핑캔디가 박혀있는 크림을 더해 씹을 때마다 코카-콜라에서 느껴지는 짜릿함을 맛볼 수 있다. 제품의 외관 역시 한쪽은 오레오 로고가 새겨진 클래식한 초콜릿 쿠키, 다른 쪽은 코카-콜라 로고가 새겨진 쿠키로 한층 색다른 느낌을 선사한다.
동서식품은 이번 한정판 출시를 기념해 소비자들이 친구들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SNS 이벤트와 경품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동서식품 김성준 마케팅 매니저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브랜드인 오레오와 코카-콜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맛과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오레오만의 다양한 한정판과 트렌디한 마케팅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정판 ‘오레오 코카-콜라 맛’은 대형마트, 편의점, 온라인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편의점 기준 2000원이다.
○..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이 2024년 하반기 채용 연계형 인턴십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인턴십은 미래 식품 산업을 주도할 젊고 혁신적인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오리온의 전략적 인재 확보 프로그램이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오는 2024년 9월 22일까지이며, 오리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할 수 있다.
모집 대상은 2025년 2월 4년제 정규대학(원) 졸업예정자 및 기 졸업자이며, 모집 부문 및 인원은 일반관리, R&D, IT, AGRO 등 00명이다.
서류전형, 온라인 인적성검사, 면접전형, 채용검진을 통해 선발하며, 인턴십 프로그램 후 진행하는 최종면접 결과에 따라 정규직 입사의 기회가 제공된다. 국가보훈대상자 및 장애인은 관련법에 의거해 우대한다.
오리온은 지원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직무 소개, 복리후생, FAQ 등의 채용 정보를 적극 제공하고 있다.
○..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에서 운영하는 공식 온라인 패션 스토어 이랜드몰(ELANDMALL)이 공식 서포터즈 ‘E·플루언서’ 1기를 9월 9일부터 9월 22일까지 모집한다.
‘E·플루언서’는 이랜드몰에서 처음 선보이는 체험형 서포터즈다. 이랜드몰에 입점한 다양한 패션 브랜드 상품을 먼저 체험해보고, 이랜드몰을 대표하는 크리에이터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선발된 인원에게는 월별 30만원 상당의 이랜드몰 쇼핑 지원금과 함께 이랜드패션 신상 아이템이 제공된다.
이랜드몰 서포터즈 1기 모집 인원은 총 30명이다. 패션을 사랑하고, 소셜네트워크를 즐기는 2030 남녀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E·플루언서’로 최종 선발된 인원은 오는 10월부터 12월까지 약 3개월간 이랜드패션 스타일링 리뷰 및 콘텐츠 제작 미션 등을 수행하게 된다. 활동 종료 후 베스트 서포터즈로 선정된 인원에게는 서포터즈 2기 연임의 우선권을 제공한다.
이랜드몰 관계자는 “패션에 관심이 많은 이랜드몰 고객을 위해 이랜드패션 신상품을 먼저 체험해볼 수 있는 서포터즈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이랜드몰의 아이템으로 자신만의 패션 스타일링을 표현하고, 크리에이터로서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해볼 수 있는 ‘E·플루언서’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457억 원 규모의 거래 대금을 협력사에 조기 지급한다.
이번 지급 대상은 아모레퍼시픽그룹의 9개 계열사에 원부자재, 용기, 제품 등을 공급하는 560여 개 협력사다. 오는 9월 18일까지 지급 예정이던 457억 원 규모의 거래 대금을 9월 9일부터 순차적으로 지급한다.
이상목 아모레퍼시픽그룹 대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자금난을 겪는 협력업체들을 위해 예정 지급일보다 많게는 9일 빨리 납품 대금을 지급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안으로 협력사와의 상생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000년대 중반부터 협력사들의 원활한 자금 운용을 돕고자 명절 연휴가 시작되기 전에 거래 대금을 조기 지급해오고 있다.
○.. 오는 국군의 날(10월 1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서 해외로 떠나는 여행객들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신라면세점이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신라면세점은 오는 추석과 10월 첫 번째 주 황금 연휴를 맞아 해외를 찾는 고객을 위해 신나는 이벤트도 즐기고, 할인 혜택부터 경품 추첨 등을 통해 쇼핑의 재미도 느낄 수 있는 프로모션을 전 점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신라면세점 서울점과 제주점에서는 내국인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서울신라호텔과 제주신라호텔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료 멤버십 ‘신라에스’를 증정한다.
‘브라운’과 ‘블랙’ 2가지 타입으로 지난 6월 새롭게 출시한 ‘신라에스’는 호텔의 객실과 레스토랑을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는 멤버십이다.
‘신라에스 브라운’은 가입비 75만원에 객실 1박 숙박권 또는 레스토랑 40만 포인트 이용권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추가적으로 레스토랑 20만 포인트 이용권이 제공된다. 프리미엄 멤버십인 ‘신라에스 블랙’은 가입비 500만원에 스위트 객실 무료 숙박권과 레스토랑 200만 포인트 이용권과 함께 레스토랑 연간 무제한 할인과 우선 예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유료 멤버십 ‘신라에스’ 추첨 이벤트는 오는 10월 9일까지 서울점과 제주점에서 당일 250달러 이상을 구입한 고객이 대상이며, 신라인터넷면세점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면 된다.
또한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는 패션, 시계, 쥬얼리 합산 600달러 이상 구입한 내국인에게 신라베어 피크닉 매트를 증정한다. 서울점 café La에서는 지난 주말(9월 7~8일) 고객들과 함께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윷놀이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인천공항점에서는 ‘땡스 투 챌린지’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땡스 투 챌린지’ 이벤트 페이지에 사랑하는 사람에게 감사를 전하는 댓글을 남긴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해외여행 필수 키트를 증정한다.
이밖에도 인터넷면세점에서는 추석 선물 제안전을, 인천공항점에서는 직원이 추천하는 추석 선물 구매 프로모션을 만나볼 수 있다.
○.. 쿠팡은 고객의 풍성한 추석 명절을 위해 오는 16일까지 ‘로켓프레시 2024 추석 선물세트관’을 열고 다양한 신선식품 선물세트를 최대 60% 할인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을 위해 쿠팡은 국내 각 지역의 특산물을 300톤 가량 대량으로 매입해 다양한 선물세트를 마련했다. 해외 시장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충주 사과를 비롯해 영주, 무주, 봉화 사과와 나주 배까지 총 200톤을 과일선물세트로 준비했다. 명절 선물세트로 인기인 곶감(90여 톤)과 한우(20톤), 활전복(10톤)도 마련됐다.
고객은 선물세트를 금액대별로 구매할 수 있다. ▲실속형 선물세트(3만원대) ▲가성비 선물세트(3~5만원 미만) ▲품격있는 선물세트(5~10만원 이상) ▲프리미엄 선물세트(10만원 이상) 등이다.
대표 상품은 ▲원육포 클래식 소고기육포 선물세트(2만원대) ▲아라보감 명품전복세트 특대(3만원대) ▲프리미엄 사과배 혼합 선물세트 5kg(4만원대) ▲전통참한우 1+등급 구이선물세트(9만원대) 등이다. 인기 맛집 브랜드 상품인 ▲갓구운 천안원조 할머니학화호도과자(1만원대) ▲태극당 월병 3종 세트(3만원대) 등도 있다.
이번 행사에 전복선물세트로 참여한 박철완 늘푸른영어조합법인 대표는 “지난해 쿠팡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에 보답하고자 올해에는 총 전복 생산량의 5% 수준의 비만도(통통한 정도)가 높아 귀하게 여겨지는 사이즈(7~9미/kg) 상품을 2배 이상 늘렸다”며 “로켓프레시를 통해 산지에서 직송해 워낙 싱싱하지만 고객의 집까지 생존하기 적정한 산도의 해수를 동봉하는 등 정성을 들였다”고 강조했다.
쿠팡 관계자는 “추석 선물세트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마련해 가까운 지인과 가족 간 고마웠던 마음을 주고받으며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가 전 세계적인 두바이 초콜릿 열풍에 동참하며 새로운 디저트를 선보인다. 이디야커피는 9일 독특한 풍미를 담은 ’피스타치오 카다이프 초콜릿'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두바이 초콜릿’은 아랍에미리트의 유명 인플루언서가 SNS에 먹는 영상을 올리면서 이목을 끌었고, 이후 국내 인플루언서들이 잇따라 먹방을 선보이며 화제가 됐다. 특히 MZ세대들 중심으로 ‘디토 소비’(특정 인물이나 콘텐츠의 제안에 따라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지속해서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맛과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신제품을 출시했다. '피스타치오 카다이프 초콜릿'은 고급스러운 피스타치오의 고소함과 카다이프(중동식 얇은 국수)의 바삭한 식감을 조화롭게 담아 이색적이고 달콤한 두바이 초콜릿 본연의 맛을 강조했다.
'피스타치오 카다이프 초콜릿'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한정된 수량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준비된 수량이 모두 소진되면 자동으로 판매가 종료된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트렌드를 통해 새로운 경험을 즐기는 것을 중시하는 만큼, 지속적으로 트렌디한 제품을 발 빠르게 기획하고 있다"며 “이디야커피가 선보이는 피스타치오 카다이프 초콜릿과 함께 새로운 맛과 이색적인 경험을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오비맥주(대표 배하준)는 ‘준법의 달(Compliance Month)’을 맞아 임직원의 컴플라이언스 역량을 강화하고 준법·윤리경영 내재화, 생활화를 위해 다양한 준법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2021년부터 매년 10월을 ‘준법의 달’로 정하고 임직원의 준법의식을 높이기 위한 활동을 펼쳐왔다. 올해는 ‘매일 올바르게 양조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9월 한 달간 온·오프라인 준법교육, 빙고 챌린지, 컴플라이언스 레터 발행 등 다양한 준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준법의식을 높이기 위해 전 임직원 대상으로 회사 규범과 정책에 대해 교육한다. 교육 주제는 ▲업무수행준칙 ▲공정거래법 ▲부패방지법 ▲채권교육 ▲정보보안교육 ▲다양성과 인권 존중 ▲책임 있는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규정 등이다. 업무 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 상황과 대처법을 애니메이션, 퀴즈 등을 통해 쉽게 설명해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온라인, 오프라인 교육, 컴플라이언스 레터 등의 내용을 바탕으로 참여할 수 있는 ‘빙고 챌린지’도 실시해 학습 내용을 복습하고 준법의식을 자가 점검할 수 있다.
영업과 생산 직원들에게는 ‘현장으로 찾아가는 준법교육’을 통해 대면으로 해당 원칙을 교육한다. 기업의 핵심 기술과 사업 정보는 지속 가능한 발전의 원천이 되는 만큼 전 임직원들의 주인의식을 바탕으로 철저히 보호되어야 한다는 것을 알릴 예정이다.
오비맥주 배하준 대표는 “기업의 생존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준법·윤리경영은 필수”라며 “오비맥주 임직원의 준법의식 생활화와 체계적인 준법시스템으로 경영 투명성을 강화해 더욱 신뢰받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9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오후 2시부터 8시 사이 디카페인 그란데 사이즈 음료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1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FALL IN DECAF’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디카페인 커피 수요가 부쩍 높아진 가운데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완벽하게 유지하는 스타벅스 디카페인 커피의 다양한 음료 라인업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재 스타벅스에서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디카페인 커피는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플랫 화이트’, ‘카라멜 마키아또’, ‘스타벅스 돌체 라떼’ 총 5종으로, 스타벅스는 카페인 함량을 절반으로 줄인 ‘1/2 디카페인’ 라인업도 운영하고 있다.
이벤트 대상 디카페인 음료는 총 5종(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플랫 화이트, 카라멜 마키아또, 스타벅스 돌체 라떼)으로 스타벅스 멤버십 회원이 핫/아이스 그란데 사이즈 결제 시 즉시 1000원 할인 적용된다.
모든 스타벅스 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이벤트인 만큼 매장에 방문해 POS로 결제하는 건은 물론 사이렌 오더나 딜리버스 등을 통한 주문 시에도 1000원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스타벅스가 오후 시간대 디카페인 음료 할인 이벤트를 기획한 이유는 동일 음료 기준 디카페인 에스프레소가 일반 에스프레소보다 오후 시간대 더 판매가 집중된 경향을 보이기 때문이다.
스타벅스가 지난달 판매된 이번 이벤트 대상 음료 5종의 디카페인 에스프레소와 일반 에스프레소 메뉴의 판매량을 시간대별로 각각 분석한 결과, 하루 중 오후 2시 이후에 판매된 비중은 디카페인 에스프레소가 50%로 일반 에스프레소(35%) 대비 15%p 높게 나타났다.
오전 시간대 판매가 집중되는 일반 에스프레소 음료와 달리 카페인 부담 없이 커피를 즐기고 싶어 하는 사람들은 오후에도 디카페인 에스프레소 음료를 선택한 것이다.
스타벅스 코리아 김범수 마케팅 담당은 “디카페인 커피가 스타벅스에서 1억 잔 넘게 판매되었을 정도로 대중화된 점을 반영해 더 많은 고객들이 음료를 경험할 수 있도록 그란데 사이즈 1000원 할인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높은 품질의 디카페인 음료 개발을 통해 국내 디카페인 커피 시장을 이끌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농심이 용기면 신제품 ‘신라면 툼바 큰사발면’을 오는 23일 출시한다. 신라면 툼바 큰사발면은 신라면에 우유와 치즈, 새우, 베이컨 등을 넣어 만드는 인기 모디슈머 레시피 ‘신라면 투움바’를 제품으로 구현한 것이다.
신라면 투움바 레시피는 2016년 본격적인 화제가 된 이후 특유의 매콤하고 부드러운 맛으로 소비자 사이에서 자발적인 확산이 이어지며 모디슈머 대표 레시피로 자리잡았다.
빅데이터 분석 기업 RSN에 따르면, ‘신라면 투움바’ 콘텐츠는 최근 3년간 연평균 13%의 증가세를 보이며 꾸준한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또한 농심이 지난해 실시한 소비자 조사에 따르면, 1020 세대의 약 60%가 ‘신라면 투움바’ 레시피에 대해 들어봤거나 직접 먹어봤다고 대답했다.
농심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은 매운맛 안에서도 다양한 감각적 경험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다”며 “신라면 투움바는 신라면의 맛있게 매운맛, 고소하고 진한 풍미, 부드러운 식감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인기 레시피”라고 말했다.
농심 신라면 툼바 큰사발면은 신라면 투움바 레시피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다. 신라면의 매운맛을 바탕으로 생크림, 체다치즈, 파마산치즈의 고소하고 진한 맛을 더해 매콤하고 꾸덕꾸덕한 식감을 구현하고, 버섯, 마늘, 청경채 등 건더기로 완성도를 더했다. 또한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해 더욱 진한 소스맛을 즐길 수 있다.
농심은 향후 ‘신라면 툼바’ 브랜드의 글로벌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 툼바는 해외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크림파스타를 신라면의 매운맛으로 재해석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충분한 경쟁력이 있다”며, “향후 글로벌 출시를 통해 다양한 세계 문화권에서 사랑받는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농심 신라면 툼바 큰사발면은 오는 23일부터 편의점, 대형마트, 이커머스를 시작으로 전국 유통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 아모레퍼시픽 뷰티 브랜드 마몽드가 브랜드 모델 윈터와 함께 '오늘도 화잘먹' 캠페인을 전개한다.
마몽드는 자신감 있는 윈터의 피부 비결을 주제로, 브랜드 대표 제품 '로즈 리퀴드 마스크'를 소개하는 3편의 영상을 공개한다. 어떤 순간에도 화장이 잘 먹도록 도와준다는 캠페인 콘셉트를 다채로운 영상미로 담은 것이 특징이다. 첫 번째 영상은 마몽드 공식 소셜 미디어 계정을 통해 공개됐으며, 후속편들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2월 리뉴얼 출시한 '로즈 리퀴드 마스크'는 로즈 펩타이드 성분과 차세대 필링 성분인 PHA 10%를 함유해 피부 각질 들뜸 없이 메이?®업 밀착력을 높여주는 제품이다. 스킨케어 첫 단계에 사용하는 리퀴드 타입 마스크 제품으로 매끄럽고 균일한 피부 결을 즉각적으로 경험할 수 있으며, 피부 일차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자극 부담 없이 매일 사용할 수 있다.
마몽드 브랜드 관계자는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인플루언서 등에게 '화잘먹 치트키'로 입소문이 퍼지면서, 올해 상반기 올리브영 온라인몰 전체 카테고리 1위에도 등극했던 제품"이라며, "건조해지는 환절기 시즌에 자극 부담 없이 피부 각질을 정리해 주는 스킨케어 필수템으로 강력히 추천한다"라고 전했다.
○.. 빙그레는 편안하고 부드러운 휴식을 콘셉트로 한 신제품 ‘리렉스 타트체리’를 이달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테아닌 성분이 200mg 함유됐으며, 타트체리와 우유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부드럽고 산뜻한 맛이 특징이다.
타트체리는 다양한 영양성분을 보유하고 있는 과일로 특히 멜라토닌 호르몬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 밖에도 비타민 A, 비타민 C, 칼슘 및 베타카로틴과 안토시아닌 등이 풍부하다.
빙그레는 급변하는 사회와 바쁜 라이프스타일로 인해 스트레스나 정신적 피로를 호소하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마음을 진정하고 휴식에 도움을 주는 릴렉스 드링크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신제품 ‘리렉스 타트체리’는 230ml 용량에 당류 함량이 8g으로 다른 제품들에 비해 낮은 로어슈거 제품이며 쿠팡에 단독으로 우선 선보인 후, 판매처를 확대할 계획이다.
빙그레 관계자는 “급격한 사회발전과 기후환경의 변화로 개인의 정신건강 관리가 삶의 중요한 요소로 부각됐다”며 “마음 편히 휴식하고 싶거나 기분 전환이 필요할 때 ‘리렉스 타트체리’로 언제 어디서든 편안하게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해태htb의 대표적인 자양강장 음료 브랜드 ‘영진 구론산’에서 피로 회복과 기미·주근깨 개선에 효과가 있는 ‘구론산 탄산비타액’을 출시했다.
영진구론산 탄산비타액(150ml)은 혼합음료(식품)로 판매되는 비타민음료와 달리 ‘의약외품’으로 분류된다. 구론산 탄산비타액에는 비타민음료에 많이 들어있는 아스코르빈산 계열 비타민C 외에 비타민B2(인산리보플라빈나트륨), 비타민B6(염산피리독신)도 함유하고 있다. 이들 성분은 육체 피로를 개선하고 기미와 주근깨를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구론산 탄산비타액은 이 같은 효능·효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의약외품’으로 신고를 완료했다.
구론산 탄산비타액은 MZ세대 등 젊은층이 선호하는 탄산을 넣어 탄산음료를 마시는 것처럼 짜릿한 상쾌함을 선사한다. 또한, 카페인 무첨가 제품으로 카페인이 걱정되는 소비자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구론산 탄산비타액은 약국과 슈퍼마켓, 마트 등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만 8세 이상 1일 1회 1병만 복용해야 한다.
해태htb 관계자는 “구론산 탄산비타액은 비타민B2와 B6를 함유해 ‘피로 회복’을 기대할 수 있는 의약외품”이라면서 “구론산 탄산비타액 1병에 담긴 비타민 3종과 짜릿한 탄산으로 ‘차별적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 KT&G(사장 방경만)가 캠핑용품 브랜드 ‘카고컨테이너’와 협업한 ‘릴 하이브리드 3.0 카고컨테이너 에디션’을 9일 정식 출시한다.
‘릴 하이브리드 3.0 카고컨테이너 에디션’은 지난 8월 26일 플래그십 스토어 ‘릴 미니멀리움’ 5개소와 온라인몰인 ‘릴 스토어’에 첫 선을 보인 이후, 편의점에서 사전 예약 형태로 판매됐으며 소비자 호응에 힘입어 전국 약 3700여 개소로 판매처를 확대하게 됐다.
이번 한정판 릴 하이브리드 3.0은 카고컨테이너를 대표하는 ‘샌드 베이지’와 ‘와일드 카키’ 두 가지 색상으로 구성되며, 구입 시 동일한 색상의 카고컨테이너 미니 랜턴과 캠핑용 고리(카라비너)가 제공된다. 제품의 권장 소비자 가격은 9만9000원이다.
‘릴 하이브리드 3.0’은 KT&G만의 독자 혁신기술이 적용돼 하나의 기기로 3가지 유형의 흡연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3가지 흡연 유형은 기존 릴 하이브리드 2.0과 퍼포먼스 면에서 동일한 ‘스탠다드 모드’, 강한 임팩트의 ‘클래식 모드’와 예열시간을 10초로 단축한 ‘캐주얼 모드’이다. 또, ‘일시정지’ 기능이 있어, 한 개비의 스틱을 흡연하는 동안 총 2분 내에서 횟수 제한없이 디바이스 사용을 일시 정지할 수 있다.
임왕섭 KT&G NGP사업본부장은 “소비자 반응에 힘입어 카고컨테이너와 협업한 이번 한정판의 판매처를 확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트렌드와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제품 출시로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시몬스(대표 안정호)가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인 ‘파머스 마켓’을 성황리에 마무리하며 업계 ESG 리딩 브랜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시몬스 침대는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1일, 9월 6일부터 8일까지 2주간 경기도 이천의 복합문화공간이자 ESG 산실인 시몬스 테라스에서 파머스 마켓을 진행했다.
파머스 마켓은 지역과 지역, 사람과 사람을 잇는 소셜라이징(Socializing)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 2018년에 시작됐다. 그간 지역 사회와의 상생협력뿐만 아니라 이천 농가의 판로 개척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하며 명실상부 이천 지역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시몬스 테라스 2층 바스킷볼 코트에서 열린 올해 파머스 마켓은 ▲버섯엔(생표고버섯·말린표고버섯) ▲상도농원(복숭아) ▲이천쌀강정(쌀강정·뻥튀기) ▲명인농원(포도) ▲오건농장(토마토) ▲오뜨플로르(꽃)등 이천 지역 농가 6곳이 참여했다.
시몬스는 참여 품목을 중복되지 않게 해 농가들을 배려하는 동시에 방문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와 함께 집기 제작부터 부스 설치, 디스플레이 등 판매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손수 준비하고, 일정 금액의 농·특산물까지 선구매하는 등 참여 농가에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뿐만 아니라 경기도 이천에 본사를 둔 국내 대표 주류업체 ‘오비맥주’, 지난해 시몬스 테라스 크리스마스 마켓 때 인연을 맺은 유명 빈티지 패션 편집샵 ‘수박빈티지’를 파머스 마켓에 초청해 소셜라이징에 진정성을 더했다.
여기에 마술, 팝페라 등 다채로운 공연과 풍성한 F&B로 볼거리와 먹거리를 갖춰 지역 대표축제로서의 진수를 보여주며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행사가 열린 6일간 누적 방문객 수는 8000여 명, 참여 부스 매출은 약 5000만원에 달했다.
특히 이번 파머스 마켓에는 시몬스 임직원들이 기부한 소장품을 판매하는 업사이클링 부스도 마련돼 지속가능한 미래와 지역상생의 의미를 한층 더했다. 이 부스에서 거둔 판매 수익금 1000만원은 이천 지역 청년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시몬스 파머스 마켓의 단골 참여 업체인 오건농장 김종옥 대표는 “매년 시몬스가 지역사회를 위해 얼마나 많은 선행을 베푸는지 잘 알고 있고, 지역 주민으로서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특히 파머스 마켓을 통해 잠재적 고객들을 만나고 이들에게 지역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보람이 컸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몬스 관계자는 "지역 농가와 방문객, 그리고 시몬스 임직원이 하나가 돼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이천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에 적극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뮤지엄(대표 한우석)이 익산시(시장 정헌율)와 함께 익산 보석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퀸즈 컬렉션(QUEENS COLLECTION) – 영국 왕실 소장품 전>을 9월 7일 성공리에 오픈했다.
이번 전시를 통해 이랜드뮤지엄은 영국 왕실에서 실제로 사용한 주얼리, 복식, 애장품 등 80여 점 소장품을 선보인다.
영국 왕실 철학, 가족애, 러브스토리가 담긴 △엘리자베스 2세 △마거릿 공주 △빅토리아 여왕 △윈저 공 부부 △다이애나 비 등 왕실 속 인물의 진품 컬렉션이 공개된다.
이랜드뮤지엄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익산시와 체결한 세계문화예술산업 소장품 전시를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영국 왕실 소장품을 공개하는 특별 전시”라며,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4만명의 대중이 찾은 ‘퀸즈 컬렉션’ 전시를 이번 교류전을 통해 익산 시민들에게도 보여드릴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 락앤락이 김치통 3종을 리뉴얼 출시했다.
락앤락 김치통은 김치를 신선하고 아삭하게 보관할 수 있는 김장 필수템으로 각광받으며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 왔다.
이번에 선보인 ‘락앤락 김치통’은 트렌디한 카키 컬러를 적용해 디자인을 업그레이드 했으며, 최대 7포기까지 담을 수 있는 11개의 다양한 용량으로 출시되었다. 또한 ‘락앤락 핸들 김치통’을 새롭게 선보여 김치통 라인업을 더욱 강화했다.
‘락앤락 핸들 김치통’은 이동과 보관이 한층 편리한 핸들 구조를 적용해, 한 손으로도 냉장고에 쉽게 넣고 꺼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락앤락 관계자는 “뚜껑 전체를 열지 않고 일부만 여닫을 수 있어 김치를 더욱 간편하게 꺼낼 수 있다”며, “김치를 일반 냉장고에 보관하고 자주 꺼내는 1인 가구도 활용하기 좋은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통 겉면에는 눈금이 표시되어 있어 용량 확인이 쉽고, 2.5ℓ 와 5ℓ 2가지 용량으로 출시되어 김치 뿐만 아니라 잡곡이나 견과류 보관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락앤락 숨쉬는 김치통’도 리뉴얼해 새롭게 선보였다. 숨밸브가 있어 발효가스를 배출하고 외부 공기를 차단해 아삭한 김치맛을 유지할 수 있으며, 총 7개 용량으로 출시돼 용도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2.6ℓ~6ℓ 용량 3종은 원핸들, 7ℓ~14ℓ 용량 4종은 투핸들로 출시됐으며, 숨밸브와 핸들에 화사한 컬러를 입혀 디자인도 업그레이드 되었다. 6ℓ 와 11ℓ 제품에는 누름이가 있어 김치와 공기 접촉을 최소화해 최적의 발효 숙성을 돕는다.
락앤락 관계자는 "락앤락 김치통은 차별화된 김치 보관 솔루션, 다양한 용량, 뛰어난 사용 편의성을 갖춘 제품으로 출시 전부터 주목 받았다”며, “김장철이 다가오고 있어 이번 신제품도 김장 필수템의 명성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 매일유업(대표 김환석)이 임신을 축하하고, 건강한 출산을 기원하는 ‘매일유업, 베이비문’을 지난 7일, 1박 2일간 서울 광화문 써머셋팰리스 레지던스 호텔에서 20여 예비엄마아빠를 초대해 축하행사를 진행했다.
‘매일유업 베이비문’은 임신을 기념하여 28주 이상 안정기에 접어든 예비 엄마아빠가 태교와 휴식을 위해 떠나는 태교여행이다. 2012년부터 시작된 ‘매일유업 베이비문’은 올바른 태교 문화 확산과 직원의 임신을 축하하기 위한 행사로, 매일유업 직원 가족과 함께 파트너사, 광화문에 위치한 기업, 정부기관, 비영리단체 등 21개 단체가 상생·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광화문 원팀’ 예비엄마아빠들을 초대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백석대학교 사범학부 변영신 교수의 ‘내 아이와의 행복한 동행’을 주제로 예비엄마아빠들에게 육아에 대한 강연을 시작으로, 출산용품 DIY 만들기, 태담편지쓰기와 임신부를 위한 체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임신, 출산, 육아와 관련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행사에 참석한 예비엄마아빠에게 임신 축하선물을 전달하며 즐겁고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 참석한 한 예비엄마는 “첫 아이를 임신중이라서 출산과 육아에 대한 두려움과 걱정이 많았는데 베이비문에 참석해 교수님의 경연을 듣고 참가자들과 얘기를 나누면서 걱정이 많이 사라졌다”며, “남편과 함께, 태어날 아기를 생각하며 참여한 행사라서 감회가 새롭다”고 소감을 밝혔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히든싱어 우승자들의 디너콘서트를 관람하는 장가계 여행을 선보였다.
‘[히든싱어 우승자들과 함께하는 디너콘서트 ‘孝’]장가계/원가계 4~6일’은 11월 5일, 6일 총 두 차례 열리는 히든싱어 우승자들(오예중, 한상귀)의 디너콘서트를 1회 관람하고 관광도 즐기는 패키지다. 콘서트가 열리는 썬사인호텔 연회장에서 저녁 식사 및 레크리에이션을 즐기고 경품 행사도 진행한다.
하나투어는 지난해 30주년을 기념해 장가계에서 유명 트로트 가수들의 디너콘서트를 진행한데 이어 올해 어버이날에도 히든싱어 우승자의 콘서트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러한 고객 성원에 힘입어 오는 11월에는 히든싱어 디너콘서트 일정이 포함된 여행 상품을 준비했다.
공연 일정 외에는 장가계 명소를 관광한다. 천문산 케이블카를 탑승하고 세계자연유산인 원가계와 천자산 등 핵심 관광지를 둘러본다. 다양한 공연과 먹거리가 가득한 72기루 앞에서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여유 있는 리무진버스로 편안한 여행을 즐긴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디너콘서트 일정이 포함된 여행에 대한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과 성원에 부응하고자 올해도 유명 가수들의 콘서트를 준비했다”며, ”히든싱어 우승자들의 공연을 눈앞에서 관람하고 장가계의 명소도 관광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지난 5일 나눔 문화 확산 프로젝트 '제4회 촌스러버 선발대회'를 통해 선정된 ‘촌스러버’와 함께 전라남도 완도군 보길동초등학교에서 치킨 나눔 활동을 펼쳤다고 9일 밝혔다.
교촌은 2021년부터 나눔 문화 확산 프로젝트 '촌스러버 선발대회'를 통해 '촌스러버(교촌과 함께 사랑을 전달하는 사람)', 임직원 및 가맹점주와 함께 치킨을 나누며 기부·나눔·봉사 문화를 전파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6월 한 달여간 평소 지인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고자 하는 개인 및 단체의 사연을 공모 받았으며, 선정된 총 120명의 '촌스러버'와 함께 전국에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제4회 촌스러버 선발대회'의 나눔 활동은 전라남도 완도군의 섬마을 보길도에 거주하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 ‘촌스러버’의 따뜻한 사연에서 비롯됐다. 사연을 보낸 ‘촌스러버’는 육지와 섬 생활을 병행하며 학생들을 헌신적으로 돌보는 선생님들에 감사함을 전하고자 이번 촌스러버 선발대회에 응모했다고 전했다.
이에 교촌은 ‘촌스러버’의 자녀가 재학 중인 전라남도 완도군 보길동초등학교에 방문해 교촌치킨 115마리를 선물하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또한 교촌 임직원과 가맹점주로 구성된 ‘바르고 봉사단’이 치킨 나눔 현장을 직접 찾아 보길동 초등학교 교사, 학생, 학부모를 포함한 보길도 주민들과 치킨과 온정을 나누며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이번 나눔 활동을 통해 ‘보길도’ 주민들과 소중한 인연을 맺을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교촌은 상생과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촌스러버 선발대회’를 통해 더 많은 지역사회와 이웃에게 사랑과 온정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정관장이 홍삼과 아르기닌 조합으로 에너지 충전부터 체력회복까지 한 번에 챙길 수 있는 ‘에브리타임 아웃도어’를 출시했다.
정관장은 이른 추석연휴를 앞두고, 명절 선물은 물론 연휴 야외활동 시 건강템을 찾는 고객을 위해 에브리타임 라인업을 확장한 것이라고 밝혔다.
‘에브리타임 아웃도어’는 6년근 홍삼농축액 1500㎎에 아르기닌 4000㎎을 첨가해 체력 회복과 에너지 부스팅에 특화된 제품이다. 1회 섭취량 20㎖ 기준으로, 장어(20g당 214㎖)의 18배, 참굴(20g당 64㎖)의 62배 수준의 아르기닌을 섭취할 수 있다.
아르기닌이란 우리 몸의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아미노산 중 하나로, 간 기능과 혈관 기능, 운동 수행능력과 근육 회복을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젊은 층 사이에서 운동 시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로 알려지며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식품 등의 생산실적’ 자료에 따르면, 국내 아르기닌의 총 생산액은 지난 2020년 8869만원에서 2022년 446억원으로 급증했다.
‘에브리타임 아웃도어’는 아르기닌 흡수를 보완하는 L-아미노산을 배합하여, 아르기닌 효과를 끌어올린 점이 특징이다. L-카르니틴과 L-오르니틴, L-시트룰린 등의 조합으로 완성한 L-아미노산이 체내에 순환하여 아르기닌의 체내흡수와 활력을 극대화한다.
여기에 비타민B와 타우린 등 피로회복에 좋다고 알려진 부원료까지 함유하고, 휴대가 간편한 앰플형으로 출시되어 여행·캠핑·자전거·등산 등 아웃도어 활동이 활발한 소비자에게 제격이다.
박주연 KGC인삼공사 총괄수석 BM은 “이번 신제품은 홍삼과 아르기닌 조합으로 아웃도어 활동 시 최상의 컨디션과 에너지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소비자들의 니즈와 취향이 세분화되고 발빠르게 변화함에 따라, 향후에도 맛과 효능을 다변화한 에브리타임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에브리타임 아웃도어’는 전국 정관장 로드샵, 정관장 공식 온라인몰 ‘정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정관장은 9월 18일까지 '추석에도 건강은 정관장으로' 행사를 진행한다. 가족과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에브리타임'을 비롯해, '홍삼정', '다보록', '홍삼톤', '화애락', '홍천웅', '황진단', '천녹', '활기력', '홍삼달임액' 등 정관장의 대표 스테디셀러와 '장수:율', '기다림 침향', '알엑스진 클린', '버섯달임액', '굿베이스' 등 맞춤형 기능성 및 자연소재를 담아낸 제품에 한해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정관장 멤버스 가입 고객에게는 추가 혜택을 적용하며, '건강 메시지 태그' 및 '황진단 특별 보자기 서비스' 등 굿즈 이벤트도 운영한다.
○.. 쿠팡이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이하 농관원)과 손잡고 ‘2024 지리적표시 특별기획전’을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지리적표시제’는 지리적 요인이 상품 특성과 명성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 원산지의 이름을 상표권으로 인정하는 제도다. 농수산물품질관리법에 처음 지리적표시제가 도입된 1999년부터 현재까지 이천쌀·진도홍주·고창복분자주·여수돌산갓김치 등 192개 농·수·축·임산물이 지리적표시제에 이름을 올렸다.
쿠팡은 상생 상설기획관인 ‘착한상점’ 내 ‘2024 지리적표시 특별기획전’을 개설하고 지리적표시 등록품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기획전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우리 농수산물 및 가공품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우수한 지역 특산품을 알리기 위해 준비했다.
이번 행사에는 13개 지리적표시 등록단체가 참여한다. 주요 명절수요 품목인 충주사과·나주배·김천포도를 비롯해 고흥석류·해남고구마·거문도쑥·강화약쑥·보성웅치올벼쌀 등 지리적표시 등록품목 및 가공제품을 선보인다.
쿠팡과 농관원은 지리적표시 등록단체를 지원하기 위해 행사 기간동안 지리적표시 상품 판매 상세페이지 디자인 가이드·제작 및 기획전 입점까지 연계하는 지원 정책도 추진한다.
쿠팡 관계자는 “지리적표시 등록 상품들은 각 지역을 대표하는 우수한 품질의 특산품임에도 불구하고 부족한 인지도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쿠팡은 이번 기획전을 통해 지리적표시 등록 상품을 전국의 쿠팡 고객들에게 알리고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판로를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지난 5일 2024 대한민국 소싱위크에서 중소기업 판로확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TV식품팀 조정희 팀장이 중소벤처기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한 ‘대한민국 소싱위크’는 수출과 내수 비즈니스 상담을 한공간에서 동시에 받을 수 있는 종합 판로 지원 행사로 9월 5일부터 6일까지 일산 킨텍스 2전시장에서 진행됐다. 5일 열린 개막식에서 중소기업 판로 및 마케팅 지원 유공자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되어 NS홈쇼핑 TV식품팀 조정희 팀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표창을 받았다.
TV식품팀 조정희 팀장은 2022년부터 전라북도,전라남도, 강원도, 경상북도, 충청남도 등 각도와 협업하여 ‘지역 홍보 및 특산물 판매 활성화를 위한 TV홈쇼핑 방송 판로 개척’을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못난이 농수산 상품 발굴 기획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높은 판매고를 기록하는 등 농수산물의 가치재고와 판매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금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NS홈쇼핑은 ‘대한민국 소싱위크’ 세부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중소기업 대상의 내수 상담회에도 참여했다. 중소기업 상품 판로 개척을 위해 TV 라이브 방송과 티커머스 방송, 온라인몰과 모바일, 카탈로그 등을 대상으로 5명의 MD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1대1 상담회를 진행했다.
NS홈쇼핑 TV상품팀 조정희 팀장은 “지역과의 상생 협업으로 TV식품팀에서만 23년부터 올해까지 이전 동기간 대비 지역 특산물 판매와 농산물판매 판매고를 2배 가까이 성장시키는 좋은 성과가 있었고 이번 수상은 이에 대한 인정을 받은 것 같아 감사한 마음”이라며, “개인의 성과이기보다 협력사와 동반성장하고자 적극적으로 뒷받침해주는 회사와 땅끝마을까지도 쉼없이 함께 달려주는 팀원들이 있어 가능한 수상이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지역 홍보 및 특산물 판매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에프지코리아가 9일 경기 판교에 파이브가이즈 5호점을 열고 손님 맞이를 시작했다.
현대백화점 판교점 지하 1층 식품관에 위치한 5호점의 매장 규모는 301.2㎡, 112석이다. 이번 출점은 서울 외 지역의 첫 번째 매장으로 보다 많은 고객들이 파이브가이즈를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오픈 기념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당일 구매고객 대상 럭키드로우 행사를 통해 ▲옥스포드블록 ▲피크닉세트 ▲기프트카드 ▲마우스 패드 등을 증정한다. 선착순 5명에게는 굿즈 7종(▲옥스포드블록 ▲피크닉세트 ▲월드투어티셔츠 ▲다이어리 ▲기프트카드 ▲마우스패드 ▲스티커 등)을 선물했다. 파이브가이즈 한국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팔로우 하는 고객에겐 스티커를 증정한다.
매장 운영 시간은 주중(월~목)은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8시30분, 주말(금~일)엔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9시까지다. 입장 대기는 테이블링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하면 된다.
○.. 남양유업이 9일 이사회를 열고 자사주 소각과 액면분할을 결정했다. 주식 거래를 활성화하고 주주가치를 높이자는 취지다.
남양유업은 이날 공시를 통해 자사주 4만269주 소각 계획을 밝혔다. 금액으로는 231억원에 이른다. 소각 예정일은 오는 19일이다.
또 유통 주식 수 확대를 위해 1주당 액면가를 5000원에서 500원으로 분할한다. 이에 따라 보통주식은 4만269주 소각 완료 후 변경 예정된 67만9731주에서 679만7310주로, 종류주식은 20만주에서 200만주로 총 10배 늘어난다. 남양유업은 10월 25일 예정된 주주총회에서 이번 액면분할 안건이 통과되면 11월 20일 신주를 상장할 예정이다.
이번 자사주 소각과 액면분할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결정됐다. 남양유업은 앞으로도 주주가치와 기업가치를 적극적으로 제고해 나갈 방침이다.
앞서 남양유업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지난 6월 200억 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 계획을 밝힌 바 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올 초 경영권 변경으로 경영 정상화가 가시화되고 있는 만큼 이에 대한 책임경영 의지와 주주가치 제고 차원에서 자사주 소각과 액면분할을 결정하게 됐다”며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