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트렌드 세터' 백화점 문화센터도 AI 시대… 현대백화점, 첫 강좌 개설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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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트렌드 세터' 백화점 문화센터도 AI 시대… 현대백화점, 첫 강좌 개설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11.28 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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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색경제신문 = 양현석 기자] 최신 트렌드가 무엇인지 잘 보여주는 곳이 백화점 문화센터죠. 현대백화점이 문화센터 겨울학기 강좌에 인공지능·코딩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이색 클래스를 선보여 화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백화점은 넥슨 등 외부 전문 업체와 적극 협력해 “라이프스타일과 밀착한 콘텐츠를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신세계백화점이 11월 28일 연간 거래액 3조원을 돌파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보다 3조 돌파 시기를 한달 앞당긴 것인데요. 쉽지 않은 업황에도 고객들이 열광한 스위트파크와 하우스오브신세계 등 ‘콘텐츠 파워’를 입증한 것으로 신세계 측은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농심이 배홍동비빔면에 꿀가루 토핑을 더한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을 출시하는 등 오늘(28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현대백화점 중동점 문화센터 전경.[사진=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 중동점 문화센터 전경.[사진=현대백화점]

○.. 인문학부터 예술,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의 문화센터 강좌를 운영하고 있는 현대백화점이 12월부터 개강하는 겨울학기 강좌에 ‘인공지능(AI)‧코딩’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이색적인 클래스를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무역센터점‧천호점‧목동점‧중동점‧울산동구점과 더현대 대구,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 등 7개점에서 내년 3월까지 AI·코딩 카테고리 클래스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새로 열리는 클래스는 ▲인기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 리소스를 활용한 코딩 플랫폼 헬로메이플로 직접 게임 제작을 해보는 ‘넥슨과 함께하는 나만의 게임 만들기’ ▲전자 블록을 손으로 연결해 물체가 움직이도록 명령하는 과정으로 코딩 알고리즘을 배워보는 ‘손으로 만드는 블록 알고리즘’ ▲나만의 AI 서비스를 기획해볼 수 있는 ‘AI는 내 친구, 인공지능 히어로가 되어보자’ 등 총 3종이다.

각 클래스의 콘텐츠는 현대백화점과 AI·코딩 업계 전문기업이 협업해 마련했다. 특히 게임 회사 넥슨이 자사 자원을 활용한 교육 툴과 전문인력을 투입해 백화점 문화센터 강좌를 진행하는 건 업계에서 처음이다.

‘AI는 내 친구, 인공지능 히어로가 되어보자’와 ‘손으로 만드는 블록 알고리즘’ 수업은 각각 AI 및 코딩 전문 교육 업체 히어로스쿨, 와이즈교육과 협업했다. 이 중 히어로스쿨 강좌는 AI 서비스 기획 체험을 제공하는 클래스로 눈길을 끈다. 생성형 AI 툴이 다양해지면서 활용 능력이 중요해지는 가운데, 활용법을 익히는 것뿐만 아니라 이를 활용해 고안할 만한 새로운 서비스를 상상해보며 창의력과 사고력을 확장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색적이라는 평가다.

현대백화점은 AI·코딩 카테고리의 3종 클래스를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 학생과, 보호자 동반 만 5~6세 아동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내년에는 성인 대상 강좌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특히 미래세대 아이들에게는 AI와 코딩 분야가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공존하는 뉴노멀이 된 만큼 선제적으로 관련 콘텐츠를 마련하게 됐다”며 “더 다양한 전문기관과 협업해 세대별 니즈에 맞는 강좌도 추가 개발해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이 올해도 고속 성장을 이어가며 11월에 연 매출(거래액) 3조원을 넘어섰다. 국내 백화점 점포 최초로 ‘3조 클럽’에 입성했던 지난해보다 한 달여 앞당겨 돌파한 것이다.

신세계 강남점은 11월 28일 올해 누적 매출(거래액) 3조원을 넘어섰다. ‘초격차 경쟁력’을 확고히 하면서 전국 신세계백화점 점포 중 가장 높은 8.6%의 성장률을 기록, 2년 연속 기념비적인 성과를 이어갔다.

3조원 조기 달성의 열쇠는 고객 저변 확대에 있다. 강남점은 매출 절반을 차지하는 두터운 우수고객(VIP)층을 기반으로 올해 신규 고객과 외국인 고객을 크게 늘리며 저변을 넓혔다. 명실상부 ‘대한민국 1등’ 그 이상의 초격차를 향한 과감하고 혁신적인 시도가 대체 불가능한 오프라인 공간의 가치를 입증한 성과로 이어진 것이다.

올해 내수 한파를 딛고 신세계 강남점은 지난해보다 25% 더 많은 신규 고객(강남점 최초 구매)을 끌어들였다.

올 초부터 과감한 리뉴얼 투자에 나선 게 주효했던 것으로 풀이된다. 강남점은 올해를 식품관 전면 리뉴얼 프로젝트의 기점으로 삼고, 디저트 전문관 스위트파크(2월)와 하우스 오브 신세계(6월) 등 새로운 공간을 차례로 선보였다.

특히 하우스 오브 신세계는 국내에서 만나기 힘든 희귀 와인들의 다양한 컬렉션을 소개하는 ‘와인셀라’, 국내 최대규모의 VIP 시설인 ‘퍼스널 쇼퍼룸’(PSR), 해외 명품 브랜드를 큐레이션한 럭셔리 편집샵 ‘분더샵 메자닌’까지 백화점의 가치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

대규모 리뉴얼은 강남점 전체 매출을 신장시키는 견인차 역할을 했다. 실제 두 공간을 이용한 뒤 자연스럽게 다른 장르 쇼핑으로 이어진 연관 매출이 70%에 달해 강남점 고성장의 초석이 됐다.

세상에 없던 신개념 디저트 테마파크를 표방한 스위트파크는 국내외 손꼽히는 디저트 맛집을 한데 모아 오픈과 함께 뜨거운 화제를 낳았다. 이후 9개월 동안 국내 디저트 열풍을 이끌며 누적 950만명을 강남점으로 불러모았다.

신세계의 오랜 유통 노하우를 집약해 만든 미식 · 예술 · 라이프스타일 종합 플랫폼인 ’하우스 오브 신세계’도 신규 고객 유입의 첨병 역할을 했다. 특히, 국내 고객뿐 아니라 특급 호텔인 JW메리어트 호텔 서울을 찾은 구매력 높은 외국인 방한객들에게 새롭고 품격 있는 F&B, 쇼핑 환경을 제공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신세계백화점 박주형 대표는 “강남점은 국내 최초 단일 점포 3조원 달성이라는 성과에 머무르지 않고 초격차 경쟁력을 위한 혁신과 투자를 지속하며 새로운 도약의 발걸음을 딛었다”며, “대한민국 1등 백화점의 위상을 넘어 글로벌 랜드마크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한 리테일 혁신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농심이 달콤한 꿀가루를 토핑으로 제공하는 겨울 시즌 한정판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을 출시한다. 꿀가루 토핑으로 맛을 끌어올리고, 비빔면에 눈이 내린 듯한 모습을 연출한 제품이다.

농심이 올해로 4년째 출시하는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은 겨울마다 배홍동 고유의 맛과 어울리는 특별한 토핑으로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동안 치즈 및 콩가루 토핑으로 고소하면서도 매콤한 맛을 강조했던 농심은 올해 꿀가루를 활용, 한층 색다른 달콤새콤한 맛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꿀이 토핑 재료로 인기를 끄는 점에 주목, 배홍동 고유의 맛을 한층 끌어올리는 꿀가루를 토핑으로 활용했다”며, “올 겨울 배홍동비빔면과 꿀가루가 함께하는 달콤 새콤한 ‘꿀조합’을 즐겨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농심은 배홍동 윈터에디션 출시를 맞아 SNS 조리인증 이벤트를 실시한다. 배홍동 윈터에디션 멀티팩에 들어 있는 캐릭터 장식을 활용, 인증사진을 촬영 후 필수태그를 포함해 SNS에 업로드하면 된다. 농심은 추첨을 통해 100여 명에게 해외 눈축제 여행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 풀무원건강생활(대표 오경림)의 식물 기반 헬스케어 솔루션 브랜드 ‘풀무원건강식물원’은 풀무원이 40년간 쌓아온 식물성 지향 식품 노하우를 바탕으로 혈당 관리·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물 유래 건강기능식품 2종을 출시하며 풀무원건강식물원 제품 포트폴리오를 본격적으로 확장한다고 28일 밝혔다.

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2018년 2조5221억원에서 지난해 6조2000억원(추산)으로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으며, 소비자의 개별 건강 고민과 요구도 점차 다변화하고 있다. 이에 풀무원건강생활은 현대인의 지속가능한 건강 관리를 위해 식물 유래 원료로 차별화하여 주요 기능성 성분을 담은 건강기능식품 2종을 선보이고 풀무원건강식물원 제품 라인업 본격 확장에 나선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 2종은 식사 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바나바잎 혈당컷’, 항산화 및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카테킨 다이어트’이다.

‘바나바잎 혈당컷’은 열대의 극한 환경을 이겨낸 바나바잎에서 추출한 코로솔산 성분이 함유된 순식물성 건강기능식품으로, 식사 후 혈당 상승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바나바잎의 코로솔산 성분은 100% 식물 유래로, 하루 1정만으로 코로솔산 1.3mg을 섭취할 수 있으며 5가지 부원료를 포함한 원재료 총 6종을 오로지 순수 식물성 원료로만 구성했다.

‘카테킨 다이어트’는 카테킨이 담긴 녹차추출물을 주원료로 사용하여 항산화·체지방 감소·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카테킨 70% 이상의 순도를 자랑하며, 매일 카테킨 360mg을 섭취할 수 있다. 4가지 부원료를 포함해 5가지 순수 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하는 심플한 레시피를 적용한 제품이다.

풀무원건강생활의 변정화 마케팅 팀장은 "이번 신제품 2종은 혈당 케어, 체지방 감소 등 현대인의 다양한 건강 고민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풀무원건강식물원은 식물 유래 건강기능식품 솔루션을 선도하는 리더로서 소비자의 개별 건강 고민을 관리하고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지난 26일 어린 환우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하남 보바스병원 어린이병동에 친환경 학습공간 ‘작은도서관’ 94호점을 개관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롯데홈쇼핑 김재겸 대표, 이동규 마케팅부문장, 롯데의료재단 김천주 이사장, 윤연중 보바스병원장, 박종우 사무국장, 한국구세군 김병윤 사령관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약 4개월간의 공사기간을 거쳐 친환경 독서공간으로 탄생한 ‘작은도서관’ 94호점 내부를 둘러보고, 개관 기념을 위한 커팅식을 진행했다. 어린 환우들에게 전달할 희망의 메시지를 작성해 트리에 꾸며보는 시간도 가졌다. 

‘작은도서관’ 94호점은 보바스병원 환아와 가족들이 독서를 통해 정서적 안정과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의료시설에 ‘작은도서관’을 개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 달부터 롯데홈쇼핑에 출연 중인 유난희 쇼호스트가 기부한 상품 판매 수익금 중 일부가 공사비용으로 사용됐다. 선거 폐현수막 3톤을 업사이클링한 친환경 섬유패널로 가구와 벽면을 제작했으며, 롯데홈쇼핑 자체 캐릭터 벨리곰을 활용한 디자인을 곳곳에 적용해 밝고 친근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향후 독서 및 문화활동을 비롯해 치료에 지친 아이들의 쉼터로 활용될 예정이다.

‘작은도서관’은 문화 혜택을 누리기 힘든 소외지역 아동에게 꿈을 키울 수 있는 공간을 선물하자는 취지로, 한국구세군과 함께 지난 2013년부터 11년째 이어오고 있는 롯데홈쇼핑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지원이 절실한 교육, 복지 사각지대의 아동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전국 곳곳의 도서관, 지역아동센터 등에 ‘작은도서관’을 개관하고 있으며, 내년까지 100개소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는 “94호점은 2013년 ‘작은도서관’ 사업을 시작한 이후 병원 내에 개관한 첫 사례”라며, “학습활동을 넘어 환아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맘스터치는 고객들의 뜨거운 연말연시를 응원하는 ‘딜리셔스 핫팩’ 세트 3종을 한정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딜리셔스 핫팩’ 3종은 추운 날씨와 홈파티 등 각종 모임이 잦은 연말연시를 맞아 매콤한 맛과 부드러운 치즈의 풍미가 조화로운 ‘아라비아따치즈버거’, ‘핫치즈싸이순살’를 포함해 연말 한정 세트를 선보여 화끈한 겨울을 보내자는 의미를 담았다.

‘아라비아따치즈버거’와 ‘핫치즈싸이순살’은 출시 이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스테디셀러로, 이용 고객들 사이에서 맛있다고 입소문이 나면서 최근 SNS에서도 화제가 된 히든 메뉴다.

‘아라비아따치즈버거’는 매콤한 아라비아따 소스가 고소한 통모짜렐라 치즈패티와 육즙 가득한 싸이패티와 만난 프리미엄 치킨버거다. ‘핫치즈빅싸이순살’은 커진 만큼 더 맛있어진 100% 닭다리살의 ‘싸이순살’을 매콤한 양념에 버무리고 맘스터치만의 시그니처 소스와 부드러운 치즈 소스를 듬뿍 올린 중독성 짙은 순살치킨이다.

맘스터치에서 가장 핫한 메뉴만을 모은 ‘딜리셔스 핫팩’ 3종은 정가 대비 약 4000원 할인된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되며, 인원수에 따라 선택할 수 있어 각종 모임이 많은 연말연시에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딜리셔스 커플핫팩’(2만8900원)은 ▲아라비아따치즈버거 1개 ▲핫치즈빅싸이순살 1박스 ▲싸이버거 1개 ▲케이준양념감자(중) 1개 ▲콜라 2잔으로 구성된다. 3인용 ‘딜리셔스 트리플핫팩’(3만4400원), 4인용 ‘딜리셔스 패밀리핫팩’(4만700원)의 경우, 커플핫팩 구성에서 싸이버거와 콜라가 각각 1개, 2개씩 추가된다.

맘스터치 ‘딜리셔스 핫팩’ 3종은 내년 2월 4일까지 전국 1400여 개 맘스터치 매장에서 판매되며, 맘스터치 자사앱을 비롯해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배달앱을 통해서도 만날 수 있다. 또한 12월 31일까지 자사앱 주문 고객에 한해, 딜리셔스 핫팩 3종 전용 2천원 할인 쿠폰 다운로드를 통한 추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연말연시를 앞두고 친구, 가족들과 함께 모이는 자리가 늘어나는 만큼 맘스터치와 함께 가성비 있는 모임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한 해 동안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리며, 추운 겨울 입맛을 사로잡을 화끈한 맘스터치 메뉴와 푸짐하고 따뜻한 연말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지난 27일 열린 ‘2024 유튜브 웍스 어워즈’ 시상식에서 베스트 브랜드 경험(Best Brand Experience) 부문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로 6회를 맞은 유튜브 웍스 어워즈는 유튜브가 주관하고 칸타(Kantar)와 글로벌 파트너십을 통해 운영하는 디지털 영상 광고제다. 전 세계 20여 개 국가에서 진행되고 있는 유튜브 웍스 어워즈는 한 해 동안 가장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유튜브 캠페인을 통해 효과적인 마케팅 성과를 창출한 디지털 광고를 선정, 발표하고 있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삼양라면 출시 60주년을 기념해 진행한 ‘삼양라면 초고압 세척기’ 캠페인으로 베스트 브랜드 경험 부문을 수상했다. 베스트 브랜드 경험 부문은 전략적으로 온·오프라인 채널을 연계하여 고객의 관심과 참여를 효과적으로 이끌어낸 캠페인을 선정하는 부문이다.

광고회사 아이디엇과 함께 준비한 해당 캠페인은 국민 멘토 김창옥 교수와 개그맨 정재형이 출연해 누구나 경험하는 일상 속 라면 냄비 설거지를 유쾌하게 풀어내는 형식으로 구성했다. ‘라면 없는 라면 광고’라는 독특한 컨셉트 아래 구성된 에피소드, 삼양라면 초고압 세척기 등이 높은 공감을 받으며 소비자의 자발적인 참여와 확산을 이끌어냈다는 평을 받았다.

특히, 캠페인과 함께 진행한 초고압 세척기 증정 이벤트는 설거지를 미룰 수밖에 없던 다양한 사연을 응모 받으며 SNS, 커뮤니티 등에서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첫 5일 만에 약 5천 건의 사연이 몰렸으며, 이후 입소문이 퍼지며 총 1만 3천 건이 넘는 응모가 모였다. 삼양라운드스퀘어와 아이디엇은 추첨을 통해 750명에게 삼양라면 초고압 세척기를 증정하고 직접 현장 설치까지 지원하며 재차 관련 콘텐츠 생산을 유도하는 등 유튜브 플랫폼의 특성을 적극 활용했다.

삼양라운드스퀘어 관계자는 “유튜브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에서 삼양라면 60주년을 위해 진행했던 ‘삼양라면 초고압 세척기’ 캠페인이 베스트 브랜드 경험 부문을 수상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과 적극 소통하며 공감대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혁신적인 마케팅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비스트로 더플레이스가 연말을 맞아 이탈리아 현지의 풍미를 담은 겨울 신메뉴를 출시한다.

이번 신메뉴 콘셉트는 ‘이탈리안 클래식, 투 파인 비스테카(Italian Classics, Two Fine Bistecca)’이다. ‘비스테카’는 스테이크를 의미하는 이탈리아어로, 이번 시즌에는 이탈리아의 특색을 그대로 담아낸 스페셜 스테이크 2종과 엄선한 와인 페어링을 선보인다. 새롭게 선보이는 스테이크 2종은 프렌치랙(양갈비), 본인(Bone-in) 스테이크로 피에몬테와 피렌체 지역의 특색을 더해 더플레이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이탈리안 스테이크다.

‘피에몬테 프렌치랙 비스테카’는 부드럽게 구워낸 양갈비에 피에몬테의 자연을 표현한 피스타치오 칩, 단호박 퓌레, 발사믹 양파가 조화로운 프렌치랙 스테이크다. 프렌치랙만의 풍부한 풍미를 다양한 가니쉬와 곁들여 세련되고 섬세한 맛이 특징이다. 피에몬테는 알프스 산맥에 둘러싸인 이탈리아 북부 지역으로 이탈리아 요리의 본고장으로 꼽히는 미식의 중심지이기도 하다.

‘피에몬테 프렌치랙 비스테카’와 어울리는 와인도 엄선해 선보인다. 새로 출시한 ‘알리브리안자 바롤로 포이아나’는 피에몬테 지역의 와인으로 ‘와인의 왕’으로 알려진 제품이다. 함께 추천하는 시즌 와인 ’19 크라임스 쉬라즈’와 더불어 양갈비의 풍미를 극대화하고 조화를 이루는 페어링을 즐길 수 있다.

‘피렌체 본인 비스테카’는 두툼한 본인 스테이크를 바삭하게 *시어링해 풍부한 육즙이 특징인 피렌체식 스테이크다. 클래식한 스테이크 본연의 매력을 느낄 수 있으며 이탈리안 포르치니 *그레이비 소스로 감칠맛을 더했다.

시즌 와인 ‘라 본치아 끼안띠’와 ‘몬탈토 꼴레지오네 디 파밀리아 멜롯’은 스테이크의 풍미를 한층 더 깊게 만들어주는 페어링 추천 와인이다.

스테이크 2종 출시를 기념해 풍성한 혜택도 마련했다. 피렌체 본인 비스테카, 피에몬테 프렌치랙 비스테카와 잘 어울리는 메뉴들로 구성한 세트 메뉴를 함께 선보이며, 더플레이스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오는 12월 22일까지 사용 가능한 세트 메뉴 2만원 추가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함께 즐기기 좋은 와인 할인 이벤트도 다양하게 진행한다. 겨울 시즌 스테이크 신메뉴 단품 또는 세트 주문 시 오는 1월 31일까지 시즌 와인 보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특히 12월 9일부터 12월 22일까지는 2주간 40% 혜택이 적용된다. 또한 12월 2일부터 8일까지는 7일간 ‘스테이크 & 글라스 와인 페어링 위크’를 진행, 17시 이후 스테이크 주문 시 모든 글라스 와인을 6900원에 즐길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더플레이스 카카오톡 채널과 매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한 해를 마무리하는 모임 자리가 많은 연말을 맞아 고객들에게 보다 특별한 미식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탈리아 현지의 풍미와 특색을 느껴볼 수 있는 스테이크 메뉴를 준비했다”며, “더플레이스에서 가족, 연인, 지인들과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CJ제일제당이 북미 시장에 상온 즉석밥인 ‘비비고 코리안 바비큐 볶음밥(bibigo Korean BBQ Fried Rice)’을 수출·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기존에 냉동 볶음밥을 북미에서 판매 중이었으며, 상온 볶음밥을 출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비비고 코리안 바비큐 볶음밥’은 CJ제일제당의 천연 조미소재인 ‘테이스트앤리치(TasteNRich)’를 사용해 볶음밥의 풍미를 극대화했으며, 현미를 주 원료로 사용해 밥알의 고슬고슬한 식감을 살렸다. 상온으로 출시돼 보관이 간편하며, 유통기한도 15개월로 냉동 볶음밥에 비해 길다.

전자레인지에 90초만 조리하면 전문점에서 먹던 볶음밥을 쉽게 집에서 즐길 수 있으며, 국내 햇반과 동일한 밥그릇 형태로 출시돼 취식도 간편하다. 북미 시장의 볶음밥 제품은 보통 파우치 형태로, 조리 후 그릇에 덜어 먹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번 신제품은 현재 월마트(Walmart), 퍼블릭스(Publix) 등 주요 그로서리 채널에 입점 돼있으며, 향후 주요 유통 채널에도 입점될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의 상온 즉석밥은 백미를 중심으로 북미에서 지속적으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햇반 백미 매출이 전년보다 약 20.6% 상승한 1600억원을 기록했으며, 올해 9월까지의 누적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약 12% 상승했다. 현재 햇반 백미는 미국·호주·멕시코 코스트코에 입점돼 있으며, 향후 판로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홍정욱 CJ제일제당 P-Rice 담당은 “상온 볶음밥을 백미에 이은 대형 제품으로 육성해 K-즉석밥의 인기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이랜드이츠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브랜드 ‘리미니’가 28일부터 겨울 시즌 신메뉴를 선보인다. 리미니와 함께 맞는 겨울 ‘리미니 윈터 다이닝(Rimini Winter Dining)’을 콘셉트로 다양한 이탈리안 메뉴를 준비했다.

이번 신메뉴의 대표 메뉴는 '투어 오브 리미니(Tour of Rimini)'로, 대표적인 이탈리안 요리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구성이 특징이다. 투어 오브 리미니는 ▲시금치 바질 소스를 곁들인 새우오일파스타 ▲달콤한 특제소스가 어우러진 크림뇨끼와 알감자 ▲진한 소스로 맛을 낸 토마토라구파스타로 구성돼, 다채로운 맛과 이색적인 비주얼을 선사하는 메뉴다. 세 가지 메뉴를 한 번에 즐길 수 있어 친구 또는 연인과 함께 즐기기에 적합하다.

이 외에도 신선한 시금치를 한 단 가득 올린 '시금치텃밭피자', 진한 토마토소스와 고기의 풍미가 어우러진 '토마토라구파스타' 등의 메인 메뉴는 물론, 귀여운 동물 모양의 감자튀김과 치킨으로 구성된 ‘프라이즈’와 이탈리아산 오렌지로 만든 "시칠리아오렌지 착즙주스" 등 사이드 및 음료 메뉴도 준비했다.

리미니 관계자는 "이번 겨울 신메뉴는 고객 대상 심층조사를 통해 개발된 메뉴로, 연말 시즌 소중한 사람들과 만족스러운 식사를 하기에 최적의 메뉴"라며 "올 겨울 리미니가 준비한 이탈리안 요리를 맛보며 따뜻하고 풍성한 추억을 남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12월 1일부터 7일까지 올해 히트 상품을 최대 70% 할인하는 연중 최대 규모의 올영세일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올영세일은 ‘2024 올리브영 어워즈’ 수상 상품을 중심으로 진행한다.

‘2024 올리브영 어워즈’는 2023년 7월 1일부터 올해 6월 30일까지 1년간 약 1.6억 건의 고객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근 가장 큰 인기를 끌었던 부문별 상품들을 선정 및 발표하는 행사다. 올해 10주년을 맞은 '올리브영 어워즈'는 업계에서는 한 해의 트렌드를 결산하는 행사로, 고객에게는 믿고 구매하는 뷰티&헬스 쇼핑 추천 리스트로 통용되며 공신력을 인정받아왔다.

이번 올영세일에서는 올영세일만의 다양한 특가 이벤트를 통해 올리브영 어워즈 수상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연말결산의 의미를 담아 어느 때보다 풍성한 구성의 기획 세트를 대거 마련했으며, 프리미엄 브랜드 라인업도 대폭 확대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닥터지 △라운드랩 △메디힐 △바이오더마 △어노브 △에스트라 △웨이크메이크 △정샘물 △토리든 △클리오(이상 가나다순) 등이 참여한다.

먼저, 세일 기간 동안 하루 4개의 특가 상품을 선별해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오늘의 특가’를 어워즈 수상 상품으로만 진행한다. 올리브영의 차세대 인기 상품을 100원에 판매하는 ‘선착순 특가’, 올해를 빛낸 올리브영의 베스트&트렌드 상품을 부담 없는 가격에 만나 볼 수 있는 ‘연말결산 특가’ 등도 준비했다.

입점 브랜드사가 주인공이 되는 특별한 행사도 마련했다. 어워즈 수상 브랜드 10곳과 함께 ‘오늘의 브랜드’ 행사를 진행, 매일 특정 브랜드를 추가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10년간 고객들이 올리브영 어워즈에 보내준 관심에 보답하기 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공식 온라인몰 및 모바일앱에서 어워즈 부문별 1위 상품 28종과 보너스 아이템으로 구성된 ‘올리브영 어워즈 어드밴트 캘린더’를 세일 기간 매일 오후 2시에 선착순 판매한다. 약 54만 원 상당의 상품으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9만원이다.

오프라인 일부 매장에서도 어드벤트 캘린더를 만나볼 수 있다. 올해 올리브영 어워즈 1위 수상 상품을 전시한 팝업 스토어 ‘TREND POD BY OLIVE YOUNG HONGDAE’(서울시 마포구 와우산로 21길 37 1층)에서는 세일 기간 매일 오후 12시에, 올리브영N 성수 매장에서는 12월 1일 단 하루 오전 10시에 각각 선착순으로 구매할 수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2024 올리브영 어워즈를 연계한 올해 마지막 올영세일은 다양한 뷰티&헬스 트렌드를 한 자리에서 총망라해 만나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프리미엄 브랜드부터 트렌디한 인디 브랜드의 신상품,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베스트셀러까지 올해 올리브영의 히트 상품을 그 어느 때보다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CJ나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오는 12월 25일까지 겨울방학을 맞아 결식이 우려되는 아동에게 특별한 식문화 경험 및 고영양의 식사를 선물하는 '한끼의 울림' CJ ONE 포인트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CJ나눔재단은 이재현 이사장의 나눔철학을 바탕으로 겨울방학 기간 동안 급식 및 돌봄 공백으로 결식이 우려되는 아동과 다양한 식문화를 접하기 어려운 도서산간 지역 아동에게 특식 메뉴 밀키트 및 식자재를 제공하는 ‘한끼의 울림’ 캠페인을 8년째 지속 개최하고 있다. 현재까지 약 700 곳의 지역아동센터와 1만5000여 명의 아동이 총 3억6000여 원 상당의 끼니로 즐거운 식문화를 경험했다.

올해 캠페인에서는 물가상승으로 아동들이 양질의 건강한 먹거리를 섭취하기 어렵다는 점에 주목해 160개 기관 3200명의 아동에게 균형 잡힌 식사를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특강 및 멘토링 등으로 12년째 CJ나눔재단과 함께하고 있는 스타 셰프 '레이먼 킴'과 CJ프레시웨이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한 '치킨 퀘사디아'를 비롯해 '맛있어서 놀라지마라탕', '부채살스테이크' 등 아동이 직접 뽑은 인기 메뉴까지 포함한 성장기 아동 맞춤형 솔루션으로 멋진 겨울방학 한끼를 선사할 예정이다.

'한끼의 울림' 캠페인은 누구나 쉽게 나눔문화에 동참할 수 있도록 3,000만 회원을 보유한 국내 대표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서비스 CJ ONE의 포인트를 기부하는 캠페인이다. CJ ONE 회원이 포인트를 기부하면 CJ의 나눔플랫폼 CJ도너스캠프가 추가로 동일한 금액을 기부해 총 기부금이 2배로 늘어나는 1:1 매칭그랜트로 운영된다.

또한 더욱 즐거운 나눔 문화를 위해 기부 참여자 대상으로 특별 이벤트도 진행된다. CJ ONE 포인트 기부 및 응원 댓글 참여시 추첨을 통해 레이먼 킴 셰프의 요리를 집에서도 경험할 수 있는 밀키트를 200명에게 증정한다.

지난해 ‘한끼의울림’ 지원을 받았던 대구 그린지역아동센터 교사는 “도착한 특식을 보고 밝은 표정으로 ‘오늘 무슨 특별한 날이에요?’라고 묻는 아이들의 설레는 목소리에 저도 덩달아 기분이 좋았고, 처음 먹어보는 요리 덕에 즐겁고도 뜻깊은 식사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고 후기를 전했다.

CJ나눔재단 관계자는 "벌써 8년째 겨울방학을 함께 하고 있는 '한끼의 울림' 캠페인은 다양한 식문화를 경험하기 어려운 도서산간 지역 아이들과 방학 기간 결식 우려 아동들에게 꼭 필요한 지원으로 유관 기관들의 호응이 매우 높다"며, "아이들에게는 균형 잡힌 식사로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기부 참여자들에게는 나눔의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는 이번 캠페인에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온라인 스토어 전용으로 선보이는 신상품 ‘토피 넛 라떼 케이크’ 등 10종의 홀리데이 케이크를 예약 주문하면 특별한 혜택을 증정하는 행사를 시작한다.

예약 기간인 11월 28일부터 12월 15일까지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에서 홀리데이 케이크 10종을 대상으로 예약 주문을 하면 스타벅스 별 5개를 추가로 증정하고, 10% 할인과 무료 배송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주문 상품은 12월 16일~12월 19일과 12월 23일 중 지정한 날짜에 맞춰 택배가 발송된다.

스타벅스는 온라인 판매 전용 케이크를 2022년 12월에 처음 출시했다. 온라인 스토어의 예약 주문 서비스를 이용하면 온라인 선물예약과 여러 곳으로 배송하기, 온라인 메시지 카드 등의 기능이 구현되어 있어 선물용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전달할 수 있다. 또한, 주문자 또는 선물을 받은 사람이 지정한 오프라인 주소로 케이크를 직접 받아볼 수 있는 편의성 등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올해 크리스마스에 맞춰 처음 선보이는 '토피 넛 라떼 케이크'는 스타벅스의 겨울 대표 음료인 토피 넛 라떼를 연상하는 무스 케이크로, 고소한 견과류 풍미의 무스 크림과 커피향이 은은하게 느껴지는 시트와 조화를 이룬다.

'더블 초콜릿 케이크'는 스타벅스 온라인 채널 베스트셀러 상품으로 진한 다크 가나슈 크림을 세 가지 맛의 케이크 시트 사이에 가득 넣은 초콜릿 케이크다. 케이크를 감싼 벨기에산 초콜릿으로 진한 초콜릿 케이크 본연의 맛을 경험할 수 있다.

12월의 별자리를 표현한 '럭키 스타 케이크'도 이번 크리스마스 행사 상품으로 선보인다. '럭키 스타 케이크'는 블랙 벨벳 시트 사이 마스카포네 치즈 크림을 발라 진한 치즈 풍미와 달콤한 맛이 특징으로, 이 달의 럭키스톤인 ‘탄자나이트’를 든 ‘사수자리 베어리스타’ 피규어를 함께 제공한다. 

이 밖에도 오랜 기간 판매되며 대표 상품으로 자리잡은 ‘블루베리 치즈 케이크’를 비롯해 ‘촉촉한 마스카포네 티라미수’, ‘바스크 치즈 케이크’ ‘부드러운 고구마 생크림 케이크’, 롤 케이크 형태의 ‘부드러운 티라미수 롤 케이크’, ‘부드러운 생크림 롤 케이크’도 별 추가 적립과 할인 혜택, 무료 배송 등 예약 주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올해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단독으로 출시하는 케이크도 선보였다.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와 협업한 '크런치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톡톡 씹히는 로스티드 마카다미아넛이 듬뿍 들어간 고소한 풍미의 마카다미아 아이스크림과 진한 맛의 벨지안 초콜릿 아이스크림으로 구성됐는데 이는 하겐다즈가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플레이버 조합이다. 구매 고객에게는 패딩백 2종(핑크/베이지) 중 1종을 랜덤 제공한다.

이외에 크리스마스 선물용 디저트 상품으로 프랑스산 버터로 고급스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홀리데이 버터 쿠키 틴 세트'와 헤이즐넛과 아몬드로 만들어 고소함이 가득한 '홀리데이 너티 쿠키 틴 세트'는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에서 매장 판매에 앞서 먼저 출시했다.

○.. 롯데웰푸드가 지난 27일 경상남도 남해군에서 남해군 다함께돌봄센터 2호점인 ‘롯데웰푸드 해피홈(Happy Home) 12호점’의 완공식을 진행했다. 이날 완공식에는 배성우 롯데웰푸드 마케팅본부장, 장충남 남해군 군수, 정태영 세이브더칠드런 총장을 비롯한 해피홈 관계자들과 남해초등학교 어린이들이 함께 참석했다.

이번 해피홈 건립은 지난 3월 남해군과 ‘남해유자 빼빼로’ 출시 등 상생발전 업무협약을 맺으면서 추진됐다. 해피홈 12호점의 이름은 ‘행복빼빼로놀이터’로 남해초 어린이들이 직접 지었다. 언제나 반겨주는 친구들로 왁자지껄한 공간이 되길 바라는 남해군 아이들과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다섯 가지의 주제로 공간을 다채롭게 구성했으며, 실외 144㎡, 실내 72㎡ 총 216㎡(65평) 규모다.

지난 26일에는 ‘해피홈 12호점’ 완공식에 앞서 롯데웰푸드 담당자들의 봉사활동도 이뤄졌다. 해피홈을 이용하는 아이들의 정서와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도록 공기정화식물을 활용한 글자 화분 만들기 활동을 진행했으며, 롯데웰푸드 제품 및 영양제, 영양간식 등으로 구성된 ‘해피박스’를 남해군 아이들에게 전달하기 위한 준비작업도 진행했다.

‘롯데웰푸드 해피홈’은 ‘나눔’을 핵심 브랜드 가치로 운영중인 ‘빼빼로’의 수익금으로 이뤄지는 사회공헌사업이다. 아동돌봄시설이 부족한 지역의 어린이를 위해 방과 후 여가생활과 문화체험, 학습 등을 제공하는 지역아동센터를 건립하고 있다. 2013년 부터 매년 하나씩 건립해 현재 ▲전북 완주, ▲경북 예천, ▲강원 영월, ▲충남 홍성, ▲전남 영광(2개소), ▲경북 봉화, ▲충남 태안, ▲전남 신안, ▲부산 사하구, ▲강원 영월, ▲경남 남해 등 12개소가 운영 중이다.

완공식에서 배성우 롯데웰푸드 마케팅본부장은 “이번 행복빼빼로놀이터가 아이들의 바람대로 언제나 친구들로 왁자지껄한 즐거운 보금자리가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빼빼로의 나눔 가치 확산을 위해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교원투어 여행이지가 연말을 맞아 ‘2024 슈퍼 이지 어워즈’를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올 한 해 동안 여행이지를 사랑해 주신 고객에게 보답하는 마음을 담아 마련했다. 많은 고객의 선택을 받은 베스트 상품과 가장 높은 만족감을 선사한 베스트 가이드 상품을 엄선해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베스트 상품은 크게 ▲유럽 일주 ▲한 나라 집중 ▲한정판 여행 ▲미주·남태평양 등 4개 테마로 구성됐다. 할인 혜택을 받고 베스트 상품을 예약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올 한 해 가이드 만족도가 높았던 상품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여행이지는 여행 중 만족도 조사와 상품 후기, 고객 칭찬 사연을 종합해 매달 베스트 가이드를 선정하고 있다.

여행이지는 베스트 상품과 베스트 가이드 상품을 예약한 고객에게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다음 달 20일까지 기획전 상품을 예약하면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여행이지는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이슨 V12s 청소기(1명) ▲독일 프랑크푸르트 왕복 항공권(2명) ▲시저 메트로 타이베이 2박 숙박권(1명) ▲도미인 프리미엄 난바 아넥스 1박 숙박권(1명) ▲힐튼 후쿠오카 시 호크 1박 숙박권(1명)을 각각 증정한다. 당첨자는 내년 1월 6일 발표한다.

아울러 토스의 퀵 계좌 이체를 통해 상품을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상품 가격의 제한없이 1%를 즉시 할인한다. 여기에 다음 달 20일까지 최대 20만원의 여행 경비를 지원하는 룰렛 돌리기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벤트 내용을 SNS에 공유한 회원에게는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최대 30만원 즉시 할인 받을 수 있는 ‘블랙프라이지데이’도 함께 진행한다.

서유럽과 아이슬란드, 튀르키예 등 장거리 여행지를 비롯해 겨울철 최고 인기 여행지 일본 홋카이도는 물론, 무비자로 입국할 수 있게 된 중국 장가계, 골프 패키지까지 다양한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여행이지 관계자는 “올 한 해 여행이지를 사랑해 주신 고객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베스트 상품과 베스트 가이드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준비했다”며 “이번 슈퍼 이지 어워즈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여행을 준비해 보길 바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최고의 만족도를 선사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팔도가 배우 변우석과 함께한 ‘팬 밋업(Fan Meet-Up)’을 성황리에 마쳤다.

팔도는 27일 서울 서초구 팔도 본사에서 ‘변우석의 시크릿 하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변우석의 팔도비빔면 브랜드 모델 선정을 기념해 기획했다. 참석자 100명은 팔도비빔면Ⅱ 페어링 콘테스트와 공식 SNS 이벤트를 통해 선정했다. 방송인 박슬기가 MC를 맡았다.

팬 밋업 콘셉트는 ‘특별한 팔도비빔면Ⅱ(투, TWO) 레시피 공개’이다. 변우석은 팬들이 제출한 팔도비빔면 레시피를 소개하고, 시상식, 경품추천, 포토타임 등을 진행했다. 

이날 변우석은 자신만의 팔도비빔면Ⅱ 음식 조합을 직접 공개했다. 뜨겁게 조리한 팔도비빔면Ⅱ에 대패삼겹살과 마요네즈를 곁들인 조리법이다. 고소함이 매운맛과 잘 어우러져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레시피 콘테스트 수상작 3점(△비빔2라면전 △비빔야끼소바빵 △비빔퐁당새우말이)도 함께 소개됐다.

팔도비빔면Ⅱ는 간장 베이스에 소금, 후추의 감칠맛이 더해진 제품이다. 오리지널 팔도비빔면과 달리 뜨겁게 조리할 수 있다. 차돌박이, 육회, 오이 등 다양한 식재료와 궁합도 좋다. 누적 판매량은 1000만개를 넘어섰다.

팔도 관계자는 “비빔면 페어링은 단순한 재미를 넘어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았다”며, “앞으로도 팔도비빔면과 변우석 팬들께서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 한국맥도날드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고객들에게 특별한 연말 분위기를 선사할 ‘크리스마스 트러플 치즈 버거’를 비롯한 신메뉴 3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맥도날드가 이번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선보이는 신메뉴 3종은 각각 ‘크리스마스 트러플 치즈 버거’, ‘크리스마스 트러플 치즈 머핀’, ‘메리 베리 맥피즈’다.

‘크리스마스 트러플 치즈 버거’는 프랑스 남부 겨울 대표 요리 ‘알리고(Aligot)’와 고급 향신료 트러플의 풍미를 결합해 이국적이고 깊은 맛을 자랑한다. 알리고는 부드러운 치즈와 감자를 섞어 만든 요리로, 맥도날드는 이를 바삭한 크로켓 형태로 재해석해 버거와 조화를 이루는 식감으로 완성했다. 여기에 고급 향신료 송로 버섯의 오일과 제스트(가루)로 만든 고소한 트러플 랜치 소스의 은은하고 향긋한 향이 더해져 크리스마스 시즌만의 특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아침 시간대에는 ‘크리스마스 트러플 치즈 머핀’을 통해 같은 특별함을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크리스마스 트러플 치즈 머핀은 알리고 크로켓과 트러플 랜치 소스의 조화가 특징인 ‘맥모닝’ 메뉴로, 주재료와 잉글리시 머핀의 조합이 색다른 매력을 제공한다.

함께 출시되는 ‘메리 베리 맥피즈’는 상큼한 라즈베리 맛에 크리스마스 시즌과 잘 어울리는 선홍빛의 색감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더한 탄산음료로, 크리스마스 트러플 치즈 버거, 크리스마스 트러플 치즈 머핀과 함께 즐기기에 제격이다.

한편, 맥도날드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28일부터 서울둔촌DT, 상계DT, 고양삼송DT 매장을 크리스마스 루미나리에(Luminarie) 장식으로 꾸며 매장을 찾은 고객들에게 맥도날드만의 특별한 크리스마스 무드를 선물하기에 나선다. 해당 매장들은 크리스마스와 맥도날드를 상징하는 형태의 다양한 조명들이 보는 재미를 더하고, 해당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잊지 못할 일상 속 따뜻한 추억을 선물할 예정이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이번 크리스마스 신메뉴 3종은 맥도날드를 방문하는 고객분들께 ‘가장 가까이에서 만나는 크리스마스’라는 컨셉으로 소중하고 특별한 순간을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메뉴뿐만 아니라, 색다르게 꾸며진 매장에 방문해 일상 속 소소하지만 따뜻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직접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락앤락이 베트남 홍수로 피해를 입은 수해지역에 구호물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베트남 하노이 적십자사와 함께 진행된 이번 구호 활동은 최근 중부 지방 수해로 인해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꽝빈성 지역 주민들에게 물품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빠르게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식품보관용기, 물병, 냄비 등 2만 개가 넘는 락앤락의 생활용품을 기부했으며, 2박 3일간 락앤락 베트남 하노이법인 직원들이 꽝빈성 수해지역을 직접 방문해 구호물품을 전달하고, 주민들에게 따뜻한 응원의 말을 전했다.

이번 기부 활동은 락앤락이 꾸준히 전개하고 있는 사회공헌사업인 ‘락앤락과 함께 하는 용기(Courage with LocknLock)’ 프로그램을 글로벌로 확장해 진행한 것이라 그 의미가 더욱 크다.

락앤락 커뮤니케이션센터 박선영 CSR 매니저는 “락앤락은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굿윌스토어 등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여러 단체와 협력해 한부모 가족, 독거노인, 장애인 등을 지속 후원하고 있다”며, “나눔의 가치를 전 세계로 확대하기 위해 올해 ‘락앤락과 함께 하는 용기’ 사업을 베트남, 중국, 인도네시아 등지로 확장해 운영하고 있으며, 도움이 필요한 세계 각지에 따뜻한 용기를 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락앤락은 지난 3월 국제 여성의 날을 맞아 베트남 싱글맘을 후원했으며, 인도네시아에서는 교육 기회 확대를 위해 요리 전문 고등학교 학생들에게 핸드 블렌더를 기증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태풍 ‘야기’로 피해를 입은 베트남 수해민에게 생활용품을 후원했으며, 다음달에는 베트남 호치민 지역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6만 개 이상의 생활용품을 후원할 계획이다.

○.. 빙그레는 독립운동 캠페인 ‘세상에서 가장 늦은 졸업식’이 ‘2024 유튜브 웍스 어워즈(YouTube Works Awards)’에서 베스트 AI 파이오니어(Best AI Pioneer) 부문과 베스트 소셜 액츠(Best Social Acts)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유튜브 웍스 어워즈는 매년 유튜브가 주관하는 글로벌 디지털 광고제로, 이번에 빙그레가 수상한 베스트 AI 파이오니어 부문은 AI 기술을 전략적으로 활용하여 브랜드 성과를 창출한 캠페인에 수여하는 상이다. 베스트 소셜 액츠 부문은 공익을 주제로 사회적 메시지를 전달하고 소비자들의 인식 전환에 기여한 캠페인에 수여한다.

빙그레는 지난해 8월 광복절을 맞아 퇴학, 정학을 당한 학생 독립운동가를 조명하고 학생독립운동에 대한 관심과 감사함을 고취하기 위해 명예 졸업식인 ‘세상에서 가장 늦은 졸업식’ 캠페인을 진행했다. 

‘세상에서 가장 늦은 졸업식’은 혁신적인 AI 기술을 활용해 캠페인을 진정성 있게 담아낸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캠페인에서는 학생 독립운동가의 생전 사진들을 AI 딥러닝과 디에이징 기술로 복원해 학창시절 사진으로 구현했고, 졸업식에서는 독립운동가 김찬도 선생을 홀로그램으로 복원했다. 캠페인 공개 후 약 340만 이상의 유튜브 조회수를 기록하며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얻었다.

빙그레 관계자는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사회적 메시지가 담긴 캠페인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중국 항저우 지역의 인기 쇼핑몰에 신규 매장을 개점했다고 28일 밝혔다.

‘교촌치킨 청베이 완샹청(万象城)점’은 항저우에 개점한 네 번째 매장이다. 교촌은 지난해 12월 항저우에 1호점을 오픈한 이후 올해 5월, 6월, 11월 항저우에서만 3개 매장을 연달아 출점시키며 미식의 도시 항저우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교촌은 30여 년 소스 노하우를 담은 시그니처 메뉴와 깔끔하고 세련된 인테리어가 추가 출점의 원동력으로 평가하고 있다.

새롭게 개점한 항저우 4호점 ‘청베이 완샹청점’은 항저우에서 한창 개발 중인 신도시 랜드마크 ‘완샹청(万象城)’ 쇼핑센터에 입점했다. 완샹청은 상하이, 충칭, 칭다오 등 중국 내 주요 도시에 진출한 유명 쇼핑몰로, 인기 음식점 및 패션 브랜드가 다수 입점해 있어 현지인은 물론 관광객들의 방문이 끊이지 않는 쇼핑 명소다.

중국 항저우는 아름다운 자연과 다양한 문화 유적이 공존해 지상 위의 천국이라 불리며 많은 여행객이 방문하는 도시다. 또한 유명 IT기업의 본사들도 위치해 있어 젊은 층의 유동인구가 많고 소비력이 강해 중국 대표 ‘경제도시’로 손꼽히고 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항저우 내 지리적 위치, 현지 외식 트렌드 등을 반영해 심혈을 기울여 오픈한 매장”이라며 “앞으로 해외 전역에 교촌의 맛과 K-푸드 전파에 앞장서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상하농원에서 12월 다채로운 겨울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올 겨울 상하농원은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딸기 수확 체험과 함께 상하농원에서 자연을 즐기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제6회 겨울상하 사진전’을 개최하여 방문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딸기 수확 체험은 상하농원의 농가 보급형 스마트팜에서 진행되며, 딸기의 생육 과정과 수확 시기의 중요성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설향과 금실 품종의 달콤한 딸기를 직접 수확하고 선별하며 신선한 딸기를 바로 맛보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체험은 500g 수확 기준 2만원이며, 아이들이 엄마아빠와 함께 참여하기 좋은 프로그램이다.

‘제6회 겨울상하 사진전’은 상하농원의 겨울 풍경을 주제로 자연의 아름다움과 계절의 정취를 사진으로 표현한 작품을 공모한다. 참가 신청은 12월 10일부터 내년 2월10일까지이며, 총상금 규모는 1천만원으로 대상 수상자에게는 300만원 상금과 파머스빌리지 스위트룸 숙박권이 제공된다. 최종 수상작 발표는 내년 3월 중 상하농원 홈페이지를 통해 이루어지며, 수상자들에게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상하농원 관계자는 “겨울철 자연 속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과 예술적 영감을 주는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분들이 자연과 예술이 어우러진 상하농원에서 특별한 겨울 추억을 쌓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 이랜드뮤지엄(대표 한우석)이 지난 25일 오픈한 <위대한 축구선수 100인전 vol.1> ‘슈퍼 얼리버드 티켓’이 조기 완판됐다고 밝혔다.

축구 관련 소장품을 활용한 전시 <위대한 축구선수 100인전 vol.1> 입장권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슈퍼 얼리버드 티켓’은 27일 전량 매진됐다. 

이랜드뮤지엄은 관람객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12월 12일 2차 얼리버드 티켓을 추가로 오픈할 계획이다.

이랜드뮤지엄 관계자는 "이번 슈퍼 얼리버드 티켓 완판으로 <위대한 축구선수 100인전 vol.1>에 대한 관람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체감했다”며, “전시 오픈 후 관람객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위대한 축구선수 100인전 vol.1>은 24년 12월 21일부터 25년 2월 23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 10층 토파즈홀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는 축구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들의 실착 유니폼과 트로피 등을 국내 최초로 공개하는 대규모 전시다. △1970년대 펠레의 국가대표 실착 저지 △메시의 커리어 주요 매치 컬렉션 △박지성과 손흥민의 실착 저지 등 진귀한 축구 역사의 순간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아모레퍼시픽그룹이 2024년 ‘아리따운 물품나눔’을 통해 45억원 상당의 화장품과 생활용품 등을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올해 아리따운 물품나눔은 라네즈, 미쟝센, 이니스프리, 에뛰드 등 11개 브랜드가 참여해 소비자가 기준 45억원 상당의 화장품, 생활용품 등을 전국 사회복지시설 3000여 곳에 전달했다.

아리따운 물품나눔은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통해 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고자 마련한 물품 지원 활동이다. 전국의 여성, 노인, 아동, 장애인 등 관련 사회복지시설 3000여 곳에 매년 40억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하고 있으며, 2005년 이후 올해까지 누계 988억원 규모의 물품을 전국 43만여 곳의 사회복지시설에 기부했다.

특히 올해는 아모레퍼시픽의 지속가능경영 목표(2030 A MORE Beautiful Promise) 5대 약속 중 하나인 다양성과 포용의 가치를 확산하고, 모든 이해관계자와의 조화로운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1500여 개의 이주배경 주민, 자립준비 청년, 그리고 장애인 돌봄 기관도 포함해 기부를 진행했다. 

○.. 럭셔리 뷰티 버티컬 서비스 'R.LUX(알럭스)'가 오는 12월 25일까지 '해피 홀리데이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R.LUX는 소중한 사람을 위한 선물을 준비하는데 걸리는 시간과 수고를 덜어주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설화수·헤라·빌리프·어반디케이 등 럭셔리 브랜드의 홀리데이 한정판 제품을 선보인다.

또한 연말 시즌을 맞아 R.LUX 시그니처 패키지를 홀리데이 에디션으로 변경한다. 12월 25일까지 R.LUX에서 구매하는 제품에 홀리데이 선물 포장 및 메시지 카드를 제공한다. 고객들을 특별한 경험과 함께 럭셔리 뷰티 제품을 로켓배송으로 당일 또는 다음 날 받아볼 수 있다.

프로모션 대표 상품으로는 △설화수 윤조에센스 6세대 기획세트 홀리데이 에디션 △헤라 센슈얼 홀리데이 립 오일 △빌리프 멀티 비타민 마스크 △바비 브라운 아이섀도우 트리오 △어반디케이 홀리데이 문더스트 아이섀도우 등이 있다.

브랜드별 홀리데이 에디션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홀리데이 기프트’ 코너도 준비했다. △헤라 홀리데이 쿠션 케이스 드림스케이프 보야지 △설화수 24 홀리데이 자음생크림 리치 세트 △더후 공진향미 궁중동안립밤 홀리데이 세트 △숨37도 타임 에너지 핸드크림 스페셜 홀리데이 세트 △빌리프 슈퍼 나이츠 멀티 비타민 마스크 홀리데이 세트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선물 고민을 덜어주는 맞춤형 추천 코너도 선보인다. 친구와 연인, 부모님 등 대상별 추천 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 핸드크림, 립밤부터 에센스와 향수까지 다양한 인기 제품을 엄선했다. '겨울철 스킨케어 루틴' '연말 메이크업 룩' 등 상황별 맞춤 추천도 제공한다.

와우회원은 R.LUX 상품을 최대 5만원까지 10% 캐시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와우카드로 결제 시 4%를 추가로 적립받을 수 있다.

R.LUX의 모든 제품은 쿠팡이 각 브랜드를 통해 직매입한 100% 정품이다. 고객은 제품 설명 페이지에서 ‘정품’ 표시를 확인할 수 있다. 

R.LUX 관계자는 "연말 시즌을 맞아 고객이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를 특별한 혜택으로 만날 수 있도록 했다"며 "소중한 사람을 위한 선물 준비에 R.LUX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28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4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에서 지속가능성지수(Korea Sustainability Index, 이하 KSI)’ 음료부문 1위 기업으로 3년 연속 선정됐다.

KSI는 지난 2009년부터 한국표준협회가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 표준인 ‘ISO 26000’을 기반으로 국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 수준 및 지속가능성을 평가하는 조사다. 올해 KSI는 50개 산업, 213개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전문가와 이해관계자 2만 7000여명이 참여해 조직 거버넌스, 인권, 노동관행, 환경, 공정운영관행, 소비자 이슈, 지역사회 참여발전 등 7대 핵심주제와 40개 하위이슈 등을 바탕으로 평가가 진행됐다.

롯데칠성음료는 국내 최초 질소 충전 기술 적용한 생수 출시로 페트병 경량화, 무색 페트병 전환 및 재생 플라스틱 사용 노력과 해양 서식지 보전 활동 등을 통해 환경부문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 외에도 인권경영강화를 위한 인권영향평가 국외 확대 시행과 인권실사 체계 강화, 국내 최초 책임 있는 음주를 위한 국제연합(IARD) 가입, 경영진의 적극적 IR 활동 참여를 통한 기업경영의 투명성 강화 등 다양한 이슈 부문에서도 차별화된 경쟁력을 인정 받아 3년 연속 1위의 영예를 안았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임직원 모두가 ESG경영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3년 연속 KSI 음료부문 1위를 수상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속가능경영을 통해 고객, 투자자, 정부 및 지역사회등과 상생하며 더 나은 미래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롯데마트가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2024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지수(Korea Sustainability Index, 이하 KSI)' 할인점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2009년 도입된 KSI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 표준인 'ISO 26000'에 기반해 국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 수준 및 지속가능성을 평가하는 지수다. 올해 조사에는 50개 산업, 214개 기업 대상으로 전문가와 이해관계자 약 2만7000여 명이 참여했다.

롯데마트는 28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 ▲지속 가능한 방식(재생 가능한)의 자원 이용 ▲기업의 가치 사슬 전반에서의 사회적 책임 촉진 ▲근로조건 개선 및 사회적 보호 ▲경영활동의 투명성 강화 ▲소비자의 건강과 안전보호 ▲공정한 고용 및 고용관게에 대한 보장 ▲소비자 개인정보보호 강화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1위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롯데마트는 바다 환경 보존 및 어촌 상생과 지속 가능한 수산물 공급을 위한 ESG 캠페인 '바다愛(애)진심' 프로젝트 추진을 비롯해 선거철 폐현수막 업사이클을 통한 건축자재 기부, 그린스타 3년 연속 인증 획득 등 환경 보호 및 적극적인 자원순환 실천 활동 등 적극적인 ESG 경영 활동에 대해 인정받았다. 이 외에도 채용 시 불합격자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해 채용의 공정성을 강화하고, 파트너사 평가 시 안전보건 평가를 추가하는 등 근로조건 개선 등의 사회 부문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진주태 롯데마트·슈퍼 준법지원부문장은 "그 동안 진정성을 담아 적극적으로 추진해온 ESG 활동을 인정받고 KSI 할인점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기업 가치를 실현시킬 수 있는 지속가능한 경영 강화에 힘쓰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LG생활건강의 헤어 코스메틱 샴푸 브랜드 엘라스틴이 ‘시그니처 블랑쉬머스크’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새로 출시했다. 올해 8월 처음 선보인 엘라스틴 시그니처 라인은 생화향 1종만으로도 현재까지 누적 판매 수량 4만개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블랑쉬머스크 라인은 시그니처 생화향의 산뜻한 사용 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머스크 계열 특유의 부드러운 향을 담았다. 화이트 로즈, 바이올렛, 화이트 머스크 향을 적절히 배합해 ‘따스한 햇살이 비치는 솜 이불 위의 꽃 한 송이’가 떠오르는 향을 구현했다. 특히 향수, 향기에 민감한 이른바 ‘향잘알(향을 잘 아는 사람)’들 사이에선 겨울과 잘 어울리는 향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엘라스틴 시그니처 라인은 두피 고민을 가진 고객과, 모발 손상으로 고통 받는 고객들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사용감을 제공한다. 판테놀과 비오틴 등을 첨가한 두피 보습 영양 특허 포뮬러로 촉촉하면서도 개운하게 두피를 딥 클렌징 할 수 있다. 또한 저분자 단백질과 17종 아미노산, 시어버터를 함유해 거칠고 푸석한 머릿결에 부드러운 윤기를 준다. 실제로 LG생활건강 기술연구원에서 진행한 품질 평가에서는 모발의 손상 정도를 의미하는 마찰 계수가 이 제품 사용 후 70% 개선되는 효과가 나타났다. 

시그니처 라인을 사용해 본 실제 고객들의 반응도 긍정적이었다. 30, 40대 여성 30명을 대상으로 한 만족도 조사에서 이들 전원이 ‘사용 후 두피 개운함에 만족한다’, ‘사용 후 모발 부드러움 개선 정도에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고객 후기로도 ‘과한 유분, 손상 모(毛) 등 머리카락 고민이 각각 다른 온 가족이 함께 쓸 수 있는 제품이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따라 고객들 사이에선 블랑쉬머스크향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생화향 제품에 만족했다는 한 고객은 ‘엘라스틴 시그니처 샴푸와 트리트먼트의 사용감이 너무 마음에 들었는데 평소 가장 좋아하는 머스크 향으로도 출시되었다고 해서 바로 구매했다’고 전했다.

○.. 쿠팡이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해 총 2만여 개의 상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크리스마스 기획전을 오는 12월 24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 쿠팡은 △메인 특가 △트리 소품 △파티준비 △아이 선물 △연인 선물 테마 별로 상품을 구성해 크리스마스를 준비하는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더했다. 트리 소품 카테고리에서는 트리부터 스노우볼, 전구, 오너먼트 등 쿠팡이 직수입한 인기 크리스마스 소품을 둘러볼 수 있다. 쿠팡은 가성비 1만 원대 트리를 비롯해 다양한 디자인의 상품을 한데 모아 크리스마스를 맞아 공간을 꾸미는 고객들이 취향껏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아이 선물은 캐치티니핑, 타요, 헬로카봇, 핑크퐁 등 캐릭터 상품을 따로 모았고, 연인 선물은 가성비, 가심비 선물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가격대별 선물추천 코너를 마련했다. 와우회원은 테마별로 엄선된 상품을 매주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배송일정이 중요한 상품은 사전예약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다. 크리스마스 트리, 비누 꽃다발, 디퓨저는 오는 11월 30일까지, 크리스마스 케이크와 생화 꽃다발은 오는 12월 21일까지 예약이 가능하다. 고객 수령일은 상품에 따라 다르다.

연말 선물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오는 12월 2일부터는 인기 브랜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브랜드데이 행사도 진행한다. 행사에는 △모던하우스 △베베데코 △포트메리온 △종근당건강 △레고 △헬로카봇 등 총 51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행사 기간 쿠팡은 ‘크리스마스 원데이 특가’ 등 다양한 이벤트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크리스마스 원데이 특가는 와우회원 전용 코너인 골드박스에서 매일 크리스마스와 관련된 제품을 단 하루 동안 할인가에 선보인다. 이 외에도 매주 월, 수, 금요일 열리는 크리스마스 한정 특가 이벤트로 △아웃팅 트리 전구 장식 풀세트 △ 모던하우스 눈내리는 작은마을 유리잔 등 겨울 분위기를 더해주는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가족, 지인 등 소중한 분들께 감사했던 마음을 나누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쿠팡에서 준비한 다양한 상품들로 주변 이웃들과 따뜻한 정을 나누며 웃음이 가득한 연말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랜드 그룹 주얼리 · 테마파크 계열사 이월드에서 운영하는 주얼리 브랜드 로이드(LLOYD)가 오는 11월 29일, 홀리데이 시즌 한정판 '튜더로즈 페탈 스윙 핑크다이아 목걸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한정판 제품은 로이드의 튜더로즈 가든 컬렉션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페탈 스윙 목걸이’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팬던트 안에 심장 박동에 따라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다이아몬드가 특징이며, 홀리데이 시즌에만 구매할 수 있는 로즈 핑크 컬러의 체인과 희소성 높은 핑크 다이아몬드로 선보인다.

로이드는 이번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스윙 다이아 목걸이와 귀걸이 세트 상품에 대한 가격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한정판 및 세트 상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브랜드 캐릭터 로니(LLONY) 인형과 순금 경품 이벤트도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이랜드 로이드 관계자는 "이번 홀리데이 한정판은 오직 지금 이 순간에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제품으로, 연말을 더욱 빛나게 기억하고 싶은 분들께 의미 있는 선물이 될 것"이라며, "로이드 공식몰에서만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어 조기 품절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 해태아이스가 ‘시모나바밤바’ 광고 캠페인이 ‘2024 유튜브 웍스 어워즈(YouTube Works Awards)’에서 ‘베스트 브랜딩(Best Branding) : 신규 론칭’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해태아이스는 지난 4월 시모나바밤바 출시와 함께 배우 박성웅을 모델로 한 광고 캠페인 ‘시모나바밤바 런칭 : 신제품빌런’을 공개했다. 모델 박성웅과 함께 시모나바밤바의 탄생 배경을 유쾌하게 연출한 광고 캠페인은 27일 기준 약 578만의 유튜브 조회수를 기록하며 젊은 세대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큰 관심을 받았다. 

시모나바밤바는 1976년 출시된 해태아이스 대표 브랜드 시모나와 바밤바가 만나 탄생한 컬래버레이션 제품이다. 시모나의 달콤한 꿀호떡 시럽과 바밤바의 고소한 밤맛 크림이 조화를 이루며 겉면에 초코 코팅을 입혀 먹는 즐거움을 더했다. 

유튜브 웍스 어워즈는 매년 유튜브에서 주관하는 글로벌 디지털 광고제로 해태아이스가 수상한 베스트 브랜딩 신규 론칭 부문은 유튜브를 활용하여 소비자들에게 신제품의 브랜드를 각인시킨 캠페인에 수여하는 카테고리다.

해태아이스 관계자는 “해태아이스가 젊은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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