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바이오 줄기세포 화장품 브랜드 스와니코코,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파격적인 마케팅 눈길
상태바
천연 바이오 줄기세포 화장품 브랜드 스와니코코,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파격적인 마케팅 눈길
  • 황창영 기자
  • 승인 2017.08.10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의 마케팅은 영리적인 이익 추구와 연관이 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 마케팅과 광고를 통해 기업의 이미지 변신은 다양한 연령의 고객층과 수요를 확보할 수 있는 긍정적인 수단이 되어 왔지만, 한편으로 무분별해진 광고 홍수의 시대에서 더 자극적인 다가와 소비자의 정상적인 소비를 저해시키는 요인이 되기도 했다. 

하지만 최근 공간 내에서 새로운 예술과 문화를 결합시켜 도심에서 즐기고 경험할 수 있는 색다른 문화공간을 통해 소비자와 함께하는 마케팅의 방향성을 제시해 세간의 눈길을 끌고 있다.

바로 천연브랜드 시장 1위를 유지하고 있고 국내에서 유일한 천연 바이오 줄기세포 기술을 바탕으로 성장을 하고 있는 스와니코코에서 진행한 “비밀의방”프로젝트가 대표적인 사례이다. 

스와니코코가 제시한 비밀의방은 요즘 트렌드에 맞춰진 유명 배우와 아이돌을 내세워 단기적인 성과와, 이익만을 추구하는 마케팅을 벗어나, 다양한 테마 공간을 통하여 직접 경험하고 몸소 느낄 수 있는 문화 콘텐츠를 구성하여 대중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다양한 미션과 미술 작품을 배치하고 있어 다양한 분야의 마케팅 전문가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국내 최초로 진행된 기업과 소비자가 하나 된 마케팅의 성공 요인은, 자기의 가치를 중요시 하는 시대에 맞춰 자연스럽게 다양한 연령층들이 자발적인 참여로 SNS홍보를 크게 이끌었으며, 기존에 진행하던 마케팅 방식이 아닌 차별화된 마케팅 기법으로 변화하는 대중들의 문화적인 감성을 자극하여 새로운 즐거움으로 연결한 것으로 보여진다.

이처럼 다양해진 기업의 마케팅은 단순한 제품을 홍보하고 기업의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각인시키는 과거의 행동에서 탈피하여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문화적으로 기업이 함께 성장하고 소통하는 긍정적인 요소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있다. 

과거 좋은 화장품 브랜드의 기준은 유명한 연예인을 필두로 한 마케팅이 이였다면, 앞으로의 마케팅은 기준은 좋은 기술과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업이 될 것이다. 현재 스와니코코는 천연 바이오 줄기세포라는 탄탄한 기술력으로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인정을 받고 있으며 앞으로의 마케팅 행보가 기대된다.

황창영 기자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