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칠곡경북대병원, 경주시 산내면 의료봉사활동
상태바
DGB대구은행-칠곡경북대병원, 경주시 산내면 의료봉사활동
  • 황동현 기자
  • 승인 2018.04.16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GB대구은행은 칠곡경북대병원(병원장 김시오) 의료진과 함께 지난 13일 경주시 내남면(면장 이대우) 주민들을 대상으로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DGB대구은행은 칠곡경북대병원(병원장 김시오) 의료진과 함께 지난 13일 경주시 내남면(면장 이대우) 주민들을 대상으로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내고향 사랑운동’의 일환으로 진행된 본 의료지원사업에는 DGB동행봉사단과 칠곡경북대병원 의료진 40여명이 참석했으며, 경주시 내남면 주민자치센터에서 의료 사각지대에 있는 어르신 25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어르신들은 DGB동행 봉사단의 안내로 기본 건강검진을 받은 후 영상의학과, 재활의학과, 내과, 치과 등 총 4개과 전문의로부터 맞춤형 진료를 받았다.

산내면 주민들은 “농번기로 병원에 갈 시간 내기가 어려웠는데, 많은 의사선생님과 봉사자들이 마을까지 직접 찾아와서 진료와 상담을 해주셔서 감사드린다” 는 감사인사를 전했다.

DGB대구은행 여민동 부행장은 “진료를 받기 위해 오신 마을 어르신들과 대화를 나누며 농촌 지역의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도움이 되는 활동들을 꾸준히 발굴하고, 농촌 일손 돕기, 농산물 구매, 마을잔치 후원 등 지역 농촌을 위해 역할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황동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