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마이줌통장 특별금리 이벤트..입출금통장 금리최고1.7%
상태바
SC제일은행 마이줌통장 특별금리 이벤트..입출금통장 금리최고1.7%
  • 황동현 기자
  • 승인 2018.05.08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9일까지 신규 가입 대상

SC제일은행은 오는 6월 29일까지 입출금이 자유로운 ‘SC제일마이줌통장(이하 마이줌통장)’에 신규 가입하면 최대 3개월 동안 최고 연 1.7%(이하세전)의 특별금리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SC제일은행은 오는 6월 29일까지 입출금이 자유로운 ‘SC제일마이줌통장(이하 마이줌통장)’에 신규 가입하면 최대 3개월 동안 최고 연 1.7%(이하세전)의 특별금리를 제공한다.

마이줌통장은 고객이 최소 100만 원부터 최대 10억 원까지 유지 가능한 금액을 직접 설정하고, 설정 금액만큼 잔액을 유지하면 연 1.5%의 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이번 이벤트기간 내에 마이줌통장을 개설하고, 설정 금액만큼 잔액을 유지하는 고객은 0.2%포인트의 추가 금리가 더해져 연 1.7%의 특별금리를 받게 된다.

5월 가입고객은 7월말까지, 6월가입 고객은 8월말까지 특별금리를 제공받게 된다. 이번 이벤트에서 제공하는 연 1.7%의 금리는 CMA, 인터넷은행의 고금리 입출금통장 등과 비교해도 금융권 최고 수준이다.

마이줌통장은 입출금이 자유로우면서도 정기예금 수준의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으로, 일별 잔액을 기준으로 매일 금리가 결정된다. 고객은 설정 금액을 월 단위로 자유롭게 바꿀 수 있다.

최근 대내외 경제 변동성이 커지고 금리 인상에 대한 기대로 단기자금을 운용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주목 받는 상품이 바로 ‘파킹(parking)통장’이다. 파킹통장은 일반 입출금통장보다는 금리가 높으면서 수시로 입출금이 가능해 자금을 유동적으로 운용하는데 용이하다. 

지난 해 10월 말에 선보인 마이줌통장은 대표적인 파킹통장으로 주목 받으면서 예금잔액이 출시 1개월 만에 1조원, 출시 4개월 만에 2조원을 돌파했다.

황동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