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 글로벌 녹색성장 서포터즈 수료식
상태바
외교부, 글로벌 녹색성장 서포터즈 수료식
  • 편집부
  • 승인 2013.01.09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교통상부는 9일(수) ‘제1기 글로벌 녹색성장 서포터즈 수료식 및 장관상 시상식’을 개최하여 동 프로그램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수상자 3명(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에게 외교통상부장관상을, 성실히 이수한 70명에게는 외교통상부장관 명의의 수료증을 수여했다.

이번에 장관상을 수상한 학생들에게는 환경관련 국제기구 인턴쉽 또는 국제회의에 참가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한다.

지난 8월 외교통상부는 녹색성장 분야를 주도할 국제환경 전문가를 육성하고 우리 녹색성장에 대한 올바른 인식 함양을 위해 ‘글로벌 녹색성장 서포터즈(Global Green Growth Supporters)를 발족하였다.

서포터즈로 선발된 전국 44개 대학 100명의 대학(원)생들은 6개월간 녹색성장, 기후변화, 환경 관련 강의 및 세미나, 모의 유엔 기후변화 회의 참가, 그린캠프, 논문·정책 제안서 제출 및 발표대회 등에 참여한다.

이번 행사의 최우수상(외교통상부 장관상)은 ‘수단 다르푸르 지역을 위한 그린 ODA 지원 정책’에 대해 발표한 서울대학교 홍성준 학생(24세)이 선정되었으며, 우수상은 가톨릭대학교 정해승 학생(24세)과 서울대학교 성신예 학생(23세)에게 수여됐다.

외교통상부는 앞으로도 글로벌 녹색성장 리더로서 국제사회에서 활약할 청년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편집부  gnomics@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