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1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 위치한 ‘메트로폴리탄 파빌리온(The Suite at The Metropolitan Pavilion)’에서 ‘옵티머스 G Pro’ 런칭 이벤트를 개최했다. ‘옵티머스 G Pro’ 의 미국 시장 출시에 앞서 제품 공개 이벤트를 실시한 것.
美 이통사 AT&T와 함께 진행한 이날 행사에는 주요 IT 매체를 비롯한 미국 60여 주요 언론사가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옵티머스 G Pro’의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UX를 표현한 ‘SHARE THE GENIUS’라는 주제로, 호주 출신 유명 락밴드 아틀라스 지니어스(Atlas Genius)의 콘서트와 함께 진행됐다.
‘옵티머스 G Pro’는 오는 3일(현지시간)부터 AT&T 온라인 사이트 (www.att.com/optimusgpro)서 예약판매를 시작하고, 이달 10일부터는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LG전자는 온라인 예약 구매 고객에게는 ‘퀵 커버’를 무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시장 조사기관 SA에 따르면 2013년 미국 스마트폰 시장은 약 1억 3천 4백만대로 예상되며 이는 전년대비 약 17% 성장한 규모이다.
LG전자 미국법인 마케팅 담당 제임스 피셔는 “‘옵티머스 G Pro’는 미디어 컨텐츠의 생성(creating), 감상(viewing), 공유(sharing)에 최적인 제품” 이라며 “최고의 멀티태스킹을 필요로 하는 소비자에게 다양한 기능을 제공할 것” 이라고 강조했다.
‘옵티머스 G Pro’는 지난 2월 국내 시장 출시 후 40일만에 50만대 돌파하며 LG전자 스마트폰 가운데 최단기간 50만대 판매 기록을 달성하는 등 폭발적 인기을 얻고 있는 전략 스마트폰임.
김병태 gnomic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