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제6차 KB청소년음악대학' 수료식 개최
상태바
KB금융, '제6차 KB청소년음악대학' 수료식 개최
  • 황동현 기자
  • 승인 2019.01.28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의 대표적 사회공헌 활동 펼쳐...미션인 ‘세상을 바꾸는 금융’ 실천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과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이사장 이훈규)은 지난 26일 조선대학교 치과대학 대강당에서 '제6차 KB청소년음악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열린 수료식에는 프로그램 참여 청소년 100여 명과 이들을 지도한 각 대학 교수 및 멘토들이 참여해 우수 참여자 시상식, 축하공연 등을 통해 지난 1년 간의 열정과 성과를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KB금융그룹과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은 지난 26일 조선대학교 치과대학 대강당에서 '제6차 KB청소년음악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KB청소년음악대학'은 음악적 재능이 뛰어나지만 어려운 환경 속에서 배움의 기회가 더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지역별 6개 대학의 교수진을 연계해 수준별 실력 향상을 위한 1:1레슨 및 집단레슨, 청소년기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과 음악적 지식함양을 위한 인재 및 예술 특강, 인성교육 등을 통해 수준 높은 음악교육을 제공하는 KB금융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2013년부터 시작된 'KB청소년음악대학'은 올해까지 총 675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전국 각지에서 열린 음악 경연 대회에서 수 차례(총 105건) 수상을 하는 등 음악대학의 수준 높은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괄목할 만한 성과를 올렸다.

또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복지관, 요양병원 등을 방문해 재능기부 연주회를 개최하는 등 지역 사회와의 조화로운 상생을 위한 메신저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

특히 음악대학 수료생 중 고등학교와 대학교 진학을 앞둔 3학년 학생들의 40% 정도가 예술고등학교와 음악대학 등 음악 전문 학교에 진학함으로써 음악을 위한 그들의 꿈과 열정을 실현해 나가고 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KB청소년음악대학을 통해 음악적 재능이 있는 청소년들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각자의 미래를 스스로 연주해 나갈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 며, "KB금융그룹은 음악처럼 아름답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미래세대 육성을 위해 △돌봄체계 구축 지원 △경제·금융교육 등 아동 및 청소년 사업 분야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이 밖에도 △일자리 지원 △사회적 기업 육성 △지역사회 동반성장 지원 등을 통해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그룹의 미션 실천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황동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