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폴란드 대규모 초고속 인터넷망 구축 계약체결
상태바
KT, 폴란드 대규모 초고속 인터넷망 구축 계약체결
  • 김경호
  • 승인 2013.10.04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회장 이석채)는 KOTRA, 대우인터내셔널과 힘을 합쳐 폴란드 마조비에스키에(Mazowieckie) 주정부가 발주한 1,282억원 규모의 ‘초고속인터넷망(Broadband Network/FTTx) 구축 프로젝트’를 최종 계약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KT는 2013년 10월부터 앞으로 2년 6개월 동안 폴란드 마조비에스키에 주정부 초고속 인터넷망 구축을 위하여 3,680km 규모의 광케이블 및 백본망을 포함하여 현재 수Mbps급의 저속 인터넷망 환경을 100Mbps급 초고속 인터넷망으로 구축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KT는 “이번 마조비에스키에 초고속 인터넷 망 구축프로젝트 이후 7년동안 700억원 규모의 운용 프로젝트까지 이어지기 때문에, 추가 매출 확보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강조했다. 

KT는 “다년간의 초고속 인터넷 망 구축사업의 경험, 역량, 지식을 바탕으로 기존 포들라스키에 주정부 수주 획득 노하우를 표준모델로 활용하였고, 아울러 KOTRA, 대우인터내셔널 등과 함께 유기적 협력을 통해 이루어낸 성과”라고 밝혔다. 

KT G&E부문 김홍진 사장은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유럽지역개발기금(ERDF) 프로젝트를 통신 분야에서 수주한 최초 사례로, 1,000억원대 이상의 대규모 프로젝트 계약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것”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인접국가로 사업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동희 대우인터내셔널 부회장은 “동유럽 진출의 오랜 역사를 가진 대우인터내셔널의 영업력을 바탕으로 한 성과”라고 말하며, “향후 KT, KOTRA와 협력하여 인접국가로의 사업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KOTRA 김병권 전략마케팅본부장은 “이번 성과는 프로젝트 정보발굴로부터 국내 기업 연계, 프로젝트 MOU체결, 수주계약에 이르는 2~3년간 민관이 힘을 합쳐 이뤄낸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김경호  gnomics@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