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인공지능 '익시' 활용해 전세대 맞춤형 공략... 어린이에 이어 시니어 세대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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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인공지능 '익시' 활용해 전세대 맞춤형 공략... 어린이에 이어 시니어 세대 공략
  • 이선행 기자
  • 승인 2024.08.19 09:5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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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들·부모 대상 아이들나라·부모나라 이어… 차세대 시니어 공간 개발
일상 전반 서비스 제공… 건강 관리 서비스, 안전 관련 솔루션 탑재 예정
[사진=LG유플러스]
[사진=LG유플러스]

[녹색경제신문 = 이선행 기자] LG유플러스가 자체 개발 인공지능(AI)인 ‘익시(ixi)’를 적용한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전 세대를 대상으로 확장해가고 있다.

최근 어린이 세대 공략을 위한 맞춤형 콘텐츠를 내놓은 데 이어 이번에는 시니어세대 공략 전략을 내놨다. 

18일 LG유플러스는 ‘신한라이프케어’와 시니어 전용 공간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알렸다. 

신한라이프케어는 보험회사 ‘신한라이프’의 시니어 사업 전담 자회사로 올해 1월 독립법인으로 정식 출범했다. 하반기에는 성남시 분당구에 데이케어센터를, 2027년에는 서울시 은평구에 실버타운을 설립하는 등 고령자를 대상으로 한 시설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실버타운의 경우 단순 주거 공간 제공을 넘어 금융, 의료, 헬스케어, 문화, 예술, 스포츠 등 일상 전반을 아우르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AI와 헬스케어 서비스가 적용된 차세대 시니어 전용 공간을 함께 개발한다.

LG유플러스는 각 공간에 건강 관리 서비스 및 시니어 안전 관련 솔루션을 탑재할 예정이다.

자체 개발 AI인 ‘익시(ixi)’를 적용해 개인별 맞춤 서비스도 제공한다.

권용현 LG유플러스 기업부문장은 “향후 더 많은 헬스케어 플랫폼과 AI 적용 서비스를 통해 지금보다 한 단계 더 높은 차원의 시니어 주거 공간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익시를 적용해 어린이 전용 플랫폼인 ‘아이들나라’, 학부모 대상인 성장케어 플래폼인 ‘부모나라’ 또한 운영 중이다.

아이들나라는 독서·학습·놀이 등 다양한 목적에 따라 7만여 편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키즈 전용 플랫폼이다.

이용하는 통신사 관계없이 아이들나라 모바일 앱과 스마트TV 전용 앱을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으며, LG유플러스 IPTV 고객은 U+tv를 통해 별도 가입 절차 없이 콘텐츠 시청이 가능하다.

부모나라는 키즈 전용 서비스 ‘아이들나라’의 핵심 고객인 영유아 부모들을 타깃으로 육아 필수 정보를 제공하는 앱이다. 

아이들나라와 부모나라는 향후 익시를 활용해 서비스 고도화를 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선행 기자  lycaon@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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