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교촌옥수수에 온 힘"... 교촌치킨, 9년만에 브랜드 모델로 변우석 발탁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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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교촌옥수수에 온 힘"... 교촌치킨, 9년만에 브랜드 모델로 변우석 발탁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10.22 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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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색경제신문 = 양현석 기자] 교촌치킨이 대세 배우 변우석을 광고 모델로 전격 발탁하고, 신메뉴 ‘교촌옥수수’를 활용한 신규 광고를 선보입니다. 이번 브랜드 모델 기용은 지난 2015년 이후 9년 만인데요. 교촌은 모델 선정과 광고 기획에 심혈을 기울인 만큼, 배우 변우석과 함께 신메뉴 ‘교촌옥수수’와 교촌의 시그니처 메뉴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을 확대하고 시장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입니다.

한편 맘스터치가 24일부터 일부 메뉴 판매 가격을 인상합니다. 인상 품목은 버거 28종, 치킨 12종, 사이드 메뉴 12종 포함 총 62종이며, 인상폭은 버거 300원, 치킨 500원, 사이드 메뉴 100원인데요. 이에 따라 시그니처 메뉴인 ‘싸이버거’는 단품이 4600원에서 4900원, ‘후라이드치킨’ 반 마리가 9400원에서 9900원, ‘케이준양념감자’가 2000원에서 2100원으로 조정됩니다.

이외에도 롯데웰푸드가 성수동 빼빼로 미니 팝업 행사를 성료하며 ‘빼빼로데이’의 글로벌 전파에 시동을 거는 등 오늘(22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교촌치킨 브랜드 모델 배우 ‘변우석’.[사진=교촌에프앤비]
교촌치킨 브랜드 모델 배우 ‘변우석’.[사진=교촌에프앤비]

○.. 교촌에프앤비가 대세 배우 변우석을 광고 모델로 전격 발탁하고, 신메뉴 ‘교촌옥수수’를 활용한 신규 광고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모델로 선정된 배우 변우석은 국내, 외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청춘의 아이콘’으로 등극했다. 특히 이번 브랜드 모델 기용은 지난 2015년 이후 무려 9년 만이다.

교촌은 모델 선정과 광고 기획에 심혈을 기울인 만큼, 배우 변우석과 함께 신메뉴 ‘교촌옥수수’와 교촌의 시그니처 메뉴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을 확대하고 시장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이번 광고 캠페인을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도 집중해 브랜드의 활력을 높이는 데 힘쓸 방침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배우 변우석의 반듯하고 성실한 이미지와 교촌의 브랜드 가치 및 ‘진심경영’ 철학과 부합해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며 “특히 변우석 배우는 교촌의 창립 연도와 같은 1991년에 태어난 ‘교촌둥이’라 더욱 깊은 의미를 지닌다”고 말했다.

이번 광고는 모델 변우석이 교촌의 메뉴를 추천하는 ‘오늘의교촌’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다양한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신메뉴 ‘교촌옥수수’를 중점으로 한 TV 광고를 시작으로, 유튜브 등 디지털 및 옥외 채널에서는 신메뉴 ‘교촌옥수수’ 이외에도 교촌의 시그니처 메뉴인 간장∙레드∙허니 시리즈를 다뤄 교촌의 다양한 맛과 매력을 알린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변우석과 함께하는 이번 광고 캠페인은 대중적인 인기와 그의 진정성이 결합하여 교촌의 신메뉴와 시그니처 메뉴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교촌옥수수를 비롯한 다양한 메뉴를 통해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맘스터치는 24일부터 일부 메뉴 가격을 조정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가격 조정은 배달 플랫폼들의 수수료 인상에 따른 점주들의 수익성 악화와 인건비ㆍ공공요금 등 매장 운영에 소요되는 제반 비용의 고른 상승으로 매장 경영의 어려움을 토로해온 가맹점주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따라 부득이하게 진행됐다. 인상폭과 품목 등은 복수의 가맹점주협의회와 협의를 거쳐 최종 확정됐으며, 전반적인 판매가 조정은 지난해 3월 이후 1년 7개월 만이다.

인상 품목은 버거(28종), 치킨(12종), 사이드 메뉴(12종) 포함 총 62종이다. 인상폭은 버거 300원, 치킨은 500원, 사이드 메뉴 100원이다. 이에 따라 시그니처 메뉴인 ‘싸이버거’는 단품이 4600원에서 4900원, ‘후라이드치킨’ 반 마리가 9400원에서 9900원, ‘케이준양념감자’가 2000원에서 2100원으로 조정된다.

다만, 버거와 함께 대표 메뉴로 꼽히는 ‘빅싸이순살’(1만1900원) 등 싸이순살치킨 메뉴와 탄산 음료를 비롯한 전체 음료는 가격 인상 없이 기존 판매가를 유지하기로 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배달 수수료를 포함한 매장 운영 제반 비용 상승으로 파트너인 가맹점주들의 이익 보전과 실질적인 수익성 개선을 위해 가격 조정이 불가피했다”며, “가맹본부는 가맹점의 수익 개선에 힘쓰는 한편, 고객들에게도 보다 우수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빼빼로데이(11월 11일)를 20여 일 앞두고 소비자들과 적극적인 소통에 나섰다. 최근 K-과자에 대한 글로벌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과거 소비자로부터 시작돼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은 한국 고유의 빼빼로데이를 널리 알려 국내외 소비자의 일상 깊이 자리 잡겠다는 복안이다.

롯데웰푸드는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내외국인 유동인구가 많은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에이치알 프로젝트에서 '빼빼로 미니 팝업스토어'를 열고, 단 이틀간 누적 3000명 이상의 방문객을 맞았다고 22일 밝혔다. 행사는 경품으로 준비한 빼빼로 제품과 굿즈의 초기 물량이 빠르게 소진돼 급히 추가 물량을 투입할 정도로 성황리에 종료됐다.

빼빼로 미니 팝업스토어는 다양한 맛의 빼빼로 라인업과 굿즈를 소개하고 이색적인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애정 어린 마음을 담아 빼빼로를 주고받는 빼빼로데이 문화에서 착안해 '빼빼로로 마음을 전해요'를 콘셉트로 진행됐으며, 빼빼로 캐릭터인 '빼로'와 상징 컬러인 빨간색, 녹색, 노란색을 활용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했다.

행사장은 크게 ▲꽝 없는 룰렛 게임 ▲굿즈 존(zone) ▲빼빼로 우체통 ▲포토 존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SNS와 연계한 이벤트인 '빼빼로 우체통'이 큰 인기를 끌었다. 엽서에 마음을 담은 메시지와 수신인 아이디를 적어 빼빼로 패키지 모양의 빨간 우체통에 넣으면 빼빼로데이 당일 빼빼로 공식 인스타그램이 메시지를 대신 전달해 주는 이벤트로, 사랑과 감사의 마음이 담긴 많은 엽서가 접수됐다.

또한, 롯데웰푸드는 외국인 관광객의 한국 여행 필수 코스 중 하나인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에 빼빼로 존을 설치해 운영 중이다. 마트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보이는 곳에 빼빼로 전용 구역을 마련하고, 'Nov. 11th PEPERO DAY is coming!(11월 11일 빼빼로데이가 다가온다)'이라는 메시지를 통해 글로벌 소비자에게 빼빼로데이를 알리고 있다.

한편, 롯데웰푸드는 올해 글로벌 캠페인의 슬로건을 'Show your love with Pepero'(빼빼로로 사랑을 나누세요)로 정하고, 빼빼로의 핵심 브랜드 가치인 '나눔'을 글로벌 시장 소비자들이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다. 최근에는 구독자 4600만명을 보유하고 있는 미국 크리에이터 '토퍼 길드'를 포함한 11명의 빼빼로 글로벌 리포터가 활동을 시작했으며, 이들과 함께 미국 등 주요국을 중심으로 적극적인 빼빼로데이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롯데 빼빼로는 국내 소비자들의 큰 성원을 바탕으로 외국에서도 사랑받으며 K-과자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이제는 빼빼로 제품을 넘어 빼빼로데이 문화의 글로벌 확산을 도모해 정을 나누는 한국의 정서를 함께 알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오는 12월 1일까지 약 7주간 이어지는 2024 전 지구적 여행 페스타 ‘하나국제여행제’ 캠페인을 빛내줄 ‘2024 여행대상’ 수상작을 공개했다.

‘볼거리, 살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세계여행의 큰 축제’라는 하나국제여행제의 콘셉트에 걸맞게 올 한 해 큰 사랑을 받은 여행 상품을 중심으로 ‘2024 여행대상’과 ‘하나LIVE 수상작’, ‘도시/테마별 초청작’을 선정해 풍성한 볼거리와 구매 경험을 제공한다.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8월까지 장/단거리 예약인원 및 HCSI(고객만족도) 점수 등을 종합해 패키지여행, 자유여행, 특별한여행 부문에서 대상, 최우수상, 신인상 등 ‘2024 여행대상’을 선정했다. 선정된 지역 및 상품 구매 고객에 한 해 최대 3% 마일리지를 적립해 준다. (일부 상품 제외)

전 부문을 통틀어 대상을 수상한 일본 홋카이도는 매년 겨울철 하나팩2.0 기준 예약인원 상위 지역으로, 최근 출시한 ‘온천 소믈리에와 함께하는 홋카이도’ 상품이 겨울 온천 여행 성수기를 앞두고 인기몰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오사카, 서유럽(패키지여행 부문) ▲푸꾸옥, 하와이(자유여행 부문)가 최우수상을 차지했고, ▲곤명, 라오스, 이집트, 동유럽/발칸(패키지여행 부문) ▲보홀, 발리(자유여행 부문)가 신인상을 거머쥐었다. ▲한일 크루즈, 장가계, 백두산은 특별한여행 부문에서 각각 특별상, 인기상, 신인상에 선정됐다.

매주 월요일 저녁 8시에는 ‘하나LIVE 수상작’을 공개한다. 여행만족 따놓은 당상 ‘하나팩 2.0 스페인’을 시작으로 자유여행계 신상 ‘내맘대로 항공+호텔’ 등을 순차적으로 방송한다.

즐길거리 가득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꽝 없는 행운 이벤트’는 매일 참여할 수 있는 뽑기 이벤트로 1천/1만/5만 마일리지와 1000만원 상당의 세계여행 티켓 응모권 등을 제공한다.

여행을 기록하고 공유하면서 여행만렙(여행전문가)으로 성장하는 고객 참여형 서비스 여행만렙 론칭을 기념하는 ‘눈떠보니 여행만렙 이벤트’도 있다. 미션을 수행하고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폰 16을 증정한다.

캠페인 열기는 오프라인으로 이어진다. 미식여행을 주제로 온더보더(멕시코), 에머이(베트남), 롤리폴리꼬또(이탈리아)와 협업해 스페셜 메뉴를 선보이고, 현장 참여 이벤트를 준비했다.

더불어 캠페인 기간 동안 하나국제여행제 전용 상품에 한 해 최대 60% 특가 할인을 적용하며, 총 53만 원 상당 쿠폰팩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창립기념일을 전후로 고객 성원에 보답하는 차원에서 대규모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겨울 성수기를 앞두고 한 해 동안 사랑받은 여행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과 차별화된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 엠즈씨드(대표 권익범)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 브랜드 폴 바셋의 브랜드 엠버서더 바리스타 폴 바셋이 커피 추출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진행되며, 폴 바셋 영종도 파라다이스 시티점을 시작으로, 인스파이어점, 현대백화점 중동점, 청량리역점, 여의도 IFC몰점, 롯데백화점 잠실점, 스타필드 하남 1호점까지 총 7개 매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추출 행사에서는 폴 바셋의 시그니처 메뉴인 룽고와 카페라떼, 플랫화이트를 비롯한 에스프레소 메뉴를 바리스타 폴 바셋이 직접 만들어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매장에서는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된다. 폴 바셋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아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소정의 사은품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다.

폴 바셋 관계자는 “폴 바셋을 찾아주시는 고객 여러분에게 즐겁고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고자 기획된 이벤트”라며, “많은 고객들이 바리스타 폴 바셋이 직접 만들어주는 커피를 즐기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가 배우 변우석을 모델로 한 대규모 사옥, 지하철 옥외광고 캠페인과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이디야커피 본사 사옥이 위치한 강남구 논현동과 학동역 광고판, 스크린도어 벽면에 노출된다.

이번 캠페인은 '뭘 먹어도 맛있네'라는 메인 메시지를 중심으로,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이디야커피 브랜드와 다양한 메뉴를 자연스럽게 접하도록 기획됐다.

브랜드모델의 옥외광고는 이디야커피 본사 사옥을 시작으로 학동역에서 먼저 선봴 예정이다. 추후 여러 지하철역에도 순차적으로 광고를 노출하며 소비자들에게 다가간다.

이번 캠페인과 더불어, 이디야커피는 11월 3일까지 이디야커피랩에 방문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변우석 응원 쪽지 이벤트 ▲우체통 이벤트 ▲SNS인증샷 이벤트 등 다양한 방문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고객에게는 변우석 기프트카드, 포토 카드 및 이디야 모바일 상품권 등 풍성한 경품 추첨의 기회가 주어진다.

이디야커피는 앞으로 TV 광고를 포함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을 아우르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광고에서는 시그니처 메뉴도 함께 소개해 소비자들의 주목을 끌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지난 17일부터 진행된 변우석의 목소리를 활용한 깜짝 ARS 이벤트는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벤트 동시 접속자가 몰려 지연 현상까지 발생했고, ARS 콜 수는 6시간 만에 3만콜을 돌파하는 등 변우석의 목소리를 듣는 특별한 경험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앞으로도 TV, 디지털,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넓혀 나가겠다"며, "전국적인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한 폭 넓은 채널화를 최우선 과제로 삼아 더욱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CJ ENM 커머스부문이 여성 홈웨어 브랜드 나른(NAREUN)의 신규 라인 ‘나른 N컬렉션’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론칭한 나른 N컬렉션은 나른의 프리미엄 라인이다. CJ ENM 커머스부문은 나른의 대표 상품인 여성용 트렁크에 집중하는 한편 이번 N컬렉션과 같은 신규 프리미엄 라인을 통해 여성 홈웨어 상품 포트폴리오를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나른’은 남성들이 주로 착용해오던 이너웨어 트렁크를 여성용으로 개발해 신시장을 개척한 브랜드다. 또한 우수한 소재와 심플한 디자인으로 여성들에게 편안함을 선사해 인기를 얻고 있다.

CJ ENM 커머스부문은 여성 홈웨어 시장이 꾸준히 성장함에 따라 내추럴(Natural)무드와 뉴트럴(Neutral)컬러 콘셉트의 새로운 나른 N컬렉션을 기획했다.

나른 N컬렉션의 대표 상품은 여성 파자마 3종이다. 너도밤나무 천연 모달 소재에 모달을 한 번 더 압축하는 MVS가공법으로 보풀 발생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원단은 오코텍스 인증을 받았으며, 모달 제원단을 두 겹으로 처리한 순면 모달 패드를 통해 언더웨어 없이 입을 수 있다.

디자인 퀄리티도 높였다. 상의는 레이어드 보트넥, 드랍숄더 디자인 등으로 편의성과 활동성 등을 고려했으며 탈부착이 가능한 가슴 패드로 언더웨어 없이 착용 가능하다. 하의는 부츠컷과 조거핏 팬츠로 취향별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특별히 이번 컬렉션은 아트디렉터 김준희와의 협업으로 제작됐다. 나른의 의류 연구 박사진과 김준희가 상품 기획 및 개발 전 과정에 참여했다.

신규 라인 론칭을 기념해 10월 22일부터 나른 공식몰에서 일주일간 최대 50% 할인하는 얼리버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10월 29일부터는 CJ온스타일 모바일 앱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CJ ENM 커머스부문 관계자는 “’나른 N컬렉션’은 기존 나른에서 보다 모던하고 세련된 감각을 더해 한단계 진화했다”며 “여성 홈웨어 시장이 꾸준히 성장함에 따라 앞으로도 N컬렉션에서 더 나아가 프리미엄 상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빙그레의 건강지향 브랜드 ‘빙그레 건강tft’는 간편하게 음용할 수 있는 액상형 건기식 다이어트 신제품 ‘슬림 바이브 다이어트 샷 푸룬맛’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슬림 바이브 다이어트 샷 푸룬맛’은 다이어트 기능성 원료인 가르시니아캄보지아 추출물을 주원료로 사용했으며, 테일러 푸룬 농축액, 팥 농축분말, 히비스커스 추출분말 등 엄선된 부원료로 꼼꼼하게 설계한 제품이다.

또한, 슬림하고 가벼운 액상형 파우치(1포 60ml)로 물에 타서 마시는 번거로움이 없으며, 상큼달콤한 푸룬맛과 당류 0g으로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다.

‘빙그레 건강tft’는 최근 비만율이 증가하면서 성장하는 다이어트 건기식 시장에서 간편하고 어렵지 않은 다이어트를 많은 소비자들이 필요로 한다고 판단, 탄수화물의 지방합성 억제 및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신제품 출시를 기획하게 됐다.

앞으로도 다이어트가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TPO 맞춤 다이어트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전개, 슬림바이브 브랜드를 다이어트 전문 브랜드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빙그레 관계자는 “휴대와 섭취가 간편한 ‘슬림바이브 다이어트 샷 푸룬맛’을 균형 잡힌 식사와 절절한 운동, 규칙적인 생활과 함께 섭취한다면 건강은 물론 숨겨진 라인을 찾는 데에도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 오뚜기가 시각장애인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국내 소스류 최초로 국민 소스인 ‘토마토 케챂’과 ‘골드 마요네스’에 점자 스티커를 적용했다고 밝혔다.

이번 오뚜기 케챂과 마요네스에 적용된 점자 스티커는 시각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층이 마트에서 물건을 구매할 때 제품명 등을 한 번에 확인하기 어렵다는 의견을 적극 고려해 기획됐다. 그 간 시각장애인이 불편 없이 제품을 사용하도록 컵밥, 죽 등에 제품명, 조리법 등을 점자로 표기한데 이어, 오뚜기 대표 소스인 케챂과 마요네스에도 점자 스티커를 적용해 더욱 주목받고 있다. 

오뚜기는 스티커 색상과 모양을 변경하는 등 디자인 리뉴얼과 동시에, 스티커 위에 투명 도트로 ‘케챂’, ‘마요’ 등 제품명을 표기해 편의성을 높였다. 아울러, 오뚜기는 점자 표기가 완료된 제품을 사단법인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에 지원, 토마토 케챂(500g), 골드마요네스(500g) 등 각 500개씩 전달했다. 이후 시각장애인 분들로부터 제품 사용성 등에 대한 의견을 청취한 결과 점자가 부착된 위치와 점자 도트의 가독성이 매우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사단법인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은 2005년 출범해 공정거래위원회에 정식 등록된 비영리 법인으로, 장애인 특성을 고려한 제품 및 서비스 품질 개선 등 장애인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모든 소비자층에서 제품에 대한 만족도를 제고하고, 사회적 약자층을 포용한다는 의미를 담아 소스류에도 점자 표기를 적용했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를 위한 배려에 앞장서고, 이들의 권리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쿠팡은 ‘로켓설치’ 전문기사의 유아용 시공매트 설치 서비스를 최근 시작했다고 밝혔다. 유아용 시공매트의 소재는 열가소성 폴리우레탄(TPU)으로 안전하며 충격흡수율이 높다.

자녀가 있는 고객에게 유아용 시공매트는 층간 소음이나 미끄럼 방지에 유용하고 유아의 탈구 예방 효과로 최근 인기가 높다. 하지만 시공에 3~6시간가량 소요되는 등 설치가 까다로울 뿐 아니라 ▲공간의 평형 및 구조 차이에 따른 견적 확인 ▲방문 기사와의 일정 조율 ▲고가상품에 요구되는 계약금 등 불편한 요소가 많았다.

와우회원은 이제 로켓설치를 통해 배송 및 시공 비용이나 방법을 고민할 필요 없이 쉽고 빠르게 유아용 시공매트를 설치할 수 있다. 설치 공간/세부스펙 등을 고려해 상품을 구매하면 로켓설치 전문기사가 빠르면 바로 다음날이나 고객이 원하는 날짜에 상품과 함께 방문해 설치한다. 배송부터 설치까지 무료이며, 사다리차/계단 이용비 등 별도의 고객 부담금이 없다.

쿠팡은 이달 말까지 유아용 시공매트를 포함한 유아매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카드할인 프로모션(우리, 하나카드)도 진행한다. 로켓설치 배지가 달린 유아매트 구매 시 카드사에 따라 최대 5%의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프로모션은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대표 상품은 ▲꿈비 100*100cm TPU 전문가 시공매트 ▲따사룸 50*50cm TPU 전문가 시공매트 등이며 20~50평형(66~165.2m2)의 거실 및 복도 설치가 가능하다.

꿈비는 업계 최초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레드닷, iF, IDEA를 석권했으며, 따사룸은 접착제 없이 열 가공 방식을 사용하고 100% 국내공장에서 생산하는 등 엄격한 자체 안전기준을 준수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쿠팡 관계자는 “로켓설치의 베이비 카테고리는 전문가 시공매트를 포함해 유모차, 카시트, 기타 유아매트 등 어린 자녀를 둔 고객들에게 검증된 브랜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쿠팡은 고객의 ‘육아 동지’로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차세대 실버 라이프 솔루션 사업에 진출한다.

코웨이는 지난 10월 2일 프리미엄 라이프 솔루션 전문 기업 ‘코웨이라이프솔루션’을 설립했다고 22일 밝혔다. 신설 법인은 코웨이가 100% 지분을 출자한 자회사다. 초기 자본은 100억원 규모다.

코웨이라이프솔루션은 초고령화와 1인 가구 증가에 따라 기존 장례 서비스를 넘어 실버 세대의 생애주기 전반을 케어하는 상품 및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 서비스는 프리미엄 실버타운 및 실버케어 사업을 주력으로 △문화 △여행 △숙박 △결혼 △펫 △요양 △장례 등 실버 세대의 건강과 여가를 케어하는 다양한 라이프 솔루션 상품들로 채워진다.

코웨이 관계자는 “실버 세대의 생애주기 전반에 걸쳐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영역에서 포괄적인 차세대 실버 라이프 솔루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르면 내년 상반기에 서비스를 시작해 순차적으로 경쟁력 있는 상품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BBQ가 올해에도 어려운 이웃들을 대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며 따뜻한 상생·나눔 경영을 지속하고 있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대표 ESG 활동 ‘치킨대학 착한기부’와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전국 곳곳에서 총 2만여 마리의 치킨을 기부했다고 22일 밝혔다.

'착한기부'는 치킨대학에서 교육 받는 패밀리(가맹점주)가 직접 조리한 치킨을 지역내 도움이 필요한 복지시설 또는 기관에 기부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2000년도부터 현재까지 25년째 지속되고 있다. 착한기부에 대해 업계에서는 외식 프랜차이즈의 교육시스템과 사회공헌을 결합한 ESG 경영 활동의 모범 사례로 꼽고 있다. 착한기부를 통해 올들어 약 1만마리의 치킨을 이천과 송파 지역 등 지역 사회의 아동과 노인 복지시설 등에 전달했다.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는 BBQ 패밀리와 함께하는 상생 기부활동으로 2017년부터 7년째 지속해오고 있다. 본사는 패밀리에게 신선육(닭고기)을 지원하고 패밀리는 조리한 치킨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행사로 올들어 1만 마리를 기부했다.

BBQ는 '착한기부'와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서울, 경기, 대전, 천안, 광주, 대구, 제주 등 지역에서 총 731회에 걸쳐 치킨을 기부했다. 이렇게 전달된 치킨을 금액으로 환산 시 약 4억3000만원에 웃돈다.

BBQ 관계자는 “도움의 손길을 기다리는 이웃분이 많은데 그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을 드릴 수 있어 오히려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상생·나눔 경영을 실천해 선한 영향력을 확산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아메리칸 캐주얼 브랜드 후아유(WHO.A.U)가 밴드 QWER과 협업한 팝업스토어가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지난 15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간 고양 스타필드에서 진행된 이번 팝업 행사는 QWER 데뷔 1주년을 기념해 기획됐다. 특히 주말 동안에는 무려 2만명에 달하는 인파가 몰리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지난 19일에 팝업 현장을 방문한 QWER 멤버들은 후아유 제품을 착용하고 무대에 올라 특별 공연을 선보였다. 또한, 공연 중간에는 직접 가챠(랜덤 뽑기) 이벤트를 진행하여 협업 제품을 선물하는 등 팬들과 가까이에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장을 찾은 팬들과 고객들은 고양 스타필드 센트럴에 마련된 후아유 X QWER 컬래버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QWER의 공연에 열광적으로 호응하는 등 다채로운 방식으로 행사를 즐겼다.

후아유는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QWER과의 협업 제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후아유의 24FW 상품들도 선보였다. 후아유의 대표 상품인 패치 집업, 다잉 맨투맨 등에 QWER만의 색깔을 더한 특별한 컬렉션이 큰 인기를 끌었다.

이랜드 후아유 관계자는 "청춘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아 진행한 후아유와 QWER의 협업 행사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후아유의 헤리티지를 유지하면서도 트렌드를 이끄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팝업 행사의 성공적인 마무리로 후아유와 QWER의 시너지 효과가 입증되며 추후 진행될 협업 활동과 제품에 대한 기대가 이어지고 있다.

○.. 컬리는 ‘컬리상품권’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한다고 22일 밝혔다.

컬리상품권은 구매한 금액만큼 컬리캐시로 충전할 수 있는 온라인 교환권이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는 1만원, 3만원, 5만원, 10만원 등 총 4종의 상품권 구매가 가능하다. 1만 원권은 오직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오픈 일은 이날 오후 3시다.

이용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선물 받은 컬리상품권의 등록코드를 복사한 후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컬리페이 상품권 등록 페이지가 열리고, 해당 창에 복사한 코드를 넣고 충전하기만 누르면 된다. 충전한 컬리캐시는 컬리에서 결제 시 사용 가능하다.

컬리는 지난해 9월 온라인 컬리상품권을 출시한 후 올 4월 실물카드형 컬리상품권을 선보이는 등 고객 구매와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꾸준히 힘써왔다. 약 1년간 컬리상품권 성장세는 5.7배에 달한다. 대량 구매도 가능해 기업 선물용으로도 인기가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컬리 관계자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을 통해 컬리상품권 구매와 선물하기가 더욱 편리해졌다”며 “컬리의 독보적인 큐레이션을 보다 간편하게 누릴 수 있는 컬리상품권을 통해 다채로운 일상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11번가가 주력사업인 오픈마켓 부문에서 7개월(3~9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했다.

11번가는 오픈마켓 부문에서 올해 3월부터 시작한 흑자 행진을 지난달(9월)에도 이어가며, 올해 3분기까지(1~9월) 누적 영업이익을 전년 동기 대비 170억원 이상 개선했다.

11번가는 올해 수익성 중심의 경영 전략을 펼치면서 셀러와의 동반성장 노력을 더해 ‘건강한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특히 론칭 이후 꾸준히 펼쳐 온 셀러 지원 활동을 기반으로, 최근 대규모 정산지연 사태로 피해를 입은 셀러들을 적극 지원하며 신뢰를 강화했으며 이를 통해 9월에도 긍정적인 실적 흐름을 이어갔다.

11번가 내 중소 셀러 활동을 보여주는 대표 지표인 ‘오리지널 셀러’의 올해 3분기(7~9월) 결제거래액은 직전 분기(4~6월) 대비 +10% 증가했으며, 상품결제수량도 +13% 늘었다. ‘오리지널 셀러’ 프로그램을 시작한 지난해 8월부터 올해 9월까지 누적 결제거래액도 1100억원을 돌파했다. 중소 셀러의 활발한 활동과 함께 경쟁력 있는 상품이 늘어나고 고객이 모여들면서 11번가의 월간활성이용자수(MAU)도 업계 2위를 공고히 유지하고 있다.

11번가는 올해 연말까지 ‘고객’에 더욱 집중하며 실적 개선 흐름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우선, 지난 9월 처음 선보여 빠르게 고객을 확대해 가고 있는 ‘클럽형 멤버십’과 ‘패밀리결제’ 서비스에 주력한다. 11번가가 지난달 초 론칭한 학생 전용 무료 클럽형 멤버십 ‘캠퍼스클럽’은 9월 말 누적 가입 고객이 론칭 첫 주(9/8) 대비 2배 이상(+109%) 증가했다.

‘멤버’가 제품을 주문하면, ‘대표’가 대신 결제하는 ‘패밀리결제’ 서비스 또한 9월 말 기준 누적 패밀리 결합 고객이 서비스 론칭 첫 주(9/8) 대비 3배 가까이(+175%) 증가하면서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어 11번가는 적립 혜택을 강화한 신규 멤버십 서비스를 이달 말 론칭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11번가의 연중 최대 쇼핑 행사 ‘그랜드 십일절’을 비롯한 연말 쇼핑 시즌 고객 확보에도 힘을 쏟는다. 열흘 앞으로 다가온 ‘그랜드 십일절’에 맞춰 역대 최대 규모의 혜택과 다양한 고객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다. 상품을 추천한 뒤 해당 고객이 구매 시 추천인이 특별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머니백 프로모션’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있다.

11번가 관계자는 “다각도의 수익성 확보 노력, 셀러 동반성장 지원 등 ‘건강한 성장’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으로 오픈마켓 사업의 7개월 연속 흑자를 이뤄냈다”면서, “견고하게 다져진 흑자 펀더멘탈과 셀러와의 신뢰를 토대로, ‘고객’에 집중한 서비스에 주력해 실적 개선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가 선선해진 날씨에 따끈한 국물요리를 찾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냉동국탕류 신제품 4종을 출시하고, 또 한 번 라인업을 강화한다.

치솟는 외식 물가로 가정간편식(HMR)이 대세로 자리 잡으며 집에서도 외식 수준의 메인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냉동 국물요리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칸타에 따르면, 올해 6월 기준 냉동 국물요리 시장 매출액은 2575억원으로 전체 국물요리 시장의 48.4%를 차지하며 전년 동기 대비 37.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상은 국물요리 성수기인 겨울을 앞두고 독보적 노하우와 기술력을 집약한 1팩 구성의 국탕류 신제품을 출시해 라인업을 확대하는 동시에 국물요리 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냉동국탕 제품은 ‘파듬뿍 양지육개장’, ‘갈비듬뿍 도가니탕’, ‘나주곰탕’, ‘얼큰 소고기장터국’ 등 총 4종이다. 4종 모두 생산 직후 영하 35도 이하의 낮은 온도에서 빠르게 동결시켜 재료 본연의 식감과 국물의 신선도를 최대한 유지했다. 또, 간편한 1팩 구성으로 번거로운 조리 과정을 간소화했고, 버려지는 포장재도 줄여 환경까지 생각했다.

신제품 ‘호밍스 냉동국탕’ 4종은 해동 후 10분간 끓이기만 하면 전문점 수준의 국물요리를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 쿠팡을 비롯한 이커머스 채널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11월 초부터는 대형마트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윤정원 대상 HMR1팀장은 “선선해진 날씨에 국물요리를 찾는 소비자들의 수요를 반영해 집에서도 누구나 간편하게 전문점 수준의 국물요리를 맛볼 수 있도록 고품질·가성비 신제품 4종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호밍스만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국물요리 메뉴 라인업을 강화해 소비자들에게 만족스러운 식사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에이글, 랩스, 플로트 등 독점 판권을 인수해 국내에서 유통하고 있는 수입 브랜드의 팝업 스토어를 열고 판매 채널 확대에 나선다.

롯데홈쇼핑은 미래 성장을 위한 신사업의 일환으로, 해외 패션 브랜드의 판권을 인수해 국내에 유통하는 수입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기존 홈쇼핑 판매 목적이 아닌, 국내 론칭 이력이 없는 글로벌 브랜드를 발굴해 사업권을 계약하고, 국내 패션 전문몰, 편집숍 등 쇼핑 플랫폼에 유통하는 형태다. 

지난 3월 이탈리아 친환경 패션 브랜드 ‘우프웨어’를 직수입하고, 프랑스 시계 브랜드 ‘랩스’, 프랑스 컨템포러리 브랜드 ‘에이글’, 프랑스 레인웨어 브랜드 ‘플로트’의 국내 독점 판권을 확보했다. 현재까지 롯데홈쇼핑 공식 온라인몰, 패션 전문몰 등 온라인 쇼핑 플랫폼을 중심으로 판매를 이어오다, MZ핫플레이스에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며 오프라인으로 유통 채널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오는 24일부터 내달 6일까지 MZ세대 핫플레이스로 자리잡은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서 랩스, 플로트, 우프웨어의 팝업 스토어를 연다. 랩스는 프랑스 장인이 수작업으로 다이얼을 제작하는 것이 특징이며, 지난 6월 롯데홈쇼핑 TV홈쇼핑 생방송에서 단독 론칭해 30분 만에 1,700세트가 판매됐다. 플로트는 젊은 프렌치 감성을 담은 레인웨어 브랜드다. 남녀공용으로 착용 가능한 유니섹스 스타일의 방수재킷 등을 제작하며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랩스의 인기상품 17종과 플로트의 레인웨어 19종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SNS 이벤트와 사은품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내달 중에는 갤러리아 광교점에서 팝업 스토어를 개최한다. 앞서 지난달 27일부터 잠실 롯데 에비뉴엘 월드타워점에서 에이글 팝업 스토어를 운영 중이다. 171년 전통의 프랑스 브랜드 ‘에이글’은 전문 장인의 수제 고무부츠로 이름을 알렸다. 오는 12월 31일까지 브랜드 탄생 171주년을 기념해 한정판 러버부츠 8종, 의류 및 잡화 80여 종을 최대 10% 할인가에 선보인다.

윤지환 롯데홈쇼핑 상품개발부문장은 “독점 판권을 인수해 국내에 유통하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 에이글, 랩스, 플로트를 모아 MZ핫플레이스에서 팝업 스토어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글로벌 브랜드를 독점 수입해 온∙오프라인에서 유통하는 신사업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서울신라호텔이 운영하고 있는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4곳이 모두 프랑스 정부가 주관하는 세계적인 미식 가이드 ‘라 리스트 2025(LA LISTE 2025)’에 이름을 올리며, 다시 한 번 한국을 대표하는 미식 호텔로 인정받았다.

서울신라호텔은 지난 21일 열린 ‘라 리스트 2025 한국 시상식’에 ‘라 리스트 2025 월드 톱 1000(LA LISTE 2025 WORLD TOP 1000)’ 수상자 자격으로 참석했다고 밝혔다. ‘라 리스트 2025 한국 시상식’은 11월에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라 리스트 2025’ 공식 행사에 앞서, 국내에서 프랑스 대사관이 TOP 1000 레스토랑을 대상으로 개최한 사전 시상식이다.

이날 시상식에는 서울신라호텔 ‘라연’, ‘콘티넨탈’, ‘아리아께’, ‘팔선’을 포함해 ‘라 리스트 2025 월드 톱 1000’에 오른 35개 한국 레스토랑 셰프가 참석했다. 전체 리스트와 순위는 내달 파리에서 열리는 공식 행사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서울신라호텔의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들은 ‘라 리스트’에서 국내 최초·최고의 성적을 이어가고 있다.

한식당 ‘라연’은 2017년 국내 최초이자 국내 레스토랑 중 가장 우수한 성적으로 톱 500에 올랐고, 2019년 톱200에 진입한 이후 지금까지 국내 레스토랑 중 1위를 유지하고 있다. 프렌치 레스토랑 ‘콘티넨탈’과 일식당 ‘아리아께’도 2019년부터 톱 1000에 올라 현재까지 성적을 유지하고 있으며 2023년 중식당 ‘팔선’이 톱 1000에 선정되면서, 이로써 서울신라호텔은 국내 호텔 중 유일하게 모든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이 ‘라 리스트’에 등재되는 성과를 거뒀다.

서울신라호텔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4곳은 10월 22일부터 26일까지 한 주 동안 라 리스트 선정을 기념해 스페셜 메뉴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동안 축하의 의미를 담은 스페셜 웰컴 디쉬와 로제 샴페인 1잔을 추가로 제공한다.

○.. 풀무원녹즙(대표 김미경)은 국내 최초로 선보인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1호 ‘칸러브 엑스투’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칸러브 엑스투’는 풀무원에서 지난 2021년 12월 식약처 규제 샌드박스 실증 특례(신규사업)를 통해 국내 최초로 선보인 융복합 건강기능식품이다. 간 건강 케어 건강기능식품과 액상 녹즙(일반식품)을 한 병에 담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칸러브 엑스투’는 올해 8월 기준 누적 판매량 570만병을 돌파하며 많은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 여기에 이번 제품 리뉴얼로 소비자 만족도를 더 높이고,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더욱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새로워진 ‘칸러브 엑스투’는 기존 제품에서 비오틴, 비타민B12, 판토텐산, 나이아신, 엽산 성분을 추가해 제품 품질을 강화했다.

제품 뚜껑 부분에는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밀크씨슬추출물, 체내 에너지 생성 활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 B군 8종(B1, B2, B6, 비오틴, B12, 판토텐산, 나이아신, 엽산)을 건강기능식품 정제로 넣었다. 특히 밀크씨슬추출물은 일일 섭취량의 100%, 비타민 B군 8종은 모두 일일 권장량의 100% 이상 고함량으로 함유했다.

제품 병 부분에는 국내산 유기농 명일엽 신선 녹즙과 국내산 헛개나무 열매를 식물성유산균으로 발효한 헛개발효즙을 담았다.

또, 패키지 디자인에도 변화를 줬다. 패키지 전면에 ‘간케어’ 문구를 삽입하고, 간 모양의 일러스트를 더해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임을 직관적으로 드러냈다.

풀무원녹즙 김현균 PM(Product Manager)은 “바쁜 일상 속 간편하게 건강을 챙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많은 소비자의 사랑을 받았던 ‘칸러브 엑스투’에 간 건강은 물론 체내 에너지 생성 활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성분을 추가해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니즈를 반영해 기능성을 강화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이 문화센터 겨울학기를 맞아, ‘K컬처’를 테마로 다양한 강좌를 선보인다.

최근 ‘한강’ 작가가 국내 최초로 노벨문학상을 수상하고, 우리나라의 서바이벌 요리 프로그램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끄는 등 전 세계적으로 ‘K컬처’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이번 겨울학기에는 문학부터 요리까지 ‘K컬처’ 전반을 다루는 강좌들로 준비했다. 

먼저, ‘한강’ 작가의 작품들을 중심으로 ‘K문학’ 강좌들을 엄선해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한강’ 작가 관련 강좌로는 매주 유명 서평가 이현우와 함께 한강 작가의 다양한 작품들을 다시 읽어보는 강좌 등이 있다. 또한, 제 15회 젊은 작가상 대상을 수상한 김멜라 작가 등과 함께하는 북토크도 진행한다. 이 외에도 올해 윤동주 시인의 서거 80주년을 기리며, 역사 해설가와 함께 윤동주 문학관과 시인의 언덕이 위치한 인왕산 자락을 방문하는 문학 기행 강좌도 선보인다.

유명 셰프들과 함께하는 ‘K요리’ 클래스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대표 강좌는 최근 인기 서바이벌 요리 프로그램에서 최종 우승을 거머쥔 ‘나폴리 맛피아(권성준)’에게 배우는 ‘코리아-이탈리안 퀴진 클래스’다. 또한, 동일 프로그램에 출연했으며, 15년 연속 미쉐린 스타 셰프로도 유명한 ‘파브리’와 함께 우리나라 식재료를 활용해 연말 파티용 요리를 배울 수 있는 강좌도 진행한다. 이 외에도 막걸리집으로는 처음으로 미쉐린 가이드에 등재된 ‘한국술집 안씨막걸리’에서 전통주를 직접 빚고 페어링 해보는 이색 강좌도 선보인다.

이와 함께 올해 롯데문화센터의 연간 테마인 ‘절기’와 관련된 강좌도 진행한다. 우리나라 24절기 중 22번째 절기로 밤이 가장 긴 날을 의미하는 동짓날에 달력을 나눠주던 옛 문화를 배우며, 성북구에 위치한 한옥에서 동지 책력을 만들어보는 강좌가 대표적이다. 이 외에도 새해를 맞아 호랑이와 까치를 함께 그리는 ‘호작도’ 등 민화를 그려보는 강좌들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한편, 오는 12월 1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진행하는 롯데문화센터 겨울학기 접수는 지역에 따라 10월 23일부터 가능하다. 서울을 제외한 경기도 및 인천의 수도권 점포 같은 경우 지난 학기에 문화센터를 수강했던 회원은 10월 23일부터, 신규 회원은 10월 24일부터 접수할 수 있다. 이외 서울 및 지방 점포에서는 기존 회원은 10월 24일부터, 신규 회원은 10월 25일부터 가능하다.

김지현 롯데백화점 마케팅&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올 한해 ‘절기’를 테마로 우리나라의 다양한 계절 문화를 소개한데 이어, 마지막 학기인 겨울학기에는 최근 트렌드를 접목해 ‘K컬처’ 전반에 대해 살펴보는 강좌들로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롯데문화센터만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테마 선정 및 강좌 구성에 심혈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 SSG닷컴이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탄소중립포인트'를 도입했다고 22일 밝혔다.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 문화를 확대하는 데 힘을 보탠다는 취지다.

환경부와 한국환경공단이 운영하는 '탄소중립포인트'는 민간 기업의 친환경 활동에 동참하는 고객에게 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다.

SSG닷컴과 탄소중립포인트제 모바일앱(카본페이)에 모두 가입한 고객은 쓱닷컴에서 환경부 인증 친환경 제품을 2000원 이상 구매 시 주문 건당 1000원의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적립된 인센티브는 익월 말 탄소중립포인트제 가입 때 선택한 지급유형에 따라 현금, 카드 포인트 등으로 환급받을 수 있다. 연간 최대 지급 한도는 다른 친환경 활동을 통해 적립되는 인센티브를 포함해 7만원이다.

SSG닷컴은 친환경 상품 기획전도 상시 진행한다. 구매 시 탄소중립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는 유기농, 무농약 신선식품과 가공식품, 일상용품을 한데 모아 선보인다. 쓱닷컴에서 ‘탄소중립포인트’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SSG닷컴 관계자는 "모바일 주문확인서 도입, 고객 참여형 숲 조성 캠페인을 진행한 데 이어 업계 최초로 탄소중립포인트를 도입했다"며 "친환경 소비에 관심 있는 고객들의 많은 동참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신세계백화점이 170년 이상의 전통을 가진 인도의 ‘앤티크 주얼리’를 국내 최초로 소개한다.

10월 17일부터 11월 10일까지 분더샵 청담 1층에서 인도 주얼리 하우스 ‘더 젬 펠리스(The Gem Palace)’의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신비롭고 매혹적인 빛깔과 정교한 디테일을 자랑하는 ‘더 젬 팰리스’와, 보다 현대적으로 풀어낸 브랜드 ‘무뉴(Munnu)’의 주얼리를 만날 수 있다.

더 젬 팰리스는 1852년 인도 자이푸르 지역에서 탄생해 9대째 이어져오고 있는 유서 깊은 주얼리 하우스다. 과거 자이푸르 마하라자(중세 군주 혹은 왕)와 무굴 황제들의 왕실 보석상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인도 전통 공예 기법과 현대적인 디자인을 결합해 시장에서 가장 정교하고 독보적인 디자인의 앤티크 주얼리를 선보이는 것으로 명성이 높다. 자이푸르 플래그십 스토어를 비롯해 미국, 튀르키예 등에 오프라인 매장 18곳을 운영하고 있다.

예술적·역사적 가치를 인정받아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등 세계적인 기관에서 전시회를 선보여왔고, 현재 미국 뉴욕의 럭셔리 백화점인 ‘버그도프 굿맨’ 럭셔리 주얼리 섹션의 간판 브랜드이기도 하다.

최근 국내 주얼리 시장에서도 ‘하이 주얼리’로 불리는 희소하고 예술성 높은 주얼리를 중심으로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에서도 올해 9월까지 럭셔리 주얼리&워치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 가량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백화점은 해외에서 이미 하나의 장르로 자리잡은 ‘앤티크 주얼리’를 국내에서 단독으로 선보여, 한층 희소하고 차별화된 주얼리를 찾는 고객에게 새로운 ‘취향의 신세계’를 선사한다는 구상이다.

특히 더 젬 팰리스와 무뉴의 주얼리는 에메랄드, 루비, 사파이어 등 다양한 젬스톤(원석)과 천연 진주와 다이아몬드 함께 사용하며, 자이푸르의 숙련된 장인들의 수작업으로 만들어져 높은 수준의 심미성·예술성을 지닌 것으로 평가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선 ‘앤티크 다이아몬드’, ‘골드 컬렉션’, ‘젬 스톤’ 등 세 개의 카테고리를 선보이며, 가격대는 형태와 소재 등에 따라 200만원대에서 7억원대까지 다양하다.

상품권 증정 사은 행사도 마련했다. 당일 신세계 제휴카드로 1000만원~9000만원 이상 구매 시 금액대별로 구매 금액의 5% 신세계상품권을 증정한다. 가령 6000만원 이상 구매하면 300만원을, 9000만원 이상 구매 시 450만원을 신세계 상품권으로 증정하는 것이다.

신세계백화점 글로벌비즈 담당 장재훈 상무는 “고객들에게 한층 특별한 주얼리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170여 년 역사를 지닌 브랜드를 유치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주얼리 브랜드를 발굴하고 소개할 계획이며, 국내에서 시장성이 검증된 브랜드에 대해선 사업 확대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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