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의 원인과 유형으로 알아보는 여드름 케어 방법
상태바
여드름의 원인과 유형으로 알아보는 여드름 케어 방법
  • 황창영 기자
  • 승인 2017.10.0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 턱, 이마, 목 등에 주로 발생하는 여드름은 대표적인 피부트러블이다. 여드름은 대개 청소년기에 일시적으로 발생한다고 여겨지기 쉽지만 성인여드름 환자도 청소년 환자 못지 않게 많다. 여드름은 가장 흔한 피부병으로 인종과 나이에 상관없이 발생하며 11세에서 30세까지의 사람들의 80% 가량은 한 번 이상 여드름 발발을 경험한다.

여드름은 털과 피지 및 피부세포가 뭉쳐지면서 생기는데, 여드름에도 여러가지 유형이 있다. 여드름종류로는 좁쌀여드름이라고 불리며 피부 표면 아래에 있어 잘 드러나지 않는 화이트헤드, 주로 코에서 발견되며 산화돼 검은색을 띠는 블랙헤드, 압통을 유발할 수 있는 구진, 빨갛고 고름이 차 있는 농포 혹은 면포성여드름 및 염증성여드름, 피부 깊숙이 자리잡아 통증이 있는 결절, 낭포 등이 있다.

청소년기 시절 호르몬의 증가, 임신 중 호르몬 변화, 피임약 복용, 유전, 유분기가 많은 화장품 등이 여드름의 원인, 여드름부위별원인이 된다. 여드름피부관리, 여드름없애는방법으로는 아침과 저녁에 순한 폼클렌징을 사용해 좁쌀여드름세안법, 여드름세안법으로 피부를 청결히 하고 머리를 매일 감아 모발과 두피의 기름기를 제거해야 한다. 여드름압출이나 치료를 함부로 하면 여드름흉터나 여드름자국을 남길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또한 모공을 막는 각질을 제거해 모공관리에도 신경을 쓰는 것이 필요하다. 

이코노미스트 '대한민국 경제리더 대상'에서 글로벌 경영 부문 경제리더로 선정된 'TS 케어 4-STEP'은 여드름피부화장품으로 여드름 피부 관리에 도움을 준다.

TS 클래리파잉 토너는 민감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주고 내추럴 살리실릭 애씨드 함유로 과잉 노폐물 케어 및 매끈한 피부 결관리를 돕는다. 또한 지성피부의 번들거림과 피지 케어 효과로 산뜻한 피부로 가꿔준다. TS 스팟 플러스는 여드름성 피부에 사용이 적합한 스팟 제품으로 민감해진 부위의 진정에 도움을 준다.

TS 프로폴리스 세럼은 얼룩덜룩 고르지 못한 피부 톤을 고르고 환하게 가꿔주며, 모공 수렴에 효과적인 특허성분이 매끈한 피부를 표현해주고 프로폴리스 성분이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TS 워터 선 젤은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 3중 기능성 제품으로 선크림 특유의 빡빡함과 끈적임이 적은 젤 타입으로 산뜻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황창영 기자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