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푸드머스, 농식품부와 ‘GAP 농산물 확대’ 위한 어린이집 대상 특가 행사
상태바
풀무원 푸드머스, 농식품부와 ‘GAP 농산물 확대’ 위한 어린이집 대상 특가 행사
  • 이효정 기자
  • 승인 2017.12.04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과, 딸기, 감귤 등 3개 품목 최대 50% 할인 판매
풀무원 푸드머스, 농식품부와 ‘GAP 농산물 확대’ 위한 어린이집 대상 특가 행사

풀무원 계열의 식자재 유통 전문기업 푸드머스는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와 협력해  12월 한 달간 푸드머스가 식자재를 공급하는 9,000개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GAP 농산물 특가 행사를 연다고 4일 밝혔다.

‘GAP(Good Agricultural Practices)’은 농산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농업환경을 지키기 위해 농산물의 생산, 수확 후 관리 및 유통 전 과정에서 농산물에 잔류할 수 있는 위해요소를 사전에 관리하는 인증제도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에게 보다 안전한 먹거리를 공급하는 것은 물론 GAP 농산물 취급 확대 및 소비자 인지도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푸드머스는 12월 30일까지 어린이집에서 아이들에게 인기가 있는 사과, 딸기, 감귤 등 3개 품목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또한 어린이집 관계자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GAP 농산물 이해를 돕기 위한 교육 및 홍보 활동도 함께 실시한다. 

푸드머스는 농식품부와 협력하여 행사 비용과 GAP 홍보 물품 제작비를 공동 부담하기로 했다. 이로 인해 GAP 농산물 생산 농가로부터 해당 품목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입해 농가소득 증대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류영기 푸드머스 마케팅본부장은 "이번 특가 행사를 통해 전국의 많은 어린이들에게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GAP 농산물이 공급되길 바란다"며 “내년에도 GAP 농산물 매입 물량을 120억 원으로 늘리는 등 안정성과 가격 경쟁력을 갖춘 GAP 인증 농산물을 적극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효정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